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그래픽













탄탄한 Animatics에 기반한
Cinema4D 포트폴리오 퀀텀점프

  • 01 기승전결이 있는 실습 예제

    짧은 단일 클립 형태의 아트웍이 아닌,
    30초 이상의 기승전결이 있는
    3D 모션그래픽 영상을 제작합니다.

  • 02 탄탄한 Animatics

    좋은 결과물을 위해 필수적이지만,
    어디서도 배우기 힘들었던
    프리비즈 단계를 중점적으로 다룹니다.

  • 03 포트폴리오 퀀텀점프

    탄탄한 Animatics로 높아진
    여러분의 포트폴리오 퀄리티를 2배
    더 매력적이게 정리하는 방법을 배워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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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소개

“영상의 핵심이 되는 프리비즈(Animatics) 단계가
탄탄하게 잘 이루어져야 퀄리티 높은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위 영상은 강사님이 작업한 ‘BLOW’의 메이킹 영상으로, 강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사용하였습니다.
실제로 강의에서 진행하는 실습은 아래 실습예제 섹션을 참고해주세요.

렌더러를 통한 최종 아트웍 아웃풋도 중요하지만,
영상의 뼈대이자 핵심이 되는 프리비즈(Animatics) 단계가 탄탄하게 잘 이루어져야 더 좋은 영상이 만들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좋은 모션그래픽 영상/아트웍 강의가 많아짐에 따라 멋진 아트웍을 뽑아내는 분들은 많아졌지만,
프리비즈 단계의 다소 아쉬운 카메라워크나 애니메이션 때문에 전체적으로 봤을 때는 부족한 결과물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강의를 통해 프리비즈 및 전체 모션그래픽 제작 과정을 함께 공부하며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간다면,
보다 더 좋은 아웃풋을 뽑아내어 포트폴리오를 퀀텀점프 시킬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여러분의 모션그래픽 포트폴리오를 퀀텀점프 시켜줄 단 하나의 특별한 강의

포트폴리오

실습 예제

이 강의에서
우리는 이런 것들을 만듭니다.

#1 WORKFLOW (30초)
3D 모션그래픽 제작 과정을 간략하게 요약하여 표현한 영상.
메인 오브젝트들의 변화와 모션을 위주로 전개가 흘러갑니다.
주로 심플한 형태 속에서 리얼한 텍스쳐 느낌을 적절히 섞어 사용했으며,
공간 자체도 최대한 심플하고 레이아웃상 정리된 느낌으로 진행합니다.

#2 SHOWREEL Opening Sequence (30초)
SHOWREEL 영상의 앞 부분에 나오는 오프닝 시퀀스.
시네마틱 룩의 임팩트 있는 영상.
리얼함 및 디테일을 살린 오브젝트와 다이나믹한 카메라워크로 구성된 영상입니다.

강의 구성

이 강의에서
우리는 이런 것들을 배웁니다.

강사 소개

남창훈 님

현) Team Eight Motion Graphic Designer / 3D Artist
전) Sangwha Visual Team

• CES 2019, 2020 Samsung Contents
• IFA 2019 Samsung Contents
• 국립중앙박물관 컨텐츠, DMZ international documentary film festival title 외 다수

Question 1.

애니메틱은
왜 중요한가요?
렌더러를 통한 최종 아트웍 아웃풋도 중요하지만, 영상의 뼈대이자 핵심이 되는 프리비즈(Animatics) 단계가 탄탄하게 잘 이루어져야 더 좋은 영상이 만들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좋은 모션그래픽 영상/아트웍 강의가 많아짐에 따라 멋진 아트웍을 뽑아내는 분들은 많아졌지만, 프리비즈 단계의 다소 아쉬운 카메라워크나 애니메이션 때문에 전체적으로 봤을 때는 부족한 결과물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강의를 통해 프리비즈 및 전체 모션그래픽 제작 과정을 함께 공부하며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간다면, 보다 더 좋은 아웃풋을 뽑아내어 포트폴리오를 퀀텀점프 시킬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Question 2.

이 강의를
누구에게 추천하고 싶나요?
크게 4가지 유형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1. 작업 프로세스에 대한 경험이 없어 3D 모션그래픽 제작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
2. 30초 이상의 기승전결이 있는 모션그래픽을 만들고 싶은 분들
3. 기획 및 프리비즈 과정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
4. 레퍼런스를 보고 '내 영상'에 대입하는게 어려운 분들

Question 3.

