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istic Character 제작으로 배우는 게임 캐릭터 모델링
Realistic Character 제작으로 배우는 게임 캐릭터 모델링
3D 아티스트 eWhitewol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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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캐릭터 모델링 첫 걸음
입문자를 위한 기초 단계부터
Realistic Character를 제작하면서
캐릭터 제작의 전 과정을 학습합니다. -
실무 파이프라인 학습기회
국내 3대 N 게임 회사 출신 3D 아티스트의
실무 파이프라인에 따라 효율적인 캐릭터
제작 노하우를 학습합니다. -
복습예제 및 프로젝트 파일제공
모든 챕터의 프로젝트 파일이 제공됩니다. 아티스트가 직접 제작한 추가 실습 예제 10종으로 반복학습까지 놓치지 마세요!
국내 대표 게임 회사, N사 출신의 캐릭터 아티스트가
36시간에 걸쳐 캐릭터 제작 과정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클래스를 지금 만나보세요!
강의 소개
실무에서 활용되는 툴과 프로세스로
처음부터 끝까지 배우는 게임 캐릭터 모델링 입문 클래스
이번 강의에서는 3DSMAX, Zbrush, Substance Painter, Marmoset Toolbag
총 4가지 툴을 활용해 캐릭터 모델러에게 꼭 필요한 스킬을 기초부터 차근차근 학습합니다.
입문자도 가볍게 시작할 수 있도록 준비한 7가지의 기초 예제를 통해 툴의 인터페이스와 기본 기능을 익히고,
Realistic Character를 함께 제작하면서 모델링부터 스컬핑, 텍스처링, 렌더링 등
고퀄리티 캐릭터 제작의 전 과정을 한 번에 배울 수 있습니다.
01. 3DS MAX
게임 제작에 널리 사용되는 대표 모델링 툴입니다. 3가지 예제로 툴의 기능을 익힌 뒤, 캐릭터의 기본 바디 모델링 과정을 집중적으로 학습합니다.
02. Zbrush
2.5D 기반 디지털 스컬핑 툴입니다. 4가지 예제로 베이스 메쉬부터 학습하며, 모델링을 불러와 스컬핑, 질감, 페인팅 등 디테일을 향상시킵니다.
03. Substance Painter
실사 기반 그래픽에 특화된 3D 페인팅 툴입니다. Low-poly와 High-poly 이용한 베이크 추출, 수준 높은 결과물을 위한 텍스처링 과정을 배웁니다.
04. Marmoset Toolbag
웹 기반의 리얼타임 렌더링 툴로, 3DS MAX와의 높은 연동성을 보여줍니다. 리깅된 캐릭터를 마모셋으로 불러와 매력적인 최종 결과물로 렌더링 합니다.
* 본 강의에서 제작하는 예제입니다
실습과정
Part 1. 3DSMAX Bas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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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제 1. 알과 병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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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제 2. Sword 검, 칼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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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제3. 고양이
Part 2. Zbrush Bas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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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제 4. 친칠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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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제 5. 뱁새와 나뭇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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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제 6. Sword 검, 칼집 하이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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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제 7. 고양이 하이폴
Part 3. Character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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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기본 바디 모델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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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기본 바디 스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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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굴스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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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상 - 바디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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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 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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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상 - 장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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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상 - 벨트
Character Output
강의 구성
이 강의에서
우리는 이런 것들을 배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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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가지 기초 예제로 다지는 기본기알과 병아리, Sword 검과 칼집, 고양이, 친칠라, 뱁새와 나뭇가지 예제를 차례로 제작하면서 3DS MAX와 Zbursh의 기본기를 다져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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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brush 스컬핑 스킬도형을 생성하고 효율적인 스컬핑을 위한 브러쉬 사용법 학습, DynaMesh 이용하여 빠르게 실루엣을 제작하는 스킬을 알려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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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폴로지와 UV 배치 작업하이폴 데이터를 최적화하기 위해 3D-Coat를 활용하여 토폴로지를 진행합니다. 이후 텍스처 작업을 위한 UV 배치 작업과정을 학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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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테일 업을 위한 텍스처링 기법모델링에 맞는 머테리얼 선정, 리얼한 헤어&피부 질감을 살리는 텍스쳐링 기법, 프리셋 생성을 통한 효율적인 작업 노하우를 배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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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링 쉽게 본 심고 포즈 잡는 방법Mixamo를 활용하여 손쉽게 캐릭터에 본을 심어봅니다. 심은 파일을 3DS MAX로 불어와서 포즈를 잡는 방법도 배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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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제작의 마무리, 렌더링 노하우마모셋을 통한 라이팅&카메라 셋팅을 조율하여 결과물을 뽑아냅니다. 포토샵에서 간단한 보정 작업 후 포트폴리오 용 최종 샷을 완성합니다.
