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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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대 VFX 스튜디오의
리드 모델러가 되기까지’


EA Sports, Method Studios,
Sony Pictures Imageworks를 거쳐
지금은 ILM의 리드 모델러가 되었습니다.
그 동안 새로운 툴과 기술이 많이 출시되고
실무 방식도 달라졌습니다.
하지만 결국 그런 것들은 아티스트를 보조하는
역할 그 이상이 될 수 없습니다.

이 강의에서는 좋은 작품을 완성하기 위한
미학적이고 기술적인 관점 모두를 다룹니다.
특히 현업에서 아티스트가 판단해야 할 부분들에 대해
설명하고 실습하는데 중점을 둡니다.

조형 원리는 언제나 그대로이고 변하지 않습니다.
강의를 잘 따라오고 반복적으로 연습한다면
분명히 좋은 모델러가 될 수 있습니다.


by. Lead Modeler 마이크 홍

Introduction

Nun & Dragon 모작을 통해
자연스럽게 알게 될 월드클래스 모델링 How-to

가장 빠르게 실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은 모작입니다.
본 강의를 통해 캐릭터를 단순히 따라 제작해 보는 수준을 넘어,
실습을 통해 자연스럽게 세계 최대 VFX 스튜디오들의 모델링 원칙을 습득하게 될 것 입니다.

Top of Top

<스타워즈> 우주 전함과 <콰이어트 플레이스> 크리쳐 제작자,
ILM 리드 모델러의 미학적이고 기술적인 강의

<킹스맨2>, <미션임파서블7>, <메이즈러너> 등 VFX 명작 중의 명작에 참여하며
수많은 오가닉과 하드서페이스 모델을 제작한 ILM 리드 모델러의 경험적 지식을 전달합니다.


100명에게는 100개의 다른 작업 방식이 있고,
어떤 것이 맞고 틀리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오랜 기간의 경험을 토대로 저는 가장 효율적인
저만의 작업 방식을 확립했습니다.

이론으로 설명드리기보다는
실제 모델링 과정을 통해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Portfolio

Summary
모델링 원칙과 효율적 툴 사용

최상의 모델링을 위해 필수로 알아야 하는 이론과
이를 효과적으로 구현해 낼 수 있는 툴 활용법

VFX 파이프라인 맞춤 실습

컨셉아트에서 3D 모델링으로 전환하는 것으로 시작해
렌더링으로 완성해보는, 실무 워크플로우를 따르는 강의

오가닉&하드서페이스 모델링.

드래곤과 인체로 배우는 오가닉 모델링과
의류와 장식, 무기로 배우는 하드서페이스 모델링

질의응답 게시판 운영

탑 오브 탑 연사가 직접 대답하는
모델링 스킬과 해외 취업에 대한 궁금중

Learning Point 1

✔ Practice 1 : Nun 휴먼 캐릭터와 하드서페이스 모델링

인체 아나토미를 기초로 휴먼 캐릭터를 제작하고, 의복과 소품으로 비주얼을 디벨롭해 매력적인 캐릭터를 완성해봅니다.

Learning Point 2

✔ Practice 2 : Dragon 크리쳐 형태와 디테일 모델링

크리쳐와 인체 형태의 차이점과 유의점에 대해 배우고,
뿔과 스킨, 날개 등의 질감을 표현해보며 대표적인 판타지 캐릭터를 완성해봅니다.

Learning Point 3

최적의 모델링을 위한
핵심 원리와 툴 사용 노하우

버텍스, 엣지, 피봇, 트랜스폼 등 모델링의 원리와 핵심을 배워보고,
이를 가장 효율적으로 구현해 낼 수 있는 다양한 툴의 셋팅과 기능을 배워봅니다..

* 더 좋은 커리큘럼을 위해 강의에서 활용하는 프로그램 일부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Learning Point 4

탑티어 연사가 직접 답하는
모델링 스킬&커리어 궁금증

*질의응답 게시판은 강의 1차 공개(3/7)부터 운영됩니다.
*2024년 02월 28일까지 운영되며, 질문을 남기시면 7일 내에 답변을 드립니다.

마이크홍
Brand New Sight
VFX 프로덕션

ILM Lead Modeler
Mike Hong

Industrial Light & Magic
2021 ~ 현재 / Lead Modeler
2019 ~ 2021 / Senior Modeler


- Mission: Impossible 7
- Dungeons & Dragons
- Red Notice
- Free Guy
- Coming 2 America
- The Mandalorian
- Quiet Place 2
- Star Wars: Episode IX
- The Rise of Skywalker


Think Tank Training Centre
2019 ~ 현재 / Mentor



Visual College of Art and Design
2016 ~ 2015 / Modeling Instructor



Electronic Arts
2013 / Modeler
Sony Pictures Imageworks
2018 ~ 2019 / Lead Modeler
2014 ~ 2018 / Senior Modeler


- Spider-Man: Into the Spider-Verse
- The Mitchells vs the Machines
- Smallfoot
- The Meg
- Hotel Transylvania 3: Summer Vacation
- Kingsman: The Golden Circle
- Storks
- Suicide Squad
- Angry Birds


Method Studios
2013 ~ 2014 / Modeler


- San Andreas
- Once Upon a Time
- The Maze Runner
- The Giver
Curriculum

*본 강의는 30시간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제작 과정에서 더 좋은 강의를 만들기 위해 일부 클립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Part 01. 모델링 기초이론

✔ Part 02. 휴먼 캐릭터 모델링

✔ Part 03. 크리쳐 모델링

<스타워즈>와 <콰이어트 플레이스>
아티스트 Mike Hong의 모델링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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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깐!
학습을 위한
사전 지식
- 툴 인터페이스에 대한 기초 지식

* 본 강의는 툴의 인터페이스를 설명하는 튜토리얼성 강의가 아니며,
예제 제작 시 활용하는 기능에 대해서만 기본 설명을 진행합니다.

실습에
사용하는 Tool
- Maya 2022
- Zbrush 2021
- Mari 4.6 v3
- Substance Painter - Marvelous Designer 9
- Arnold 4.2.1


*수업은 windows으로 진행되지만, mac 사용자도 수강할 수 있습니다.
*본 강의에서 프로그램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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