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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킨지·제일기획 출신 김재성의 연봉을 올리는 보고서 & 프레젠테이션 공식

평생소장
약 20시간
누구나

같은 직장을 다녀도, 더 높은 연봉을 받는 비밀이 궁금하신가요? 연봉의 격-차를 만드는 보고서 작성의 숨겨진 비밀을 공개합니다.

#보고서#제안서#프레젠테이션

강의 정보

온라인
7파트
25.04.14~ 영상 공개
학습자료 제공
커뮤니티 운영

51%
월 14,250원
12개월 무이자 할부 시

권장 소비자 가격
350,000원
할인 금액
-179,000원
할인 판매가
171,000원
1+1 쿠폰 증정 종료까지
2025-05-09T08:59:00.000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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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킨지·제일기획 출신 김재성의 연봉을 올리는 보고서 & 프레젠테이션 공식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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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를 위한 투자, 지금 이 강의로 시작해보세요🔥이 강의로 올해 자기계발 끝내자!

커리큘럼

파트 7개약 20시간

  • Part 01 왜 당신의 보고서는 설득력이 부족할까?

      Ch 01 컨설턴트 vs. 광고 기획자, 두 세계의 숨겨진 공식

    • 01 같은 자료라도 결과물은 완전 다르다! 컨설팅 vs 광고 보고서의 결정적 차이
    • 02 컨설팅도 아니고 광고도 아닌 ‘실무 보고서’, 우리는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 Part 02 에이스 조직의 보고서 & 프레젠테이션 '기본 공식'

      Ch 01 컨설턴트들만 아는 ‘논리적 보고서 공식'

    • 01 상사들이 인정하는 보고서는 ‘주장 - 논리 - 근거’의 구조가 다르다.
    • 02 맥킨지의 문제 해결 공식: ‘맥킨지 7-Step’의 비밀
    • 03 ‘이슈 - 문제 - 근본 원인’ 분석 공식: 논리가 무너지지 않는 핵심 전략
    • 04 MECE 원칙: 중복 없이, 빈틈없이 정리하는 법
    • 05 가설 설정 없이 보고서를 쓰면 100% 헛돌게 된다
    • 06 리서치 공식: 무엇을 어디서 어떻게 찾을 것인가?
    • 07 팩트 검증 공식: 자료조사, 데이터 분석, 전문가 인터뷰의 완벽한 활용법
    • 08 맥킨지가 항상 ‘3가지’ 근거를 드는 이유
    • 09 상사와 클라이언트는 ‘결론부터’ 듣고 싶어 한다! Top-down 커뮤니케이션 적용법
    • Ch 02 광고 기획사의 ‘설득력 극대화 공식’

    • 01 광고 기획서는 왜 더 설득력이 강할까? 크리에이티브 & ‘있어빌리티’의 비밀
    • 02 ‘첫인상 3초 공식’: 한눈에 사로잡는 보고서 만들기
    • 03 임팩트 공식: 브랜딩 키워드 & 시각화 전략
    • 04 ‘임팩트 공식’ 적용하기- 브랜딩 키워드를 만드는 방법
    • 05 ‘임팩트 공식’ 적용하기- 시각화의 중요성
  • Part 03 ‘스토리라인 공식’을 알면 보고서 기획이 쉬워진다!

      Ch 01 Intro

    • 01 기획 없는 보고서는 100% 실패한다! (스토리라인이 필수인 이유)
    • Ch 02 기획 없는 보고서는 100% 실패한다! (스토리 라인의 이해와 작성법)

    • 02 스토리텔링 vs. 스토리라인: 보고서가 설득력을 갖추는 법
    • 03 스토리라인 공식 1단계: 트리 구조 작성
    • 04 스토리라인 공식 2단계: 슬라이드 단위 작성
    • 05 [실습 과제] 본인이 준비하고 있는 발표 주제를 트리구조로 작성해보자
    • Ch 03 스토리라인 시각화의 기술: 도구 선택부터 공간 배치까지

    • 01 스토리라인 작성 도구 선택법
    • 02 스토리라인 작성 시 필기구 선택 전략
    • 03 스토리라인을 효과적으로 구성하는 공간 배치법
    • 04 PC로 스토리라인을 작성하는 방법
    • 05 생성형 AI의 프레젠테이션 기획 활용법
    • 06 [실습 과제] 포스트잇을 활용한 스토리라인 시각화 실습
    • 07 [실습 과제] 생성형 AI를 활용한 프레젠테이션 기획 실습
    • Ch 04 도입부터 마무리까지, 발표를 완성하는 ‘1+N+1 구조

