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크리에이터 ZDE

글로벌 판매 1위 ZDE의
제페토 아이템 제작과 수익화

  • 2021 Global sales no.1 ‘ZDE’

    베스트 크리에이터의 노하우와 그 크리에이터가 실제 판매중인 아이템의 모델링 파일 제공

  • 수익을 위한 고급 아이템 제작

    제페토에 최적화된 모델링 툴로 쉽게 제작하는 웰메이드 베스트셀러 아이템

  • 아이템 기획부터 출시까지

    툴 사용법 이전에 알아야 하는 잘 팔리는 아이템 기획법, 그리고 출시와 정산까지 전 프로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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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 최대 메타버스 플랫폼,
3억 유저의 제페토

(2022.03 기준)

제페토는 서브컬쳐에서 메인스트림으로 확실히 자리잡았습니다.
유명 브랜드와의 공식 콜라보 아이템도 흔하게 볼 수 있고,
플랫폼 내에서 캐릭터를 꾸미기 위한 아이템 소비도 폭발적입니다.

제페토에 새로운 수익창출 기회가 있습니다.

강사소개

2021 베스트 아이템 크리에이터,
745K 팔로워, 제페토와 공식 콜라보를 진행한 크리에이터,

ZDE의 제페토 아이템 제작 강의

쏟아지는 새로운 아이템들 속 독보적인 매출을 낼 수 있는 이유?
3dsMax를 활용해 디테일에서

차별화된 고급 아이템을 빠르게 제작하기 때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제페토 크리에이터 ZDE입니다.


저는 게임 업계에서 커리어를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3D 모델링에 익숙했지만, 제페토를 위한 모델링은 또 다르더라구요.

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구축한 저만의 아이템 제작 프로세스를 여러분과 공유합니다. 툴에 대한 기술적인 방법과 노하우는 당연하고,
어떤 아이템이 팔리는 아이템인지, 아이템을 출시하고 정산하는법 등
크리에이터로서 알아야 하는 소프트스킬도 함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강의소개

차별화된 아이템 제작으로
3D 초보자도 수익을 낼 수 있도록 하는 강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19개 아이템 제작 실습!

Step 1

아이템 기획

ㆍ선호도 높은 아이템
ㆍ메인 아이템 & 무드 선정,
    디테일과커스텀까지 세부 기획법

Step 2

모델링&맵핑

ㆍ쉽게 배우는 제페토 최적화 모델링
ㆍ기본적인 툴 사용법
ㆍ작업 속도 2배속 단축키

Step 3

리깅&유니티 셋팅

ㆍ유니티 물리엔진으로 초보자도
    가능한 리깅 배우기
ㆍ3dsMax Indie 의 효율적인 스킨웨이트

Step 4

출시&정산

ㆍ아이템 등록 방법
ㆍ제페토의 ‘젬’ 기준으로
    실제 수익 계산해보기
ㆍ효율적인 일정 관리

3dsMax보다 연 300만원 이상 저렴한
3dsMax Indie를 활용해 강의를 진행합니다.



3dsMax를 사용하면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치는 아이템의
디테일 작업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3d 입문자도 전문 툴에 대한 부담 없이 따라올 수 있도록
기초부터 커리큘럼을 구성했으며,
금전적인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도록 3dsMax Indi로도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실습예제

기본 예제

네일아트, 귀걸이 등 간단한 악세사리 예제로
제페토에 최적화된 3D 모델링 학습

네일아트

간단한 패턴의 네일아트로 익히는
3dsMax Indie, 유니티 project 기본 사용법

안경

소품 제작으로 하드웨어 베이스를
활용한 손쉬운 리깅 방법 터득

렌즈

입체감 있는 나만의 커스텀 렌즈와
오드아이 제작 방법

목걸이

주얼리 세트를 위한 사이드 오브젝트를
제작하고, 이를 활용해 목걸이 제작

팔찌

맵핑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고,
팔찌를 만들며 이를 반복적으로 학습

귀걸이

귀걸이를 제작하고, 캐릭터에 맞춰
자연스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리깅하기

심화 예제

교복과 어울리는 어글리슈즈, 카드지갑 등
전체적으로 통일감있는 룩을 완성하는 심화예제

모자

캡 형태의 모자 모델링과, 섭스턴스
페인터를 활용한 맵핑, 유니티 셋팅

백팩

핸들과 지퍼, 버클이 달린 백팩의
모델링, 맵핑, 리깅, 유니티 셋팅

카드지갑

효율적으로 작업하기 위한 유용한 플러그인
소개와, 목걸이 지갑 파츠 제작

교복

교복 셔츠와 점퍼, 그리고 캐릭터 움직임에
따라 찰랑이는 치마 제작

양말

clothify-pro 플러그인을 활용해
빠르고 간단하게 양말 만들어보기

운동화

베이스 파일을 활용한 운동화 제작과,
키높이용 익스프레션 키 사용법

헤어

3dsMax Indie의 커브포인트 기능과
피직스본으로 자연스러운 헤어 파츠 만들기

마스크

기본 마스크를 활용해 귀에 거는 마스크를
제작하는 작업 플로우

피부파츠 팁

캐릭터에 피부 파츠를 추가하면 생기는
경계선 해결하는 방법

응용 예제

움직이는 인형, 타투 등
독창적인 응용을 통해 배우는 무궁무진한 활용법

강의혜택

제페토 크리에이터 부스터팩
ZDE가 제작한 아이템 파일부터 가이드북까지!

