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Animator 박규현
한번에 끝내는
3ds Max 게임 애니메이션

  • 애니메이터를 위한 3ds max 활용법 A-Z

    바이패드를 이용한 리깅부터 스키닝, 모션까지 제작 파이프라인에 따른 맥스 활용법을 배웁니다.

  • 6가지 무기 & 13가지 실습

    걷기부터 콤보 공격까지 13가지 실습으로, 무기마다 달라지는 애니메이션 스킬을 체득합니다.

  • 언리얼5 강의 & 반실사 캐릭터 제공

    AAA급 게임엔진 언리얼5 렌더링 강의와 반실사 캐릭터 모델링 파일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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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가지 무기를 활용한 고퀄리티 실습으로
3ds Max 게임 애니메이션 완벽정복!


강의 소개

게임 업계 필수 툴 3ds Max를 활용하여
타격감이 돋보이는 고퀄리티 게임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보세요.

  • 이 강의에서는 장검과 방패, 활, 단검, 창, 도끼, 그리고 마법 등 6가지 무기를 사용한 공격 애니메이션을 실습하며,
    바디 메커니즘과 무기별 애니메이션 제작 스킬을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게임 업계 취업을 위한 Unreal 렌더링 강의와 포트폴리오 구성 노하우까지 알려드립니다.
    실력있는 게임 애니메이터가 되기 위한 준비 이 강의 하나로 끝내세요.

완성도 높은 모션을 위해서는
무작정 포즈부터 작업하면 안됩니다.


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 박규현 입니다.
저는 게임, VFX,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산업에서 일해왔습니다.

사용하는 툴과 스타일은 다를지라도,
작업 프로세스와 기술은 공통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탄탄한 기본기를 갖추고 체계적인 작업과정을 만드는 것입니다.

본 강의는 게임 애니메이터가 주로 다루는 모션을 통해 기본기를 갖추고
바디 메커니즘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기획 단계부터 최종 폴리싱까지의 과정을 통해
완성도를 높이는 방법을 상세히 안내합니다.

강의를 통해 자신만의 프로세스를 만들게 되면,
어떤 환경에서도 애니메이션 제작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실습 예제

걷기부터 피격, 콤보 공격까지
고퀄리티 게임 애니메이션을 제작합니다.

무게감, 공격 속도, 강세 등 무기별 애니메이션 제작 스킬을 배우고
카메라 연출과 Unreal 렌더링을 더해 임팩트 있는 영상을 완성하게 됩니다.

* 위 결과물은 본 강의에서 실제 제작하는 예제입니다.

3D 애니메이션이
처음이라도 걱정마세요!

3d 애니메이션 스타터를 위한
기초 실습까지 빠짐없이 담았습니다.

강의 혜택

실력을 한 단계 높여줄
특별한 혜택을 확인하세요!

국내 게임사 공통 우대사항
게임엔진 언리얼5 렌더링 강의
게임사 채용 우대사항에 등장하는 ‘게임 엔진에 대한 이해’
특별 강의를 통해 언리얼에 작업한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임포트하여
원하는 배경을 세팅하고 영상을 렌더링 하는 방법을 가르쳐드립니다.

AAA급 게임 퀄리티의
3D 반실사 캐릭터 모델 제공
모델 복잡도에 따라 애니메이션 난이도는 천차만별!
준비물이 없는 시연 강의로 어려움을 겪으셨다면,
제공되는 캐릭터를 활용해 실무와 가장 밀접한 환경의 실습을 진행해보세요.


  • 강의 혜택 관련 안내사항

    • 반실사 캐릭터 모델은 <한번에 끝내는 블렌더 3D 캐릭터 모델링과 의상 제작>강의의 캐릭터를 3ds Max 애니메이션 실습에 맞게 수정한 것입니다.
    • 제공되는 파일은 본 강의 수강생 한정으로 사용 가능하며, 판매 또는 무단 배포 및 도용은 불가능합니다.
    • 실습에서 사용하는 3D 무기 모델링 및 키작업이 완료된 애니메이션 파일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 언리얼 렌더링 특별 강의에 이펙트 실습은 포함되어 있지 않으니, 학습에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강의 구성

실무 파이프라인 그대로,
게임 애니메이터에게 필요한 모든 스킬을 배웁니다.

