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판타지풍 배경으로
블렌더 3D 모델링 입문하기

  • 블렌더로 배우는 배경 모델링 입문

    에셋 변형, 배치가 편리해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오기까지 무한한 수정이 가능한 블렌더 활용

  • 무료 애드온과 에셋으로 효율성 극대화

    시간/리소스 인풋 대비 고퀄리티 아웃풋을 바로
    뽑아 낼 수 있는 효율적인 작업의 노하우

  • 포토샵 / 언리얼 부가 강의

    2D 아트웍으로 완성하기 위한 포토샵 강의,
    3D 배경으로 완성하기 위한 언리얼 강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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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ro

블렌더와 판타지 장르

판타지는 말 그대로 ‘판타지'이기 때문에 씬을 구성하는 것에 큰 제약이 없습니다.
그래서 화면의 배치와 전체적인 무드 등에 대해 더 다양한 시도를 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 요소들의 수정과 배치, 빛과 색 등의 무드 변경이 편리한 블렌더를 활용해야
빠르고 쉽게 원하는 결과물을 완성
할 수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현실과 환상 사이, 모험을 상상하게 하는
Camillo의 포트폴리오를 소개합니다.

강의 구성

에셋 제작, 씬 구성, 렌더까지
블렌더 배경 모델링 입문 강의

1) 블렌더 기초와 에셋 제작

무드보드 기획, 블렌더 인터페이스와 기본 셋팅
오브젝트 생성/변형, 에디팅, 스컬핑, 무료 애드온의 활용
머티리얼 적용/제작, 텍스처 노드

2) 씬 구성과 렌더링

에셋 배치와 인스턴스 기능을 활용한 전체 씬 구성
블렌더에서 제작되지 않은 오브젝트 활용법
카메라, 라이팅, 블렌더 렌더링과 포토샵 후보정


+ 아트웍으로 완성하기

포토샵 기본 기능, 레이아웃 설정
빛을 표현하기 위한 명도/포토필터/펜 도구 등
브러쉬를 이용한 발광 효과, 밤 하늘 스크린 활용

3D 배경으로 활용하기

언리얼 엔진 4&5 소개, 인터페이스와 기본 기능
에셋 임포트, PBR 이해, 머테리얼 제작/적용
요소 추가(안개, 구름, 랜드스케이프 등)와 라이팅 & 포스트 프로세스

실습 예제

워크플로우를 따르는 단계별 실습으로
완성하는 두 개의 판타지풍 전경

모델링, 텍스처링, 렌더링 등 배경 모델링에 필수적인 블렌더 핵심 기능을 먼저 배우고,
그 후 무료 애드온과 에셋을 활용해 빠르고 쉽게 씬을 완성하는 실무 노하우를 배워 봅니다.

윈터 빌리지

예제에서는 이런 것들을 만들어 봅니다.


유토피아 아일랜드

예제에서는 이런 것들을 만들어 봅니다.


작업 프로세스 미리보기

강사 프로필

안녕하세요,
블렌더 아티스트 Camillo입니다.


포토샵을 사용했던 과거와는 달리
지금 저의 메인 툴은 블렌더입니다.
블렌더에서는 에셋의 제작과 변형이 편리하고,
3D로 다각도에서 화면을 구성하기 때문에
씬에 깊이감을 더하기가 비교적 쉽기 때문입니다.

블렌더를 처음 배우며 저도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는데요,
그 과정에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여러분과 모두 공유하고자 합니다.

블렌더를 한번도 접해 보지 않은 분들도
멋지게 씬을 완성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습니다.
강의에서 뵙겠습니다.



Camillio PasQualli



부가 혜택

응용 실습을 위한 강의 제공

강의에서 배운 것들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포토샵 & 언리얼엔진 필수 실습 강의를 제공합니다.

