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 기업교육팀 STORY

다른 기업들의 교육 도입 사례 및 기업 교육 인사이트를 알아보세요


도입 사례
우리 조직원들도 핵심 전문 인력으로 Re-Skiiling이 가능할까? #현대모비스 #AI 전문 인력 맞춤형 교육

이번 교육의 목표는 사내 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 업무 효율의 극대화를 위해 ‘인공지능(AI) 전문 인력을 육성하는 프로젝트를 운영하여, 장기적으로 팀당 1명씩의 AI 전문가를 배치하고자 하는 것이었습니다.

보러가기 >
일 잘하는 조직을 만드는 방법은 무엇일까? #교육담당자 인터뷰

최근 GS SHOP은 홈쇼핑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점을 찾기 위해 벤처투자(VC) 시장에 뛰어들었다. 단순히 투자를 하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COE(Center of Excellence)가 직접 스타트업을 방문해 GS SHOP이 가지고 있는 체계와 시스템을 알려주며, 시장의 선순환까지 주도하고 있다.

보러가기 >
지금은 대학도 진짜 직무교육을 해야 할 때 #이화여대_교육협업

이화여대가 진행한 ‘취업 Master Class 직무역량교육’은 4차산업이 각광받는 시대를 맞아,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분야에 대해 일주일 동안 전문 수업 및 포트폴리오 결과물을 도출하며 새로운 직업을 체험해 보는 과정입니다.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패스트캠퍼스와 함께 2018년 겨울 방학을 시작으로 올해 세번째로 시행되었습니다.

보러가기 >
"개발자가 디자인을 PM이 마케팅을, 원하는 무엇이든 배울 수 있어야죠. 한국을 넘어 미국 웹 소설 시장을 정복한 래디시 이두행 CPO 인터뷰

사실 지금까지는 교육에 신경 쓸 겨를이 없던 것 같아요. 회사가 직원에게 줄 수 있는 가치는 돈밖에 없다고 생각하기도 했어요. 문제는 돈으로는 어떤 직원도 만족하지 않는다는 거예요. 그 이상의 가치는 아마 직원 개개인의 자기계발이나 발전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지금부터라도 돈을 떠나서 개인이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보러가기 >
"스타트업에게 최적화된 기업교육 서비스입니다" 빠른 속도로 성장중인 식권대장의 HR 담당자 이야기

‘월간 CEO 타운홀’이라는 사내 문화가 있습니다. 직원들이 성과와 익월 목표를 발표하는 자리죠. 아무래도 주제가 조금 무겁다 보니, 자칫하면 월례 회의로 변질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조직이 점차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면 그 시기가 더 빨리 찾아오겠죠. 그래서 여러 시행착오를 통해 분위기를 바꿔나갔습니다.

보러가기 >
"지속적인 혁신은 직원의 성장에서 시작된다고 생각해요." AI 기반 토지개발 혁신 스타트업 스페이스워크를 만나다

그러나 한가지 명확한 건 직원 만족도 향상, 커리어 발전 등 어떤 부분에 도움이 됐든 간에 이런 교육을 제공하는 게 회사에 대한 만족도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결국 교육이라는 것이 회사 차원에서는 일종의 ‘비용’이라 부담일 수 있겠지만, 어떤 식으로든 회사에 기여가 된다면 이 정도 투자는 가능한 거죠.”

보러가기 >
"혼자 성장하는 마케터, 불가능한 일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 교육을 통해 매일 단단해지는 마케터 인터뷰

항상 무언가를 할 때마다 '이게 맞는건가?', '내가 잘하고 있는 건가?' 생각이 들었죠. 마케팅의 기본적인 이해부터 블로그 글쓰기 등 스킬셋을 장착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온라인 구독 서비스를 신청했어요. 마케팅 관련 전체 강의를 계속해서 수강할 수 있고, 10분 내외이다 보니 출퇴근 시간이나 점심시간을 활용해서 들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보러가기 >
KT가 사내 TF팀 조직 육성을 위해 가장 먼저 한 일은? #데이터 사이언스 #AI

현실적으로 회사가 자체적으로 제작하여 제공하기에 시간이 많이 걸리거나, 전 임직원들이 학습할 수 있는 풍부한 양의 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해 외부 콘텐츠도 활용하고 있어요. 예를 들면,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의 경우 TF팀이 구성되고 실제 프로젝트에 들어가기 전 패스트캠퍼스의 콘텐츠를 통해 기초 학습을 하고있습니다.

