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비전
Life-changing Education
우리는 지금 누군가의 인생을 바꾸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교육은 언제 어디서나, 한 사람의 인생을 가장 크게 바꿀 수 있는 열쇠입니다.
변화와 성장을 바라는 이들에게 교육은 삶을 바꾸는 최고의 기폭제가 되어줍니다.
교육이야말로 나 자신이 스스로에게 하는 유일하고 가장 좋은 투자입니다.
우리는 그러한 일을 하고 있습니다, 누군가의 인생을 바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일.
패스트캠퍼스가 제공하는 ‘인생을 바꿀 수 있는 기회’는 단지 수업 몇 번에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성인들이 대학 졸업 이후의 지금 각자가 서 있는 곳에서 내 눈이 향하는 곳까지 가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합니다.
원하는 분야의 지식을 습득하고, 비슷한 분야의 사람들과 교류하고, 원하는 곳/분야로의 취업과 이직을 돕습니다.
내가 원하는 일을 할 수 있게 하는 것, 그것을 해낼 수 있게 돕는 것이야말로, 내 인생의 가장 중요한 임팩트를 미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패스트캠퍼스를 찾아오는 분들께 단순한 교육기관을 넘어서서, Life Accelerator가 되려고 합니다.
잘 나가는 학원 하나 만들려고, 돈 잘 버는 인강업체 하나 만들려고 이 회사를 창업하지 않았습니다.
지금 우리는 교육산업에 그치지 않고, 사회를 바꿀 수 있는 가장 혁신적이고 파괴적인 모델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사람에게 투자하고, 그 사람의 성장을 돕는 회사입니다.
성장한 이들이 패스트캠퍼스를 돕고, 다시 그의 성장을 돕는 과정이 패스트캠퍼스를 누구보다 큰 회사로 성장시켜줄 것이란 걸 굳게 믿습니다.
우리는 사람들을 성장시키며 사람들을 통해 성장합니다.
우리는 Life-changing Education을 목표로 하는 패스트캠퍼스입니다.
우리가 찾은 기회
기존 교육산업은 20세 이하 인구를 대상으로 성장해왔지만 20세 이하 인구수는 계속 줄어들고 있습니다. 예로 2000년대 초반의 수능 응시인원이 80만 명, 올해 수능 응시인원은 50만 명 수준입니다. 줄어드는 인구를 대상으로 성장하는 회사가 나올 방법은 없습니다. 시장은 consolidation 되고, 남은 회사가 줄어든 시장의 대다수 파이를 독점할 뿐입니다. 반면 성인들을 고객으로 생각하는 교육회사는 이전에도, 지금도 거의 없습니다. 25세에서 50세 사이의 성인들의 인구수는 2,000만 명에 달합니다. 패스트캠퍼스는 한 나라의 인구 절반이 고객이 될 수 있는 시장을 타겟팅하고 있습니다.
세상은 너무나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대학에서 배운 것을 가지고 취직 후 10년, 20년 써먹을 수 있는 세상이 아닙니다.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매일매일 세상이 바뀌고 있고, 우리는 이 바뀐 세상에 적응하고 또 생존하기 위해 그 변화를 계속 학습해야 합니다. 이것은 누군가에게는 위협일 수 있지만, 패스트캠퍼스 우리에게는 큰 기회였습니다. 기존의 대학이나 대학원 체계로는 이 변화의 속도와 대학과 기업 사이의 미스매치를 해소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즉, 우리는 기술 발전으로 인해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이라는 거시적인 트렌드에 정확히 올라탔습니다. 동일한 사회탐구 교과서 내용을 얼마나 재밌고 흥미롭게 잘 전달할 수 있느냐의 싸움이 아닙니다.
우리가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내가 하고 싶은 일이라는 꿈에 한 발자국 더 가까이 다가가려면 무엇이 필요한가를 찾는 게임입니다. 그 무엇이 계속 바뀝니다. 우리는 거기서 기회를 봅니다.
우리가 만든 성과
- 연간 수강생 70,000명 돌파
- 누적 수강생 12만 명 돌파
- 강사 수 약 2천여 명 갱신
- 누적 강사료 지급액 200억 원
- 매년 두 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
- 연 매출 260억 돌파
- 스쿨 수료생 6개월 내 86.14% 취업 성공
- ‘2019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패스트캠퍼스, 패스트원 2년 연속)
- 7개 국내 유수의 투자사로부터 100억 원 추가 투자유치 성공 (데브시스터즈벤처스, 밸류시스템자산운용, 스카이워크자산운용, 서울투자파트너스, 우리기술투자, 패스트트랙아시아, 소프트뱅크벤처스, IMM인베스트먼트, 스톤브릿지벤처스, DSC인베스트먼트)
관련 기사
성장, 또 성장-
패스트캠퍼스의 여정
- 2019
- 거장에게 배우는 기술교육
‘Coloso’ 출시 - 소비자 선정 브랜드 대상
두 번째 수상 - 100억 원 투자 유치
- 외국어 교육 브랜드 '나의 가벼운 학습지' 출시
- 2018
- 온라인 교육 과정
개설 - 45억 원 투자 유치
- 고용노동부 훈련 사다리
시범조직으로 선정 - 소비자 선정 브랜드 대상
첫 번째 수상 - 연간 매출 200억 원 달성
- 2017
- 1:1 외국어 교육 브랜드
‘FastOne’ 출시 - 연간 매출 100억 원 달성
- 2016
- 취업 목표 풀타임
SCHOOL 과정 개설 - 비즈니스 맞춤형 외국어
(영어, 중국어) 강의 시작 - 기업 교육 및 HRD
시장 진출 - CAMP 과정
101개 강의로 확대 - 글로벌 기술 기업
고용 플랫폼과 MOU 체결 - 2015
- CAMP 강의 과정
8개로 확장 - 종일 교육 과정
강의 시작 - 2014
- ‘패스트캠퍼스’ 사명
첫 사용 - 2013
- 단기 속성 CAMP
첫 강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