eWhitewolf 님
전) 3대 게임 회사 N사
전) XLGAMES
전) Oozoo
전) NEOWIZ
포트폴리오
3D 캐릭터 아티스트
eWhitewolf 님의 포트폴리오
실사 캐릭터부터 스타일 라이즈 캐릭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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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특징
캐릭터 모델링 풀 커리큘럼
* 본 강의에서 제공하는 부가 자료는 [게임 캐릭터 모델링의 모든 것 초격차 패키지 Online.] 에서 제공하는 부가 자료와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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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1. 3DS MAX
2. 주요 사용하는 기능 및 메뉴
3. 기본 조작 방법
4. 단축키 - 단축키 파일 제공
5. 나만의 3DSMAX 셋팅
2. 몸통 만들기
3. 날개 만들기
4. 다리 만들기
5. 눈, 부리 만들기
6. 병아리 디테일 업
7. 추가 디테일 및 머테리얼 컬러 집어넣기
2. 검날, 손잡이 제작2
2. 몸 만들기
3. 다리 만들기
4. 꼬리 만들기
5. 방울 목걸이 만들기 및 머테리얼 컬러 집어넣기
2. 바디 만들기
3. 다리 만들기
4. 팔 만들기
5. 손 만들기
6. 가슴 만들기
7. UV Unwrap 작업 및 배치
Part 2. Zbrush
2. 브러쉬
3. Mask, Hide tool
4. 머테리얼 (Standard Materials, MatCap Materials)
5. 나만의 UI 셋팅 작업
2. 친칠라 모델링 스컬핑
3. 컬러 페인팅
2. 뱁세 디테일 업
3. MatCap 머테리얼 삽입과 페인팅
4. 나뭇가지 제작
5. TposeMesh를 이용하여 포즈 잡기
2. Sword 검 Goz로 불러오기, 디테일 업1
3. Sword 검 디테일 업 2
4. Sword 검 페인팅
2. 고양이 디테일 업 2
3. Layer를 이용한 표정 제작
2. 바디 스컬핑
3. 얼굴, 바디 피부질감 및 페인팅
4. 헤어 스컬핑
5. 옷 제작 스컬핑
2. 하이폴 메쉬 네이밍 및 내보내기
2. 얼굴 토폴로지
3. 팔 토폴로지
4. 바디 토폴로지
5. 다리 토폴로지
6. 헤어 토폴로지(북미풍 스타일)
7. 옷, 악세사리 및 무기 토폴로지
2. 로폴 메쉬 네이밍 및 내보내기
Part 3. Substance Painter
2. 기본 조작
3. 내부 리소스 Asset 설명
2. Low-poly와 High-poly 이용한 베이크 추출
3. 추출된 맵들 설명
2. 기본 머테리얼과 스마트 머테리얼 삽입
3. 모델링에 맞는 머테리얼 선정
4. 피부, 헤어 디테일 업
5. 눈 텍스처 작업
6. 옷, 악세서리 디테일 업
7. 나만의 머테리얼 소스 만들기
2. Export 된 텍스처 파일 관리
2. Hair 맵 제작
3. Eye brow 모델링
4. 최종 모델링 마무리 작업
2. Mixamo 본 작업을 3DX MAX로 불러오기 및 포즈 잡기
Part 4. Marmoset toolbag
2. 뷰포트
3. HDRI와 Light
2. 머테리얼 생성 및 텍스처 삽입
3. 라이팅 셋팅
4. 카메라
5. 최종 스샷 및 포토샵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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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listic Character 제작으로 배우는 게임 캐릭터 모델링 강의 상세 커리큘럼
자세한 커리큘럼 및 내용은 여기서 확인하세요!
[게임 캐릭터 모델링의 모든 것 초격차 패키지] 커리큘럼 중
Part2 노말맵이 본 강의 전체 영상 및 자료와 동일합니다.
사용 프로그램
프로그램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1. 3DS MAX 2020
2 Zbrush
3. Substance Painter
4. Marmoset Toolb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