추천 대상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본 강의에서 사용될 프로그램 안내 드립니다

프로그램과 타블렛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1. Blender 3.3.1
2. Adobe Photoshop
3. Unreal Engine 4/5
4. 필압 기능이 있는 타블렛

커리큘럼

아래의 모든 강의를 패키지 하나로 모두 들을 수 있습니다.
지금 한 번만 결제하고 모든 강의를 평생 소장하세요!

Lecture 1

블렌더 입문
1. 인트로
2. 동기와 무드보드
3. 블렌더 기초 기능
4. 기본 모양 만들기
5. 첫번째 스컬핑
6. 노드, 텍스처, UV와 Displacment
에셋 제작
1. 문, 계단 모델링
2. 문, 계단 텍스처링
3. 통나무벽 모델링 & 텍스처링
4. 타워 모델링
5. 굴뚝 모델링
6. 추가 요소들 모델링
겨울 풍경
1. 눈 머티리얼 제작
2. 제작한 에셋에 눈 더하기
추가 에셋 & 씬 구성
1. 인스턴스 활용과 산 제작
2. texture path 제작
3. 풀밭 만들기
4. 외부 오브젝트 임포트
렌더링 & 마무리
1. 렌더 셋팅
2. 렌더링을 위한 씬 최적화
3. 렌더 패스 저장하기
4. 포토샵에서 마무리

Lecture 2

블렌더 심화
1. Lecture 2 소개
2. 무드보드 제작
3. 씬 블럭아웃
4. 블렌더 라이팅
5. Booleon 모디파이어 소개
에셋 제작 I
1. 성 만들기
2. 기둥 만들기
3. 디테일 더하기
4. 플로팅 아일랜드 만들기
5. 돌길 만들기
6. 에셋 배치와 라이팅
에셋 제작 II
1. Displacment 모디파이어
2. Lattice 모디파이어
3. SketchFab 애드온
4. 나무 만들기
5. 뿌리 만들기
6. Complex 머테리얼 만들기
7. 머테리얼 적용
8. Scattering Setups
9. 애드온으로 식물 더하기
렌더링 & 마무리
1. 최종 씬 셋업
2. 커스텀 Startup 파일 셋업
3. 에셋 라이브러리 사용법
4. 포토샵에서 마무리

Extra_포토샵

본 파트는 [CLASS: 포토샵으로 시작하는 내가 꿈꾸는 판타지 아트] 강의의 Section 01 ~ 03 : Ch01과 동일합니다.

포토샵 입문과 기초
1. 포토샵 구매 및 설치
2. 효과적인 합성을 위한 레이아웃 설정
3. 포토샵 메뉴 및 레이어 사용법 배우기
4. 하늘 대체 사용법 및 혼합 모드
5. 사진과 채도를 이용한 일몰과 그림자
6. 개체 선택 도구 사용법 배우기
7. 그라디언트 이해하기
8. 언샵 마스크를 이용한 선명도
판타지 라이트 실습
1. 명도 대비와 곡선 사용법
2. 포토 필터와 활기 이해하기
3. 펜 도구 이해 및 레이어 마스크 활용
4. 브러시를 이용한 발광 효과
5. 밤하늘 효과 스크린 활용법

Extra_언리얼엔진

본 파트는 [한 번에 끝내는 게임 배경의 모든 것 초격차 패키지 Online] 강의의 언리얼 엔진 강의와 동일합니다.

언리얼 엔진 입문과 기초
1. 언리얼 엔진 설치 및 프로젝트 생성
2. 모데링 규칙, 에셋 임포트 / 익스포트
3. 스테틱 메시 에디터
4. 블루프린트 액터
5. PBR의 개념
6. 머티리얼 에디터
7. 투명한 머티리얼 제작
8. 물 머티리얼 제작
9. 머티리얼 인스턴스
기본 & 심화 기능 활용
1. 라이팅의 개념과 종류
2. 안개와 구름
3. 레이트 레이싱 설정
4. 랜드스케이프 생성과 조각
5. 랜드스케이프 머티리얼 제작
6. 폴리지 생성 및 설정
7. 카메라 생성 및 시퀀스 설정
8. 포스트 프로세싱
9. 최종 렌더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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