보러가기 >
스타트업이 일당백 인재를 키우는 방법

앞으로 더 성장하기 위해서는새로운 도약이 필요한 시기가 왔을 때 참고할 수 있는 데이터를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구독 서비스를 통해 모든 구성원들이 '데이터 기반'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고 있습니다. 직무 역량을 위해 스스로 학습하는 것이 익숙한 분들이라 구독 서비스도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더라구요.

보러가기 >
로켓보다 빠른 배송을 가능하게 하는 사람들. “남들이 못하는걸 하는 힘? 결국 구성원!” 브랜디 피플팀 박은지님

사실 스타트업에서 별도의 교육 부서를 두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특히 브랜디처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에서는 이러한 어려움이 배가 되곤 합니다. 하지만 최근 구성원들의 성장 욕구를 확인한 브랜디 피플팀은 이를 해소하기 위해 온라인 강의 구독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보러가기 >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는 여행사는 '이것'에 집중한다 - 내부 역량 강화로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사회적 기업, 세상에없는여행

'바로 직무에 활용할 수 있는 강의였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던 찰나, 강의 콘텐츠 목록을 보자마자 '아 이거 진짜 도움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기존 외부 강사를 통한 교육에서 느꼈던 페인포인트를 '온라인 교육'을 통해 해결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엑셀, 업무자동화 외에도 저희가 새롭게 시작하는 쇼핑몰에 직접 도움을 주는 강의가 있어서 놀랐어요 (웃음)

보러가기 >
 

인사이트
여러분의 조직은 발전하고 있나요? - 조직 성장을 위한 교육

교육 담당자 그리고 경영진은 '꼭 회사에서 교육을 제공해야 할까? 그냥 안 하고 넘어가면 안 되나'라는 의문을 갖기 시작했죠. 의문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 패스트캠퍼스의 기업 교육팀 이은지 팀장을 만나보았습니다.

보러가기 >
언제적 리더십 타령? 기업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나보자.

“회사는 일하러 가는 곳이지, 교육기관이 아니다”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틀렸다. 직원의 성장에 관심을 갖지 않는 회사는 발전하지 못한다. 직원이 공감하지 못하는 교육을 제공하는 회사 또한 발전하지 못한다.

보러가기 >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그건 어떻게 하는거지?

이번 세미나는 여러 기업의 HR담당자 혹은 실무진 분들과 만나 교육을 기획했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진정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현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형 직무교육은 어떻게 설계해야 하는가?"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보러가기 >
2020년 기업 교육 트렌드, 그것이 궁금하다.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 조건이 된 디지털 역량교육을 위해 기업 담당자들은 어떠한 체계의 교육을 해야 실무 적용도를 높일 수 있을지,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들은 어떤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지 등 많은 고민 속에서 교육의 방향성을 잡고 특히 계획 수립에 많은 시간을 투입하고 있습니다.

보러가기 >
요즘 Z세대 직장인들이 연봉만큼 중요하게 여긴다는 '이것'

이젠 책보다 유튜브를, 소유보다는 공유를, 구매보다는 구독에 익숙한 시대가 도래했다. 세계 역시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디지털 사회로 전환을 꾀하는 중이다. 특히 Z세대는 어릴 적부터 디지털을 내면화해 오면서 기업의 미래 주역으로 떠오르고 있기도 하다.

보러가기 >
 

우리 팀과 조직에는 어떤 교육을, 어떻게 적용해야할까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문의하시면, 원하시는 교육에 맞는 서비스를 찾아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