미리보기

아직 고민 중이신가요?
강의를 미리보고 결정하세요!

| Part1 CH01-02.

게임에서 중요하게 생각해야하는 법칙

| Part5 CH01-01.

모델링 분석하기


추천 대상

이런 분들께 강의를 추천합니다.

강사 정보

박규현 님

3D Animator
전) NCSOFT
전) Locus
전) Giantstep

프로젝트

- Seven Knights 2 Teaser
- Lineage2revolution ‘Kamael’ game cinematic
- Red Shoes and 7 Dwarfs movie animation
- Marvel Future Fight 2 game cinematic
- BSS(Blade&Soul S) 인게임 애니메이션 외 작업 다수
  3ds Max game Animation

J Choi 님

3D Artist
현) AMZ studio 3D 아트 팀장
현) SBS 게임 아카데미 블렌더 강사

프로젝트

- Crimson 스튜디오 게임 개발
- Travel Bear NFT 프로젝트
- L사 어플리케이션 3D 디자인 및 애니메이션
- H사 100주년 그래픽 및 애니메이션
- KBO 리그 H 구단 NFT 프로젝트 외 다수 작업
Portfolio   Unreal rendering

커리큘럼

게임 애니메이터를 위한
3ds Max 완벽정복 커리큘럼.

지금 한 번만 결제하고 모든 강의를 평생 소장하세요!

* 제작 과정에서 더 좋은 강의를 만들기 위해 일부 내용이 추가, 삭제 및 변경될 수 있습니다.

3ds Max와 애니메이션 기초

01. 오리엔테이션
1. 강사 소개 및 강의 목표
01. 애니메이션 기본 이론
1. 애니메이션 12가지 법칙
2. 게임에서 중요하게 생각해야하는 법칙
03. 3ds Max 인터페이스와 단축키
1. 맥스 인터페이스 살펴보기
2. 맥스 단축키
3. 유용한 스크립트 소개
4. 스크립트 설치법
5. 프로젝트 설정
04. 탄탄한 기본기를 위한 기초 실습
1. Preference 설정과 파일명 지정
2. 공 리깅
3. 공 튀기기
4. 리깅 설명 (Helper와 Bone의 차이)
5. 진자운동 러프
6. 진자운동 디테일 작업
7. 리깅 및 실습 설명
8. 박스 3개를 이용한 기본기 실습
9. 박스 3개를 이용한 기본기 실습 심화
05. 바이패드를 활용한 리깅
1. 모델링 분석
2. 관절 개수 정하기
3. 관절 위치 설정
4. copy/paste
5. Twist와 Triangle
6. 본 세팅
7. 페이셜 세팅
06. 스키닝
1. 스키닝 작업 프로세스
2. 스킨 랩 (Skin Wrap)
3. 스키닝 툴 종류
4. 스키닝 실습 (몸통) 러프
5. 스킨 미러
6. 스키닝 실습 (체인분리)
7. 스키닝 실습 (몸통)
8. 스키닝 실습 (얼굴)
9. 스키닝 실습 (머리카락)
10. 최종 메쉬에 스킨 데이터 합치기
07. 모션을 계획하는 방법
1. 레퍼런스 찾기 - 이미지
2. 레퍼런스 찾기 - 영상
3. 레퍼런스 촬영하기
4. 섬네일 활용하기
5. 타이머 활용하기

