Stable Diffusion X Blender

Stable Diffusion과
프로젝션 맵핑을 통한 3D 배경 제작

  • 3가지 Tool 만으로
    3D 배경 제작 끝내기

    게임 개발에 바로 활용한 가능한 3D 배경을 Blender & UModelerX & Stable diffusion
    3가지 툴만을 활용해 제작이 가능합니다.

  • 3D 배경에 필요한 에셋 리소스를
    단계별로 제작해 보기

    Stable diffusion에서 생성한 이미지를 가공해
    3D 모델링에 사용할 Diffuse 텍스처를
    만들어 봅니다.

  • Stable diffusion을 통한 3D 배경 제작
    프로젝션 맵핑 파이프라인을 직접 경험해보기

    2D 이미지에서 벗어나 Stable Diffusion을
    3D 리소스에 활용하여 배경 제작을 위한
    프로젝션 맵핑 파이프라인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2023년 게임 업계의 가장 뜨거운 이슈
Stable Diffusion과 생성형 AI의 활용

BLIZZARD DIFFUSION, UBISOFT LA FORGE, UNREAL ENGINE 5 AI
글로벌 기업들은 이미 발 빠르게 생성형 AI 기술을 도입, 활용하여 작업의 효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stablediffusion

그중 게임 개발에서 가장 활발하게 적용되고 있는 기술은
생성형 AI 를 활용한 그래픽 디자인

생성형 AI로 제작한 3D 작업

캐릭터 컨셉
3D 텍스처
POSTPROCESS

글로벌 기업을 포함한 수많은 게임 회사들이
컨셉 이미지는 물론 캐릭터와 텍스처, 포스트 프로세스 등의 작업물들을
생성 AI 기술을 접목하여 만들어내기 시작하였습니다.

그중 바로 실무에 적용되고 있는
 3D 배경 (Background) 

▲ (n)erdystar의 3D 배경 포트폴리오

3D 배경 제작에 AI 기술을 활용 중인 게임 스튜디오 (n)erdystar의
3D 배경 제작 핵심 노하우를 담아 준비했습니다.

유니티

패스트캠퍼스 & 게임 스튜디오 너디스타 (n)erdystar

유모델러
3D배경

▲ 강의 활용 프로젝트 예시


▲ 프로젝션 맵핑의 이해를 돕기 위한 영상입니다 (출처: Youtube - Limelight)

제작 프로세스

AI이미지
블렌더

3D 툴로 제작하고자 하는 배경의 구조를 만들고 Stable Diffusion으로 원경 이미지를 생성하여
Unity 엔진을 통해 실제 게임환경에서 구동 가능한 배경을 제작합니다.

Unity와 Stable diffusion을 활용하여 프로젝션 맵핑으로 제작한
실제 4GROUND9 인게임에서 활용될 3D 배경

3D 배경 제작의 효율을 높여줄 ‘3D 프로젝션 맵핑’ 완벽 마스터!
실제 게임에서 사용한 리얼한 예제와 커리큘럼으로 준비했습니다.

Stable Diffusion이 생소한 분들을 위해 기본적인 툴 활용법부터
Blender와 Unity UModelerX를 활용한 프로젝션 맵핑, 실제 활용 가능한 수준의 후보정까지 알려드립니다.

3D 배경에 필요한 에셋 리소스를
Blender와 UModelerX로 제작해 보기

Stable diffusion 을 활용하여 생성한 이미지를 활용,
Blender와 UModelerX를 사용하여 모델링하고 텍스처를 제작해 봅니다.

01. Blender 를 활용한 프로젝션 맵핑

- Blender 에서 Depth 이미지 렌더링
- Stable diffusion 에서 ControlNet - Depth를 활용한 이미지 생성
- 생성한 이미지를 Blender 에서 UV Project 기능과 Render to Texture 를 활용하여 맵핑

▲ Blender를 이용한 고양이 모델링 텍스처 맵핑


02. UModelerX를 활용한 프로젝션 맵핑

- UModelerX 를 이용하여 캐릭터 모델링을 t2i & i2i 방법으로 텍스처 제작
- t2i & i2i 를 활용하여 여러 텍스처 베리에이션

▲ UModelerX를 이용하여 캐릭터 모델링 텍스처를 맵핑

Stable diffusion 과 프로젝션 맵핑으로
3D 배경씬 제작

Stable diffusion 을 통해 배경 컨셉부터 모델링, 텍스처, 그리고 3D 배경까지
프로젝션 맵핑 파이프라인을 직접 경험해 보기

01. 배경 컨셉 이미지 제작

프롬프트 세팅과 함께 Random 확장자 사용하여 컨셉 이미지 생성

02. 컨셉에 맞는 모델링

컨셉에 맞게 Blender 씬 모델링 작업 (모델링 과정 없이 가이드만 제공)

03. 원경 이미지 생성

배경 제작에 필요한 원경 이미지를 Stable diffusion 을 통해 생성

04. UModelerX를 통한 텍스처 제작

UModelerX 활용하여 건물, 팬스, 가로등 , 바닥 등 배경 제작에 필요한 프랍 텍스처 제작

05. 3D 배경 이미지 완성

프로젝션 맵핑을 통한 최종 3D 배경 이미지 완성

06. 최종 결과물

NDE 강사님
이력
현) Nerdystar 3D Environment Artist
전) Oozoo 3D Environment Artist
N사 3D Environment Artist

프로젝트 참여
Exos Heros, Desperado B218 3D 배경 제작

본 강의에서 사용될 프로그램 안내 드립니다

프로그램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1. Stable Diffusion (v1.5) - Extension : ControlNet v1.1.230,
   sd-random-extensions- Checkpoint : Anything V5,
   Counterfeit V3.0- VAE : Blessed02- Embedding : EasyNegative
2. Blender3.3.10 - Add on : Bake Tool(선택사항 / 유료) 
3. Unity(2022.3.4f1) - UModelerX(배포 예정)
4. Photoshop

커리큘럼

아래의 모든 내용을 해당 강의 하나로 모두 수강 가능합니다.
지금 한 번만 결제하고 모든 강의를 평생 소장하세요!

Part 1. Introduction

Part 2. [Blender] 프로젝션 맵핑

Part 3. [UModelerX] 프로젝션 맵핑

Part 4. 3D 배경 씬 제작

  • 상세 커리큘럼
    자세한 커리큘럼 및 내용은 여기서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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