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 GPT로 시작하는 스마트 스토어, AI로 시장에서 살아남기
Online Course
Chat GPT로 시작하는 스마트 스토어
AI로 시장에서 살아남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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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이커머스 전문가에게 배우는
개인형 이커머스 성공 공식이커머스 운영에 필수적인 AI 프로그램을
배우고 상품 특성에 알맞는 비즈니스 모델을 셋업해봅니다. -
02. 스토어 운영의
전 과정을 다루는 AI 실습기획부터 마켓플레이스 판매 이후 자사몰 런칭까지 전 과정에서 사용되는 AI를 실습을 통해
내 스토어에 바로 적용해봅니다. -
03. 매출을 올리는 자사몰 런칭
페이지 개설부터 상품 등록 후 판매까지
AI를 활용해 직접 자사몰을 만들어봅니다.
모두 과거의 이야기입니다.
노력 없이 벌 수 있는 돈은 없으니까요.
AI로 시작하는
스마트스토어 운영 시간 & 고정비 절감 프로젝트!
정답은 생성 AI에 있습니다.
이미 빠르게 AI를 도입하고 있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전략은 생성 AI의 효율적 활용!
학습 목표
AI로 변화하는 차세대 스마트스토어 성공 공식
운에 맡기던 상품 소싱과 비싼 마케팅은 이제 끝!
지금까지의 강의에서는 볼 수 없었던 AI로 운영하는 스마트스토어
시간은 줄이고 정확도는 높여주는 데이터 기반의 AI 상품 소싱
Before
기존방식
#시간이 많이 드는
#수작업
#검증되지 않은
After
Chat GPT
#트렌드
#검색어
#데이터 분석
비용을 줄이는 AI 마케팅
Before
고비용 마케팅
#외주 제작
#높은 광고비
After
Midjourney & KREA AI
#맞춤형 이미지
#고퀄리티
0원으로 제작하는 고객 맞춤형 이미지로
비용은 줄이고 구매 전환율은 올리는 AI 마케팅
지속적인 재구매를 부르는 자사몰 런칭
Before
마켓플레이스에서만 판매
#전문몰
#종합몰
#수수료
After
자사몰 런칭
##웹페이지 제작
#커스텀
내 스토어의 특색을 살리는 AI 자사몰 런칭으로 매출 확대
point 1
Chat GPT로 시작하는
데이터에 근거한 상품 소싱
판매자, MD의 직감에 의존하지 않고 Chat GPT로 분석한
데이터에 근거한 상품 소싱으로 시장에서 살아남는 상품을 판매합니다.
1단계 | 월별 판매 트렌드를 분석해 각 제품의 월별 순위 변화를 파악하며 시장의 흐름을 읽어냅니다.
Chat GPT를 통해 상품 키워드와 연관된
필수적인 데이터를 취합합니다
Step 02.
월별 판매 트렌드를 분석한 그래프를 통해
각 제품의 월별 순위 변화를 확인합니다.
Step 03.
판매 순위에 따라 변화하는 시장의 흐름을 읽어내고
상품 소싱의 폭을 좁힙니다.
2단계 | Chat GPT로 데이터 소스를 취합하고 분석합니다.
시장에서 잘 팔리는 상품들은 어떤 것들일까요?
Chat GPT를 통해 구매율이 높은 상품 데이터를 분석하여 상품 소싱을 진행합니다.
제품의 카테고리를 선정합니다.
Step 02.
카테고리에 따른 타겟을 설정합니다.
Step 03.
타겟별 검색 트렌드를 반영한 데이터를 축출합니다.
축출된 데이터를 Chat GPT에 업로드합니다.
Step 02.
Chat GPT의 결과값에 따라 상품의 우선순위를 결정합니다.
※해당 프롬프트는 예시이며, 강의에서는 다른 명령어를 사용하여 실습합니다.
데이터 분석으로 원하는 내용을 확보했다면
진짜 상품 소싱은 이제 시작입니다.
point 2
0원으로 시작하는 AI 마케팅
무엇을 파느냐보다 중요한 건 어떻게 파느냐!
이미지 생성 AI를 통해 고객을 사로잡는 이미지를 생성하고 마케팅 콘텐츠를 제작해봅니다.
1단계 | Midjourney와 KREA AI를 활용해 고퀄리티 맞춤형 이미지를 제작합니다.
2단계 | 생성된 이미지를 활용해 상세페이지를 제작합니다.
3단계 | 상품을 홍보하는 마케팅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이커머스의 진정한 가치는 회원과 트래픽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건 스마트스토어와 같은 개인형 이커머스에도 당연히 해당됩니다. 마켓플레이스에서는 회원과 트래픽을 제외하고 매출만 높일 수 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결국 스토어의 성장은 자사몰 여부에 달려있습니다.
AI의 도움으로 직접 고객을 찾고 스토어를 운영하여 내 고객을 모으고 그 고객을 팬으로 전환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것이 진정한 ‘상인’이 되는 길이며 지속적인 성장 가능한 이커머스의 진실입니다.
이미 오프라인 클래스에서는 수많은 분들과 자사몰 기획을 시작한 상황입니다.
AI와 함께 브랜딩부터 셀링까지 실습으로 진행해보며 여러분의 스토어를 성장시키길 바랍니다.
자사몰 필요성 체크리스트
어떤 고객이 어떤 상품을 좋아하는 지 모르고 있다.
상품의 매출이 종종 예상을 뒤엎는다.
광고 비용에 비해 광고 효과가 낮다는 느낌을 받는다.
여러 개의 마켓 플레이스에 입점해 있다.
고객의 회원과 트래픽을 확보하고 싶다.
* 체크리스트 3개 중 하나라도 해당이 된다면 자사몰에 관한 고민을 해보시길 권장합니다.
point 3
재고없이 시작하는 AI 마케팅
POD로 재고 없이 시작할 수 있는 자사몰을 만들어봅니다.
*POD(=Print On Demand의 약자로 주문 이후에 제작이 진행되는 판매 방식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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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POD(Print on Demand) 판매의
전체 프로세스를 설계합니다.POD 프로세스는 어떻게 진행해야 할까요?
초기 투자 비용 없이 자사몰 기획을 시작합니다. -
2단계
가설을 세워보고
검증 절차를 진행합니다.키워드 트렌드, 조회수, 찜 수 등을 분석해 가설을 설정하고
내 상품에 알맞는 검증 과정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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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제품을 디자인하고
상세페이지를 제작합니다.원하는 제품을 대략적으로 그려보고 AI를 통해 디자인해봅니다.
이를 토대로 상세페이지를 제작한 후 자사몰을 런칭해봅니다. -
4단계
Zapier를 활용해 업무 자동화
프로세스를 구축합니다.자사몰 운영에서 발생하는 단순 반복 업무의
자동화 프로세스를 구축합니다.
Special 혜택
비즈니스 500% 성장을 리딩한 전문가가 제공하는
특별 강의 + 사례 모음집
강사 소개
프로젝트 이력
CallawayGolf Korea
ㆍ한국 ecommerce팀 셋업 및 팀 빌딩
ㆍSAP Hybris commerce business 한국 최초 런칭
ㆍCallaway Apparel B2C 한국 최초 런칭
ㆍCallaway Golf B2B Ordering System 개발 및 런칭
Electroux Korea
ㆍEcommerce Account Sales 500% 성장
ㆍEbay Korea 글로벌 파트너십 제휴
ㆍEmployee of the year 2013
ㆍPassion for innovation award 4Q 2013
Chat GPT로 시작하는 스마트 스토어
AI로 시장에서 살아남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