게임 애니메이션 기본

01. 대기 모션
1. 대기모션(idle)이란?
2. 레퍼런스 촬영하기
3. 포즈 작업
4. 자연스러운 숨 쉬기 키 작업
5. 표정 작업(blink)
02. 걷기 모션
1. 레퍼런스 분석
2. 걷기 키포즈 제작
3. copy/paste 기능 설명
4. 디테일 작업
5. 폴리싱
03. 검 공격 모션
1. 무기 세팅법
2. 검 공격모션 키 포즈
3. anticipation의 중요성
4. 대기 모션으로 돌아가는 매커니즘 이해
5. follow through 이해하기
6. 디테일 작업
7. spring
8. 모션 마무리
04. 활 공격 모션
1. 활 리깅 - ik 본 세팅 방법
2. 활 리깅 - lookat constraint
3. 키 포즈 설명
4. casting 구간 정리하기
5. biped sub anim - noise controller 소개
6. 악센트를 주기 위해 사용하는 치팅
7. 모션 마무리
05. 단검 공격 모션
1. 회전 동작 만들기
2. 빠른 공격모션 표현
3. biped sub anim을 이용한 squash&stretch
06. 카메라 연출 기초
1. 연출 용어 소개
2. 자연스러운 카메라 쉐이크
3. Lens 값 활용
4. 회전 동작을 강조해주는 카메라워크

게임 애니메이션 심화

01. 마법 공격 모션
1. 키 포즈 설명
2. 허공에 머무는 동작 작업할 때 주의할 점
3. 자연스러운 허공 점프 작업
4. 세컨더리로 에너지 표현하기
02. 도끼 콤보 공격 모션
1. 키 포즈 설명
2. link constraint 타겟 변경 연습
3. 무기 무게감을 살리기 위한 secondary
4. 키 포즈 설명
5. 점프 동작에서의 타이밍
6. overshoot, settle
03. 창 콤보 공격 모션
1. 키 포즈 설명
2. 빠른 공격모션 표현 2
3. llink constraint 타겟 변경 연습 2
4. 양손을 이용한 무기 돌리기
5. 빠른 공격모션 표현 3
6. 마무리 동작
7. settle down
04. 카메라 컷 연출
1. 카메라 연출 기본 이론
2. 마법 공격모션 카메라 연출
3. 도끼 공격모션 카메라 연출
4. 창 공격모션 카메라 연출
05. 피격 모션
1. 키 포즈 설명
2. 타격감을 살릴 수 있는 팁
06. 사망 모션
1. 키 포즈 설명
2. secondary animation
3. link constraint 타겟 변경 연습
07. 포트폴리오 제작
1. 키 포즈 설명
2. secondary animation
3. link constraint 타겟 변경 연습
08. 마무리
1. 나에게 맞는 작업 프로세스 찾기
2. 직업 전망과 실력을 키우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Unreal5 렌더링 특별 강의

01. UE5 기초 및 배경 세팅하기
1. UE5 설치하기
2. UE5 프로젝트 세팅
3. 레벨 블로킹하기
4. 레벨 정리
5. Quixel Megascan 알아보기
6. Megascan 이용하는 법
7. Megascan으로 장면 블로킹
8. 디테일링
9. 라이팅
02.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 셋업
1. FBX 불러오기
2. 재질및 텍스쳐 적용하기
3. Level Sequence 셋업하기 - idle
4. Level Sequence 셋업하기 - walking
5. Level Sequence 셋업하기 - sword
6. Level Sequence 셋업하기 - bow
7. Level Sequence 셋업하기 - magiv
8. Level Sequence 셋업하기 - shortsword
9. Level Sequence 셋업하기 - axe
10. Level Sequence 셋업하기 - damage
11. Level Sequence 셋업하기 - death
12. project setting과 콘솔 커맨드를 이용해 최적의 랜더 셋업 맞추기
03. Premiere Pro
1. 프리미어 소개 및 대체 무료 프로그램도 알아보기
2. 렌더전 시퀸스 무비큐에서 세부 설정 알아보기
3. 편집 프로그렘에서 시퀸스 모으고 렌더하기
  • 상세 커리큘럼.

    자세한 커리큘럼 및 내용은 여기서 확인하세요!

본 강의에서 사용될
프로그램 안내드립니다.
1. 3ds Max 2021
2. Unreal Engine 5.3


* 본 강의는 window 환경에서 진행됩니다.
* 캐릭터 리깅 파일을 제외한 프로그램 및 준비물은 별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 언리얼 엔진 사용 권장 사양: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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