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인원 패키지 Online.

시선을 사로잡는
브랜드 디자인

  • 01 대체불가 커리큘럼

    브랜드 디자인의 구성요소부터
    논리적인 기획, 고퀄리티 실습 결과물까지

  • 02 독보적인 커리어의 강사님

    프라다, 카우스의 브랜드 디자인을 담당한
    뉴욕 유명 에이전시 2x4 출신 디자이너 직강

  • 03 브랜딩 프로젝트 실습

    로고 제작부터 시스템 구축까지,
    브랜딩 실습을 통한 실무 프로세스 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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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깐!

브랜드 디자인이란,

브랜드 디자인은 여러 시각 결과물들 (로고, 명함, 포스터, 웹사이트, 애니메이션, 카탈로그 등)이 그래픽 시스템으로 통합되어
브랜드에 대한 하나의 아이덴티티를 형성하는 과정입니다.
이에 따라 브랜드 디자인에서는 완성도 있는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논리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일관된 메세지를 전달하는 것 또한 중요하죠.

결국 좋은 브랜드 디자인은,

브랜드의 본질을 파악하는 과정부터 다양한 관점에서의 논리적 기획, 일관성 있는 결과물까지
설득력 있으면서도,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완성됩니다.

하지만 실무 경험 없이는 브랜드 디자인의 프로세스를 경험하고 익히기 어려운 게 현실이죠.

브랜드 디자인의 실무 프로세스를 담은
독보적인 커리큘럼

  • 01

    브랜드 디자인의
    구성 요소

    브랜드 디자인을 구성하는
    모든 요소들을 알아보고
    각 구성 요소가 활용되는 분야에 대해 배워봅니다.

  • 02

    다양한 관점의
    시스템 구축

    시각 이론, 시스템, 마케팅 관점으로 디자인을 바라보며, 좋은 브랜드 디자인의 구축 요건에 대해 학습합니다.

  • 03

    논리적인
    디자인 기획

    다양한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 디자인을 구성하는 요소들을 살펴보며, 브랜드 디자인이 어떤 논리로 구성되는지 학습합니다.

  • 04

    실무 프로세스를
    적용한 실습

    프로젝트 분석 과정부터, 어플리케이션 적용까지!
    실무 프로세스를 담은 프로젝트 실습을 학습합니다.

실무 경험 없이도 실전 프로세스를 익히고, 디자인 스펙트럼을 넓힐 수 있도록
브랜드 디자인의 실무 프로세스를 하나의 강의에 담았습니다.
이재진 디자이너와 함께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브랜드 디자인을 제대로 배워보세요.

2x4 뉴욕 오피스 출신
이재진 디자이너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의 꿈의 오피스, '2x4'

디자인 스튜디오 2x4는 예술 분야에서의 독보적인 디자인 에이전시입니다.
2x4는 오랜 클라이언트인 프라다를 비롯해, 샤넬, 맥, 캘빈클라인, 나이키 등 세계적인 기업들의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으로 유명하기도 하죠.
2x4에서 디자이너로 활동하며 독보적인 커리어를 쌓아온
이재진 디자이너가 브랜드 디자인의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뉴욕과 서울을 넘나들며 활동하는
디자이너 이재진입니다.


뉴욕의 디자인 에이전시 2x4에서 PRADA의 공간 그래픽 디자인, KAWS와 Wes Aderson의 전시 디자인을 비롯하여, 다양한 브랜딩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현재는 크고 작은 전시에 참여하며 독립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재진 디자이너
현) 프리랜서 디자이너
전) CalArts Office of Communications
전) 2x4 뉴욕 오피스 디자이너


[수상]
AIGA 50 Books Winner (미국 그래픽 아트 협회) : ll sarcofago di Spitzmaus e altri tesori_2020
Certificate of Typographic Excellence, Type Directors Club_2018
Fulbright Foreign Student Program Grantee_2015~2017

[이력]
전주 국제 영화제 포스터_2018~2021
Prada Wallpaper_2017~2021
KAWS: He Eats Alone_2019
KAWS: Along The Way_2019
Pradamalia_2018
Prada Mode Miami_2018
Prada Poster Girl_2017
Prada Cloudbust_2017
Prada SS18 Women's Show_2017

강사님 포트폴리오

브랜드 디자이너 이재진의
독보적인 커리어

뉴욕 디자인 에이전시 '2x4'와 독립 디자이너로 활동하며
작업해온 브랜드 디자인 포트폴리오를 확인해보세요.