*03번은 강의 ‘한 번에 끝내는 게임 캐릭터 모델링’ 과 ‘한 번에 끝내는 게임 배경 모델링’의 부록 일부와 동일합니다

잠깐!

아직 고민중이신가요?
강의를 미리보고 결정하세요!


Part 1 : Ch.1 제페토 크리이 시작하기
제페토와 크리에이터란?


Part 2 : Ch.3 간단하지만 가성비 높은 아이템
도트 무늬 네일아트

본 강의에서
사용될 프로그램 안내드립니다.


1. 3dsMax Indie (3dsMax로도 수강 가능)
+ plugin: clothify-pro & unwrap-pro
2. Substance Painter
3. Unity
3dsMax Indi 다운로드
*프로그램은 별도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강사소개

제페토 크리에이터 ZDE

ㆍ22년 3월 기준 누적 아이템 판매량 310만이상 기록한 ZEPETO Creator
ㆍZEPETO 팔로워 745K 이상
ㆍ2021 제페토 공식 어워드 선정 : 베스트 아이템 크리에이터
ㆍZGM 매니지먼트 운영

이력

ㆍ현) 3D 캐릭터 모델링 프리랜서
ㆍ전) 게임 회사 K사 캐릭터 모델러


Question 1.
사람들이 메타버스, 그 중에서도
제페토를 하는 이유는?
내 취향과 선호를 온전히 반영한 또 다른 나를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메타버스에 흥미를 느끼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당연하게도 메타버스 아이템 제작 시장도 급성장하고 있고요.
제페토는 메타버스 플랫폼의 대표격으로, 18년도에 출시되어 최근 4년간 급성장했습니다. 3억명의 유저가 있다는 뜻은,
그 만큼 다양한 아이템이 그곳으로 몰린다는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더 재미있게 메타버스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되는 것이죠.

Question 2.
제페토 크리에이터로서
시작할때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
게임 회사에 모델러로 재직했기 때문에 제페토 크리에이터로 시작하는게
어렵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많은 시행착오를 겪어야 했는데요, 일반적인 모델링과 제페토에 최적화된 모델링에는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실전 경험이 충분히 쌓여,
기획한 아이템을 가장 효율적이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는 방법을 뿐 아니라
유저의 니즈를 파악해 컨셉을 선정하는 노하우까지 가지게 되었습니다.

Question 3.
무엇을 기대하는 사람이
이 강의를 수강해야 하는지?
‘제페토 아이템 크리에이터’로서 수익을 얻고 싶은 분들에게 강하게 추천합니다.
모델링에 처음 입문 하거나, 제페토에 처음 입문하는 분 모두 괜찮습니다.
제페토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모델링 스킬부터 출시 후 정산하는 방법까지
디테일하게 알려드리는 실전적 강의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커리큘럼

이 모든 내용을 강의 하나로 들을 수 있습니다.
지금 한 번만 결제하고 평생 소장하세요!

Part 1.

01. 제페토 크리에이터 시작하기
➊ 제페토와 크리에이터란?
➋ ZDE 소개와 제페토 크리에이터로 정산
➌ 프로세스 알아보기
02. 기획하기
➊ 아이템 기획과 디자인의 개념
➋ 제작단계의 첫 발! 간단한 기획&디자인 만들어보기

Part 2.

03. 간단하지만 가성비 높은 아이템
➊ 유니티 프로젝트&3d Max 셋팅하기
➋ 도트무늬 네일아트
➌ 안경 만들어보기
➍ 렌즈 아이템 만들어보기
04.주얼리 세트 제작(1)
➊ 메인, 사이드 오브젝트 모델링
➋ 목걸이 모델링
➌ 팔찌 모델링
➍ 귀걸이 모델링
04.주얼리 세트 제작(2)
➊ 서브스턴스 페인터로 철 재질 맵핑 후 추출
➋ 제페토 커스텀쉐이더 사용해 머테리얼 편집해 완료

Part 3.

05. 교복 악세서리(1)
➊ 헤드웨어(캡 모자) 모델링
➋ 헤드웨어(캡 모자) 맵핑
➌ 헤드웨어(캡 모자) 모델링으로 세팅 복습하기
05. 교복 악세서리(2)
➊ 탑 핸들 가방 모델링
➋ 탑 핸들 가방 맵핑
➌ 탑 핸들 가방 모델링으로 세팅 복습하기
06. 교복 세트(1)
➊ 3dsMax 유용한 플러그인
➋ 목걸이 지갑 제작
➌ 양말 제작
➍ 마스크 제작
06. 교복 세트(2)
➊ 교복치마 모델링, 맵핑
➋ 교복치마 리깅
➌ 교복셔츠 모델링, 맵핑
➍ 교복셔츠 리깅, 셋팅, 추출
06. 교복 세트(3)
➊ 운동화 모델링, 맵핑
➋ 운동화 리깅, 셋팅, 추출
06. 교복 세트(4)
➊ 헤어가닥 만들기 원리
➋ 헤어만들기
➌ 헤어 리깅

Part 4.

01. 재미요소를 추가한 아이템 제작법
➊ 피부 파츠 추가시 경계선 생기지 않게 하는 법
➋ 익스프레션 키를 활용한 구두 제작
➌ 이펙트를 활용한 방독 마스크 제작
➍ 투명한 알파를 활용한 타투 제작
❺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동물 제작
02. ZDE 노하우
➊ 일정관리 방법
  • 상세 커리큘럼
    자세한 커리큘럼 및 내용은 여기서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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