    • 01 기억에 남는 발표는 공식이 있다! 1+N+1 구조로 설득력 높이기
    • 02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도입부 작성법
    • 03 절대 잊히지 않는 마무리 작성법
    • 04 팀 활동을 위한 프레젠테이션 기획
    • 05 [실습 과제] 준비하는 발표과제의 도입부와 마무리를 광고회사 스타일로 작성해보자
    • 06 [실습 과제] 과거 진행했던 발표 자료를 토대로 자료의 Executive Summary를 작성해보자
  • Part 04 컨설팅ST vs. 광고ST로 배우는 슬라이드 디자인의 숨겨진 법칙

      Ch 01 Intro

    • 01 당신은 당신에게 필요한 슬라이드가 무엇인지 모른다
    • Ch 02 슬라이드 형식의 결정: 젠 형식과 컨설팅 형식 슬라이드

    • 02 광고 회사의 ‘젠 스타일’ vs. 컨설팅 회사의 ‘논리적 슬라이드’
    • 03 같은 내용도 전달 방식이 다르면 효과가 달라진다!
    • 04 내 발표에 맞는 슬라이드 스타일, 어떻게 선택할까?
    • 05 빅테크 기업이 선택한 ‘하이브리드 슬라이드’란?
    • 06 [실습 과제] 기존 자료를 분석하고, 적합한 슬라이드 스타일로 변환하기
    • Ch 03 슬라이드 디자인의 핵심, SIT 원칙을 해부하다

    • 01 한눈에 이해되는 정보 단순화 공식
    • 02 정보 전달력을 높이는 글쓰기 공식
    • 03 이미지의 직관성을 활용한 이미지 활용
    • 04 이미지 선택의 기본 원칙
    • 05 저작권 걱정 없는 이미지 검색법 & 활용 팁
    • 06 디자이너 없이 AI로 만드는 나만의 이미지!
    • 07 광고 회사에서 바로 써먹는 역발상 이미지 검색법
    • 08 더 좋은 이미지를 찾기 위한 외국어 검색법
    • 09 시선의 흐름을 지배하라! 슬라이드 배치 전략
    • 10 [실습 과제] 광고회사처럼 ‘역발상 이미지 검색법’ 직접 따라 하기
    • 11 [실습 과제] 생성형 AI로 내 콘텐츠에 딱 맞는 이미지 만들어보기
    • 12 [실습 과제] 기존 자료에서 ‘시선 이동’ 적용 여부 확인 & 보완하기
    • Ch 04 슬라이드 분할 기법의 이해와 활용

    • 01 정보의 단순화 Ⅱ: 정보의 양 단순화
    • 02 슬라이드 분할 기법
    • 03 시선의 이동 방향에 따른 슬라이드 분할
    • 04 애니메이션 효과를 통한 슬라이드 분할 구현방법
    • 05 인쇄용 슬라이드에서의 슬라이드 분할 기법 차별 적용법
    • 06 폴더링 기법: 슬라이드를 똑똑하게 정리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 07 [실습 과제] 내 발표자료에 슬라이드 분할 기법 적용해 다시 디자인해보기
    • 08 [실습 과제] 폴더링 기법을 활용해 내 슬라이드 구조 최적화하기
    • Ch 05 매력적인 슬라이드 작성을 위한 팁

    • 01 타인의 템플릿은 버려야 한다: 올바른 템플릿의 활용 방법
    • 02 생성형 AI로 5초 만에 ‘고퀄’ 슬라이드 만드는 법
    • 03 눈길을 사로잡는 배경 디자인 전략
    • 04 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에서의 색상의 중요성
    • 05 글씨체(Font)의 선택 & 활용법
    • 06 [실습 과제] 내 슬라이드 색상 & 글꼴을 점검하고, 최적의 조합으로 개선해보기
    • Ch 06 내 말에 힘을 실어주는 그래프 디자인