2x4 디자인 포트폴리오

개인 디자인 포트폴리오

세계적인 기업들과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겪은 노하우와
독립 디자이너로 활동하며 넓혀온 다양한 디자인 스펙트럼까지,
이재진 디자이너의 스킬과 노하우를 만나볼 수 있는 독보적인 강의!

여전히 생소하게만 느껴지는 브랜드 디자인,
혹시 이런 고민들을 하고 계시나요?


브랜드 디자인, 제가 잘하고 있는건지 모르겠어요.
디자인 시스템을 어떻게 구축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제 디자인에 대한 이유를 설명하기가 어려워요.
브랜드 디자인을 배워보고 싶지만, 관련 지식이 하나도 없어서 걱정이에요.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브랜드 디자인 지식, 어디서 배우죠?



사실 브랜드 디자인은 관련 강의를 찾아보기 어려울뿐더러,
방대한 범위의 내용을 체계적으로 배우기 어려운 분야죠.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브랜드 디자인을 제대로 배워보고 싶은 사람도,
논리적인 디자인을 배우고 싶은 사람도, 디자인 능력을 스킬업하고 싶은 사람도

누구나 브랜드 디자인의 넓은 스펙트럼을 활용할 수 있도록
브랜드 디자인의 프로세스를 세세하게 담은 대체불가 커리큘럼을 준비했습니다.

강의 구성

이 강의에서
우리는 이런 것들을 배웁니다.

브랜드 디자인의 구성 요소부터, 논리적인 기획, 그리고 실전처럼 적용해 볼 수 있는 프로젝트 실습까지!
수강생 여러분이 브랜드 디자인의 프로세스를 완벽하게 익히고, 스스로 디자인 스펙트럼을 넓혀나갈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습니다.

단순히 브랜드 디자인에 대한 이론만 다루고 있다면,
혹은 결과물에 집중한 실습만 다루고 있다면
브랜드 디자인의 넓은 스펙트럼을 경험할 수 없으니까요!


Step 1. 브랜드 디자인의 구성요소

브랜드 디자인을 구성하는
시각적, 비시각적, 시스템적 요소들을 면밀하게 살펴볼 거예요.


Step 2. 다양한 관점에서의
브랜드 디자인 구축 방법

시각적 관점, 시스템적 관점, 마케팅&비즈니스 관점에서
좋은 브랜드 디자인을 구축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점들을 살펴볼 거예요.


Step 3. 브랜드 디자인의 논리 구조 분석

21개의 케이스스터디를 살펴보며,
브랜드 디자인이 어떤 논리로 만들어지는지 분석해 봅니다.


Step 4. 가상의 브랜딩 프로젝트 실습

프로젝트 분석부터 아이디어와 컨셉을 구축하고, 어플리케이션에 적용해보기까지!
실제 브랜드 디자인의 프로세스를 100% 적용한
가상의 브랜딩 프로젝트 실습을 통해 실무 지식을 학습합니다.




바로 브랜드 디자인의 핵심은
'일관된 아이덴티티'이기 때문입니다.


일관된 메세지를 기반으로 브랜드를 대표하는 디자인 결과물을 제작해야 하기 때문에
결국 매력적인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디자인에서 높은 퀄리티는 물론, 논리적인 프로세스도 중요하죠

실습 예제

이 강의에서 이재진 디자이너와 함께,
'가상의 예술 문화 공간'을 위한 브랜딩 프로젝트를 실습해 볼 거예요.

Step. 1

프로젝트 분석

- 브랜딩 프로젝트 분석
- 분석을 기반으로 한 아이디어 도출 및 키워드화

Step. 2

무드 보드 제작

- 도출한 키워들을 바탕으로 리서치 진행
- 디자인 방향성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무드 보드 제작

Step. 3

컨셉 및 아이디어 스케치

- 로고, 그래픽 시스템, 레이아웃, 컬러, 이미지, 시스템 컨셉 도출
- 컨셉을 바탕으로 다양한 아이디어 스케치 진행

Step. 4

디렉션 확정 & 디자인 다듬기

- 가이드에 따라 아이디어 디렉션 확정
- 아이디어 스케치 다듬기

Step. 5

어플리케이션 적용 & 마무리

- 아이디어를 적용한 디자인 디벨롭
- 스테이셔너리, 소책자, 웹&모바일, 소셜미디어, 패키지 및 굿즈 제작

Step. 6

다른 브랜딩 프로젝트 살펴보기

- 다른 범위의 프로젝트들과 해당 실습의 차이점 분석
- 다른 브랜딩 프로젝트들 분석

이재진 디자이너가 소개하는
브랜드 디자인

이재진 디자이너가 수강생분들이 궁금해 하실 내용들에 대해 설명해드릴게요.