디자이너님이 공부하실 때는
어떤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제가 모션그래픽을 처음 배울 때는 3D 모션그래픽 제작 과정을 하나하나 알려주는 수업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끊임없이 관련 내용을 공부해왔습니다. 멋진 레퍼런스를 내 작업에 어떤 식으로 녹여야 하는지, 혹은 나의 개성이 담긴 아트웍을 어떻게 제작해야 하는지 등의 고민들을 많이 했었고, 그 방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수업이 없었기에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습니다. 이것 외에도 3D 모션그래픽을 공부하시는 분들이라면 공감할만한 기획/제작 단계에서의 하나하나의 과정에 대한 궁금증과 어려움도 많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강의는 모션그래픽 제작의 모든 과정에 대한 가이드가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준비하여 저와 비슷한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했습니다.

Question 4.

강의를 듣고나면
무엇이 달라질까요?
일정 듀레이션 이상의 3D 모션그래픽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있어 모든 과정의 개념과 실질적인 방법을 배우게 되고, 이를 바탕으로 본인의 포트폴리오/아트웍의 퀄리티를 대폭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본 강의에서 사용될 프로그램 안내드립니다.
프로그램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1. Cinema4D R23
2. Octane 2020 2.4
3. AfterEffects 2021
4. Illustrator 2021
5. Notion

커리큘럼.

아래의 모든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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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작 과정에서 더 좋은 강의를 만들기 위해 일부 내용이 추가, 삭제 및 변경될 수 있습니다.

오리엔테이션
1. 오리엔테이션
2. 강의에 사용될 툴 소개
3. 각종 소스 관련 사이트 소개
기획 : 아이데이션 및 시각화
1. 기획 과정 소개 및 아이데이션 과정
2. 영상 연출
3. 레퍼런스의 탐색과 활용
4. 스토리보드 제작 방법과 팁
제작 : Animatics
1. 애니메틱스란?
2. 카메라
3. 카메라 실습
4. Cinema4D 타임라인 및 뷰포트렌더
제작 : 예제 #1 Animatics 실습
1. 예제 #1 Workflow 애니메틱스 1
2. 예제 #1 Workflow 애니메틱스 2
3. 예제 #1 Workflow 애니메틱스 3
4. 예제 #1 Workflow 애니메틱스 4
제작 : 예제 #2 Animatics 실습
1. 예제 #2 Title Sequence 애니메틱스 1
3. 예제 #2 Title Sequence 애니메틱스 2
3. 예제 #2 Title Sequence 애니메틱스 3
4. 예제 #2 Title Sequence 애니메틱스 4
제작 : LookDev
1. 옥테인렌더
2. 라이팅
제작 : 예제 #1 LookDev 실습
1. 예제 #1 Workflow 룩 디벨롭 제작 1
3. 예제 #1 Workflow 룩 디벨롭 제작 2
3. 예제 #1 Workflow 룩 디벨롭 제작 3
4. 예제 #1 Workflow 룩 디벨롭 제작 4
제작 : 예제#2 LookDev 실습
1. 예제 #2 Title Sequence 룩 디벨롭 제작 1
2. 예제 #2 Title Sequence 룩 디벨롭 제작 2
3. 예제 #2 Title Sequence 룩 디벨롭 제작 3
포트폴리오
1. 완성된 작업물의 업로드
2. 효율적인 GIF 포맷의 활용
3. 커뮤니티 소개 및 홍보

주의사항
1. 실습 예제에 대한 프로젝트 씬파일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 강의의 주요 목적은 예제를 그대로 따라하기 보다는 새로운 작업을 만드는데 필요한 작업 공정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이 내용을 토대로 여러분들만의 작품을 보다 수월하게 만들 수 있게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2. 실습 예제에는 유료 소스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관련 내용은 3강에서 자세히 다룰 예정입니다.
예제에 들어간 모든 모델링 소스들에 대한 디테일한 모델링 과정은 강의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강의는 모션그래픽 영상 전반적인 제작 공정(기획, 애니메틱스, 룩디벨롭 등)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모델링은 각종 소스들로 구성했습니다.

  • 강의 상세 커리큘럼.

    자세한 커리큘럼 및 내용은 여기서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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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카드
  • 하나카드
  • BC카드
  • KB국민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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