    • 01 그래프도 ‘설득의 기술’이 필요하다! 데이터 시각화의 숨은 법칙
    • 02 숫자로 말하는 법: 한눈에 이해되는 차트 만들기
    • 03 보는 순간 의미가 전달되는 표 디자인 방법
    • 04 [실습 과제] 기존 그래프 & 도표를 ‘설득력 있는 비주얼’로 개선해보기
    • Ch 07 컨설팅 형식 슬라이드 디자인: 5대 매직 템플릿 가이드의 활용

    • 01 컨설팅 회사에서 쓰는 ‘매직 템플릿’ 완전 정복!
    • 02 실제 컨설팅 보고서에서 매직 템플릿이 어떻게 적용되는가?
    • 03 매직 템플릿 조합으로 완성도를 극대화하는 법
    • 04 [실습 과제] 내 보고서 내용을 줄글로 정리하고, 매직 템플릿으로 변환해보자!
    • Ch 08 전략적 보고서를 위한 프로페셔널 슬라이드 디자인 공식

    • 01 한눈에 핵심이 보이는 요약문 작성법
    • 02 보고서의 얼굴, 헤드 메시지를 완벽하게 쓰는 법
    • 03 데이터를 말하게 하라! 추세, 비율, 절대값 비교법
    • 04 슬라이드의 품질을 10배 높이는 핵심 디테일
    • 05 실제 컨설팅 회사의 자료 작성 프로세스 공개!
    • 06 [실습 과제] 과거 작성한 자료를 기반으로 핵심 요약문 다시 써보기
    • 07 [실습 과제] 기존 보고서와 새롭게 다듬은 버전 비교해보기
  • Part 05 컨설팅사와 광고기획사에서 전해지는 완벽한 발표 준비

      Ch 01 Intro

    • 01 발표 기회가 많지 않은데, 왜 준비해야 하나?
    • Ch 02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준비

    • 01 프레젠테이션의 3요소와 발표자의 자유도 확보
    • 02 준비를 덜 하는 준비 : 발표자의 준비 도구 고찰
    • 03 [실습 과제] 내 환경에 맞는 준비 도구를 가지고 있는지 점검하자
    • 04 [실습 과제] 과거 발표 시 불필요한 요소를 가지고 발표한 경험이 있는지 생각해보자
    • 05 [실습 과제] 그 요소를 왜 가지고 발표장에 올랐는지 생각해보고, 없을 경우 어떻게 대체 할 수 있는지 고민해보자
    • Ch 03 프레젠테이션 연습

    • 01 아이 콘택트 연습
    • 02 제스처의 활용
    • 03 실무 환경에서의 프레젠테이션 연습
    • Ch 04 시간 준수 연습법 및 피드백 방법

    • 01 [실습 과제] 아이 콘택트와 제스처를 연습해보자. 한 번으로 쉽게 되지 않으니 여러차례 연습해보자
    • 02 시간 준수 연습법: 정해진 시간 지키기의 중요성
    • 03 시간 준수 연습법: 풀타임 연습과 3배속 연습법
    • 04 피드백 방법: 잘 된 프레젠테이션 감상
    • 05 발표 평가 방안
    • 06 [실습 과제] 과거 발표 경험 중 시간이 잘 지켜졌는지 생각해보고, 만일 그렇지 않았다면 이유가 무엇이었는지 생각해보자
    • Ch 01 영어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일곱가지 가이드

    • 01 영어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일곱가지 가이드
    • 02 [실습 과제] 내가 가진 자료로 영어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만들어보자
  • Part 06 실전 발표: 청중의 무관심을 정복해야 발표가 성공한다

      Ch 01 발표 시작 전

    • 01 발표 시작 전 준비사항
    • Ch 02 발표 진행 시

    • 01 발표 진행 시 주의사항
    • Ch 03 실습 과제

    • 01 [실습 과제] 본인의 발표를 녹화해보고, 좋은 습관과 개선이 필요한 습관은 어떤 것이 있는지 생각해보자.
    • Ch 04 질의 응답 대처

    • 01 질의 응답의 기본 원칙
    • 01 모르는 질문에 대한 대처
    • 02 답변을 할 때의 자세
    • 03 돌발 상황에 대한 대처
    • 04 주어진 시간의 준수
    • 05 사전 예상 질문지 작성
    • 06 [실습 과제] 사전 예상 질문지와 답변서를 완성해보자
  • Part 07 실전 프로젝트