Question 1.

본 강의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본 강의는 브랜딩의 이론적 접근으로 시작하여 해외의 다양한 케이스스터디를 살펴보며, 브랜드 디자인을 구성하는 요소들을 하나하나 파헤쳐 봅니다.
특히 가상의 브랜드 디자인 실습을 통해 아이디어 스케치부터 가이드라인 완성까지 실제 업무에서 브랜드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과정을 간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Question 2.

브랜드 디자이너는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인가요?
브랜드 디자이너는 브랜드의 철학과 이상을 반영하는 그것만의 독특한 시각 요소를 개발하고, 요소들 간의 관계를 조화롭게 조정하여 브랜드를 관통하는 일관된 아이덴티티를 형성하는 전문가입니다.

Question 3.

왜 논리적인 브랜드 디자인을
배우는 것이 중요한가요?
브랜드 디자인은 여러 시각 디자인 결과물들이 그래픽 시스템으로 통합되어 하나의 아이덴티티를 형성하는 과정입니다. 논리적 사고를 바탕으로 설득력 있는 시스템의 구축은 좋은 브랜드 디자인을 위한 첫걸음이 될 것입니다.

프로젝트 실습으로 배우는
브랜드 디자인 강의!


이 강의 하나로 브랜드 디자인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어요!
강의를 완강하면 브랜드 디자인 기초 이론은 물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디자인 스킬까지 배워가실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실습을 진행하며 체계적인 브랜드 디자인 시스템 구축하고, 자신만의 디자인 스펙트럼을 넓혀보세요!



왜 패스트캠퍼스 브랜드 디자인 강의여야 할까요?

압도적인 범위와 브랜드 디자인 실무 프로세스를 제대로 담았으니까요!
꼼꼼하게 비교해보고 결정하세요.

강의에서 사용될 프로그램 안내드립니다.

프로그램은 별도로 제공하지 않으며,
툴의 버전과 종류에 상관없이 실습 가능하지만
가급적 같은 툴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1. Adobe InDesign 2021
2. Adobe Illustrator 2021
3. Adobe Photoshop 2021

커리큘럼.

아래의 모든 강의를 올인원 패키지 하나로 모두 들을 수 있습니다.
지금 한 번만 결제하고 모든 강의를 평생 소장하세요!

Part1. 브랜드 디자인 이해

브랜드 디자인 이해 : 정의

브랜드 디자인의 범위와 개념을 이해합니다.
1. 브랜드어원과기원,그리고 역사
2. 현대 브랜드의 개념과 브랜드 프로젝트의 규모와 종류, 그에 따른 디자이너의 역할


브랜드 디자인 이해 : 구성 요소

브랜드 디자인을 구성하는 요소들을 면밀히 살펴봅니다.
1. 브랜딩을 구성하는 시각 요소
2. 로고 개요
3. 로고 형태별 분류 1
4. 로고 형태별 분류 2
5. 로고 디지털 미디어
6. 로고 트렌드
7. 로고 갈무리
8. 타입페이스 개요
9. 타입페이스 활용
10. 타이포그래피 개요 및 활용
11. 그래픽 장치
12. 색 개요
13. 색 활용
14. 이미지
15. 기타
16. 시스템 구성 요소들의 조화


브랜드 디자인의 이해 : 좋은 브랜딩 디자인

좋은 브랜드 디자인을 구축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점들을 살펴봅니다.
1. 좋은 브랜드 디자인 : 시각 예술의 관점에서
2. 좋은 브랜드 디자인 : 시스템의 관점에서


