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부터 크리쳐까지: 어벤져스 모델러의 Zbrush 모델링
히어로부터 크리쳐까지:
어벤져스 모델러의 Zbrush 모델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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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리우드 연사의 해부학 강의
마블과 DC 작품에 참여한 모델러가 알려주는
리얼리스틱 & 스타일라이즈드 모델링 -
인체 14개 부위 스컬핑 실습
뼈 & 근육의 올바른 위치와 형태를 기반으로 인체 움직임을 표현하는 Zbrush 모델링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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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에 스토리를 담는 심화 이론
성별, 나이, 포즈에 따른 인체 변화와 동물 & 크리쳐 비교 등 해부학 응용을 통한 심화까지
해부학 기반의 인체 모델링으로 시작해 동물과 크리쳐까지,
한계 없는 모델링을 위해!
강의 소개
뭉개지는 모델링 탈출을 위한 해부학
단순 모방을 넘어 본인만의 것을 창조하기 위해서 해부학은 필수입니다.
헐리우드 연사에게 지브러시 실습으로 배워보는 모델러 핵심 해부학
포트폴리오
독창성은 기본기로부터 나옵니다.
해부학을 제대로 익히면 응용을 통해 크리쳐, 하드서페이스, 의복 등
모든 종류의 하이퀄리티 모델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마블&DC 작품의
모델러 김남주 입니다
저도 독학으로 모델링을 시작했기 때문에,
처음의 막막함과 시행착오를 잘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웨타디지털에 올 수 있었던 건
해부학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남자와 여자의 기본 포즈, 그리고 근육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여러 포즈를 제작해보며
틀에 박힌 모델링을 탈피하고
자신만의 것을 창조할 수 있는
기반을 닦을 수 있도록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링크트리
강의 구성
인체 14개 부위 묘사
뼈와 근육의 올바른 묘사에 대해 이해하고 실습합니다.
브러쉬, 메쉬, 지스피어 등 유기체 스컬핑에 필수적인
지브러시의 핵심 기능을 익힙니다.
리얼리스틱 캐릭터
리얼리스틱 모델을 분석해봅니다. 이를 기반으로
생동감을 불어넣을 수 있는 좋은 포즈에 대해
알아봅니다
동물 & 크리쳐까지
데포르메 기법으로 스타일라이즈드 캐릭터를 제작하는
노하우, 뼈의 형태와 관절의 방향 등을 동물과 크리쳐에
적용하는 이론을 배웁니다.
강의 혜택
지브러시.zip
* [초격차 패키지 : 한번에 끝내는 3D모션그래픽]
Zbrush 파트 강의 & 부록과 동일합니다
실습예제
BASIC : 세부 부위별 기본 묘사
모델링 기본이자 가장 핵심인 휴먼 캐릭터 제작을 위해
두개골부터 발가락까지 14개 세부 부위 이론과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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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율과 뼈 근육과 스킨을 입히기 전의
기초 골격을 셋팅하기 -
두개골과 얼굴, 목 캐릭터 인상을 좌우하는
페이셜 부위 스컬핑 -
가슴과 복부, 등 큰 근육이 다수 있는
몸통 부위 스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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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깨, 팔 상부&하부 세부적인 근육이 많아
복잡한 상체 부위 스컬핑 -
골반과 허벅지, 종아리 캐릭터의 안정감을 정하는
하체 부위 스컬핑 -
손과 발 미세한 움직임을 완성하는
디테일한 부위 스컬핑
Intermediate : 포즈별 묘사와 후반작업
다양한 포즈로 해부학을 응용하고 디테일을 더해보며
연습하는 하이퀄리티 모델링 심화 학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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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을 준 근육 -
좋은 포즈를 만드는 법 -
디테일과 후반작업
* 제작 과정에서 일부 예제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Advanced : 묘사의 응용
나이와 성별에 따라 달라지는 골격, 근육의 크기, 피부 등
인체 특성을 반영한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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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별에 따른 묘사 -
나이에 따른 묘사
해부학 전후 모델링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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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FORE / AFTER -
BEFORE / AFTER -
BEFORE / AFTER
모델러 김남주 강사님의 Interview
Question 1.
정말로 중요한가요?
더 나아가 상상하던 캐릭터, 그리고 그 캐릭터의 매력을 잘 살릴 수 있는 작업을 하려면 해부학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됩니다. 제가 처음부터, 확실하게 해부학을 배웠다면 지금 훨씬 더 좋은 작업을 하고 있을거란 아쉬움이 남습니다.
Question 2.
어떤 공부를 더 해야 하나요?
이런 표현을 원한다면 해부학은 필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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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연하고 역동적인 포즈와 표정 구현 -
독창적이면서도 사실적인 캐릭터 제작 -
자연스러운 리깅 & 애니메이션 작업
사용될 프로그램 안내드립니다.
- Zbrush 2022
- Maya 2022
- Arnold 2022
* 수업은 windows로 진행됩니다.
* mac 사용자도 수강할 수 있으나 단축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강의 커리큘럼
해부학의 중요성을 알면서도 외면해 왔다면
지금 이 강의가 가장 좋은 기회입니다.
* 제작 과정에서 일부 내용이 추가, 삭제 및 변경될 수 있습니다.
부록 커리큘럼
[초격차 패키지 : 한번에 끝내는 3D모션그래픽] Zbrush 파트 강의 & 부록과 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