      Ch 01 [실전 프로젝트] 컨설팅 스타일: AI 활용 업무 자동화 플랫폼 시장 진출 전략 제안서 작성

    • 01 Tree 구조 활용 스토리 라인 작성
    • 02 가설 설정: 소주제 별 가설 작성
    • 03 소주제 별 리서치 실시 : 가설을 검증하기 위한 리서치 실시
    • 04 리서치 결과 기반 슬라이드 별 기획 실시
    • 05 슬라이드 기획 종료 후 스토리 라인 체크
    • 06 스토리라인 기반 슬라이드 디자인 작업
    • 07 슬라이드 작성 후 스토리 라인 체크
    • 08 (슬라이드 취합) 및 포맷팅 실시
    • 09 취합 자료 최종 점검
    • 10 준비 연습 및 발표
    • Ch 02 [실전 프로젝트] 광고 대행사 스타일: AI 활용 업무 자동화 플랫폼 마케팅 전략 제안서

    • 01 스토리 라인 작성
    • 02 초기 리서치 기반 Theme 도출
    • 03 도출 된 광고 기획 방향성(Theme)과 제품, Creative, 매체 전략 Align 실시
    • 04 스토리 라인 기반 슬라이드 작성
    • 05 Beautify 작업 실시 (선택사항)
    • 06 준비 연습 및 발표
 영상공개 일정 D-31
해당 강의는 총 3회에 걸쳐 공개됩니다.
1차2025.04.14(월)
2차2025.05.12(월)
최종2025.06.0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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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 규정 및 환불 규정

학습 규정


* 본 상품은 동영상 형태의 강의를 수강하는 상품입니다.

* 상황에 따라 사전 공지 없이 할인이 조기 마감되거나 연장될 수 있습니다.

* 해당 강의는 사전 예약 상품으로, 강의 영상이 공개 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제작되어 오픈됩니다.

* 패스트캠퍼스 커뮤니티는 25년 3월 10일부터 28년 3월 9일까지 운영됩니다.


총 학습기간:

  • 정상 수강기간(유료 수강기간) 최초 30일, 무료 수강 기간은 31일 일차 이후로 무제한이며, 유료 수강기간과 무료 수강기간 모두 동일하게 시청 가능합니다.

  • 본 패키지는 약 20시간 분량으로, 일 1시간 내외의 학습 시간을 통해 정상 수강 기간(=유료 수강 기간) 내에 모두 수강이 가능합니다.

  • 수강시작일: 수강 시작일은 결제일로부터 기간이 산정되며, 결제를 완료하시면 마이페이지를 통해 바로 수강이 가능합니다. (사전 예약 강의는 1차 강의 오픈일)

  • 패스트캠퍼스의 사정으로 수강시작이 늦어진 경우에는 해당 일정 만큼 수강 시작일이 연기됩니다.

  • 일부 강의는 아직 모든 영상이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각 상세페이지 하단에 공개 일정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주의 사항


  • 상황에 따라 사전 공지 없이 할인이 조기 마감되거나 연장될 수 있습니다.

  • 천재지변, 폐업 등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상황에는 서비스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 본 상품은 기수강생 할인, VIP CLUB 제도 (구 프리미엄 멤버십), 기타 할인 이벤트 적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커리큘럼은 제작 과정에서 일부 추가, 삭제 및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쿠폰 적용이나 프로모션 등으로 인해 5만원 이하의 금액으로 강의를 결제할 경우, 할부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환불 규정


  • 환불금액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 쿠폰을 사용하여 강의를 결제하신 후 취소/환불 시 쿠폰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 수강시작 후 7일 이내, 5강 미만 수강 시에는 100% 환불 가능합니다.

  • 수강시작 후 7일 이내, 5강 이상 수강 시 전체 강의에서 수강한 강의의 비율에 해당하는 수강료를 차감 후 환불 가능합니다.


  • 수강시작 후 7일 초과 시 정상 수강기간 대비 잔여일에 대해 아래 환불규정에 따라 환불 가능합니다.

    • 환불요청일 시 기준

    • : 수강시작 후 1/3 경과 전, 실 결제금액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 수강시작 후 1/2 경과 전, 실 결제금액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 수강시작 후 1/2 경과 후, 환불 금액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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