브랜드 디자인 케이스스터디

케이스스터디를 통해 브랜드 디자인이 어떤 논리로 만들어지는지 살펴봅니다.
1. 가변 로고
2. 확장 패턴
3. 커스텀 타입페이스
4. 타이포그래피
5. 심볼
6. 이미지
7. 색
8. 그래픽 장치
9. 애니메이션
10. 캐릭터, 마스코트

Part2. 브랜드 디자인 프로젝트 실습

실습 : 가상의 문화 예술 브랜딩

가상의 예술 문화 기관을 주제로 한 프로젝트 실습을 통해 브랜드 디자인의 프로세스를 경험해 봅니다.
1. 프로젝트 선택과 작업의 흐름
2. 프로젝트 분석과 키워드 도출
3. 무드보드와 프리젠테이션
4. 스케치 준비
5. 1차 핸드 스케치 로고
6. 1차 핸드 스케치 로고
7. 1차 핸드 스케치 로고
8. 1차 디지털 스케치 로고
9. 1차 디지털 스케치 로고
10. 1차 디지털 스케치 로고
11. 1차 디지털 스케치 로고
12. 1차 디지털 스케치 타입페이스
13. 1차 디지털 스케치 이미지 & 컬러
14. 2차 디지털 스케치 시스템 구축, 디렉션 1
15. 2차 디지털 스케치 시스템 구축, 디렉션 2
16. 2차 디지털 스케치 시스템 구축, 디렉션 3
17. 2차 디지털 스케치 시스템 구축, 디렉션 4
18. 2차 디지털 스케치 시스템 정리
19. 2차 디지털 스케치 프리젠테이션 준비
20. 디자인 마무리 로고, 타이포그래피, 컬러, 스테이셔너리
21. 디자인 마무리 브로셔, 티켓, 퍼블리케이션, 포스터
22. 디자인 마무리 웹, 모바일, 소셜미디어, 기타


보충 및 마무리

브랜드 디자이너로서 유의해야 할 점들을 되돌아보며
강의를 마무리합니다.

1. 실습과 실제 프로세스의 다른점, 유의점
2. 마무리

  • 상세 커리큘럼.

    자세한 커리큘럼 및 내용은 여기서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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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개월 무이자 할부 시

수강 목표 1. 브랜드 디자인의 이론부터 실무 프로세스를 모두 담은 강의입니다.

브랜드 디자인의 기초 이론부터 케이스스터디 분석을 통한 논리 구축, 시각 결과물 디자인 등 브랜드 디자인의 다양한 실습을 알차게 모았습니다.
이 강의 하나로 브랜드 디자인 완벽 마스터하세요!

수강 목표 2. 가상의 브랜드 디자인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 브랜드 디자인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디자인 경험이 없더라도, 실무에 적용 가능한 브랜드 디자인을 배워갈 수 있도록! 브랜드 디자인 프로젝트 실습을 준비했습니다.
쉽게 경험할 수 없던 실무 프로세스를 완벽하게 익히고, 실무에 바로 활용해 보세요!

수강목표 3. 현직 브랜드 디자이너의 진짜 노하우를 배워갈 수 있습니다.

2x4 뉴욕 오피스에서 근무하며, 프라다, 카우스 등 세계적인 기업들의 브랜드 디자인을 담당했던 이재진 강사님이 실무에서 겪은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디자인은 물론, 어디에서도 쉽게 배워볼 수 없는 탑티어 강사님의 노하우까지 알차게 배워가세요!

수강목표 4. 언제 어디서나 꺼내볼 수 있는 브랜드 디자인 강의.

브랜드 디자인의 기초 이론부터 실무 프로세스까지 모두 담은 고퀄리티 강의가 무려 평생소장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브랜드 디자인 강의를 꺼내보면서, 디자인 스펙트럼을 확장해 보세요.

추천대상
- 올바른 프로세스 구축을 통해 디자인 능력을 스킬업하고 싶은 디자이너
- 실무 브랜드 디자인을 경험하고 싶은 주니어 디자이너
-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브랜드 디자인 지식이 필요한 개인 브랜드 운영자
- 브랜드 디자인의 이론부터 실습까지 마스터하고 싶은 누구나
이 강의도 추천해요.

수강료.

국내 8개 카드사 12개월 무이자 할부 지원! (간편 결제 제외)

  • 삼성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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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카드
  • 하나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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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C계열 – 우리/제일/기업/대구/경남/부산/광주/수협/전북/제주/신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