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첫번째 단계
수업 전 Ice-Breaking : 자기 및 자사 소개, 수강목적 및 기대점 등 공유

마케팅 목표에 따른 구분 : 콘텐트(단기 바이럴) VS 콘텐츠(장기 관계구축)

콘텐츠의 형태 및 유형에 따른 구분(e.g., 영상, 이미지 | 정보성, 유희성 등)

(과제) 자신의 SNS 피드 상에서 콘텐츠 마케팅의 목적 / 형태 및 유형을 구분해서 작성해보기

* 컨설팅 세션을 위한 수요 조사 및 가능 시간대 등을 조사할 예정입니다.
자사 브랜드의 활용할 수 있는 자산을 확인/개발/정돈하기
브랜드 자산의 정의와 콘텐츠 마케팅과의 관계

브랜드 자산의 유형 및 유형별 개발 사례

브랜드 자산의 정돈을 통한 통합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사례

(과제) 자사의 브랜드 자산을 확인하여 작성해보기
소비자와 장기적인 관계 유지를 위한채널 콘텐츠 개발하기
브랜딩 관점에서 관계 구축의 중요성

디지털 채널의 유형별 적합한 콘텐츠의 형태와 유형

브랜드 페르소나의 정의 및 개발

타겟 세그멘테이션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어프로치 전략

장기 관계유지형 채널 콘텐츠의 프로세스에 따른 케이스 스터디

(실습) 브랜드 계정의 페르소나 구축하기

(과제) 자사 브랜드 계정의 페르소나를 정의하고, 이를 브랜드 자산에 따라 수정/보완하기
시즈널 이슈/트렌드를 공략하는 단기 캠페인형 바이럴 콘텐트
바이럴 콘텐트의 필요성과 중요성

콘텐츠 유통 및 배포 전략

타겟 세그멘테이션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어프로치 전략

단기 캠페인형 바이럴 콘텐트의 유형 및 사례

단기 바이럴 콘텐트의 프로세스에 따른 케이스 스터디

(과제) 제공되는 트렌드 또는 이슈에 맞추어, 특정 브랜드의 바이럴성 콘텐트 메시지 작성해보기
KPI 수립 및 성과 분석을 통한 콘텐츠 마케터의 포트폴리오 작성하기
KPI 수립의 필요성

콘텐츠 목적에 따른 KPI 구분

콘텐츠 측정 전략 수립

콘텐츠의 성과 측정 및 분석 방안

콘텐츠 측정 후 성과분석 및 피드백 사례

콘텐츠 마케터의 라이브러리 구축 및 포트폴리오 작성
Hidden Class
팀별로 30분간 진행되는 강사와의 1:1 컨설팅을 통해 여러분이 가진 문제를 더욱 확실히 점검하세요.

* 시간은 강사 및 수강생간 조율이 필요하므로, 개강 후 매칭을 위해 조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