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X 디자인 CAMP

12년차 대기업 브랜딩 전문가의 브랜드 전략/기획 노하우와
현업 BX 디자이너의 실무 경험을 담은 7주 과정

  • #BX디자인
  • #고객여정별_경험설계
  • #브랜딩실무노하우
기간
2020. 4. 21 – 2020. 6. 13 총 7주
일정
매주 화요일 19:30 – 22:30 / 토요일 10:00 - 13:00 주 2회, 총 42시간
장소
패스트캠퍼스 강남강의장 강남역 4번출구, 미왕빌딩
문의
02-568-9886 help.camp.creative@fastcampus.co.kr

시간이 갈수록 중요해지는 브랜딩, 살아남는 BX 디자인 실무 노하우를 가져가세요.
브랜드 전략 기획부터 시각화까지 각 분야 Top-tier전문가가 함께하는
국내 유일의 BX 디자인 마스터 코스.

대기업 BX디자인은 어떻게 진행될까? 어떻게 그들의 브랜드는 살아남을 수 있을까?
정답을 찾기 힘든 브랜딩의 영역, 문제를 풀어나갈 해답을 알려드립니다.
12년 차 대기업 브랜딩 전문가와 현업 BX 디자이너가 전하는 살아있는 BX 디자인 실무.
브랜딩 A to Z를 담은 7주 커리큘럼으로 BX 디자인 고민을 끝내세요.

커리큘럼.

PART.1 BRAND STRATEGY & BI PART

1회차
비즈니스와 브랜드, 그리고 디자인의 Dynamics
강의내용
[비즈니스, 브랜드, 마케팅, 디자인의 Concept]
- 브랜드 시스템 이해 (Vision, Mission, Personality, Value 등)
- 브랜드의 전달자/실현자로서의 디자인의 역할 (Visual/Space/Experience)
- 브랜드 디자인의 실제 (주요 대기업의 조직구성, R&R) 및 변화 트렌드 (스몰브랜드)
- 6회차 Creative Workshop 과제 제시 (개인별 프로젝트, 1~5회차 아젠다 기반)

[산출물]
- 브랜드 전략 트렌드 (분야별) Guide
- 브랜드 전략 Best Practice 혹은 Failure Case


Objective& Key Takeaways
[Objective]
- 사업적 관점에서의 브랜드, 브랜드 관점에서의 디자인의 의미를 이해하여 유기적인 브랜드 디자인의 기초를 마련

[Key Takeaways]
- 기업내 기획자 – 디자이너, 클라이언트 – 에이전시 관계에서 그저 “예술가”가 아닌, 사업적 관점에서 파트너로서 인정받을 수 있는 “Commercial Designer”가 되기 위한 최소한의 비즈니스/브랜드 개념 습득
2회차
브랜드 BI 개발 및 차별화의 모든 것
강의 내용
[브랜드 개발 Process 이해 (In-house & Agency, Planner & Designer 의 관점]

[Discover & Plan 단계]
- 타겟 Segment 의 이해 및 Insight 도출
- 제품, 서비스, 공간의 Brand Concept, Identity, Personality, Positioning 도출
[Develop & Execute 단계]
- Visual Design 개발 (Logo, Application, Space Design 등)
- Verbal Contents 의 개발 (Slogan, Tagline, Manifesto 등)

[Best Practice 혹은 Failure Case]

[산출물]
- 타겟 STP 전략,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 샘플
- Brand Identity System 양식, 샘플
- Verbal Communication 전략 샘플


Objective& Key Takeaways
[Objective]
- 브랜드 Asset 의 핵심인 BI 개발의 전반적인 과정을 이해하고, 최근 업계 트렌드에 맞게 다양한 업태/형태별로 브랜드에 적용하는 방법을 습득

[Key Takeaways]
- 실제로 브랜드 개발 및 리뉴얼 프로젝트에 투입되었을때 프로젝트를 리드할 수 있는 프로세스와 핵심요소에 대해 습득하여 “말 잘 통하고” “일 잘 하는” 디자이너로서의 역량 확보
3회차
브랜드 Naming Development
강의 내용
[Naming 을 통한 브랜드전략의 구현]
- Naming 을 위한 Approach 와 Perspective
-Storytelling 및 Visual 확장성 확보

[Naming Process]
- Key Direction Option 잡기, Narrow-down
- 네이밍 Review (Legal, Consumer 관점)
- 상표 등록시 주의점

[Naming Golden Rule 과 Naming Trend]

[산출물]
- 네이밍 가이드


Objective&Key Takeaways
[Objective]
- 추상적 BI 전략을 종착점인 네이밍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브랜드 전략을 실현하는 방법을 습득. 네이밍 등록을 위한 실질적인 지식 및 노하우 전달

[Key Takeaways]
- 네이밍이스트나 에이전시의 도움을 받을수 없거나 협업이 필요한 경우 디자이너로서 알아야할 네이밍의 필수적인 원리와 방법, 최소한 스킬을 습득하여 멀티플레이어로서의 경쟁력 강화
4회차
브랜드 캠페인 디자인
강의 내용
[브랜드 개발 Process 이해 (In-house & Agency, Planner & Designer 의 관점]

[Discover & Plan 단계]
- 타겟 Segment 의 이해 및 Insight 도출
- 제품, 서비스, 공간의 Brand Concept, Identity, Personality, Positioning 도출
[Develop & Execute 단계]
- Visual Design 개발 (Logo, Application, Space Design 등)
- Verbal Contents 의 개발 (Slogan, Tagline, Manifesto 등)

[Best Practice 혹은 Failure Case]

[산출물]
- 타겟 STP 전략,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 샘플
- Brand Identity System 양식, 샘플
- Verbal Communication 전략 샘플


Objective& Key Takeaways
[Objective]
- 브랜드 Asset 의 핵심인 BI 개발의 전반적인 과정을 이해하고, 최근 업계 트렌드에 맞게 다양한 업태/형태별로 브랜드에 적용하는 방법을 습득

[Key Takeaways]
- 실제로 브랜드 개발 및 리뉴얼 프로젝트에 투입되었을때 프로젝트를 리드할 수 있는 프로세스와 핵심요소에 대해 습득하여 “말 잘 통하고” “일 잘 하는” 디자이너로서의 역량 확보
5회차
브랜드 Customer Journey에 따른 Holistic Experience 개발
강의내용
[브랜드 Customer Journey에 따른 Holistic Experience 개발]
[Package/Application 영역]
[Engagement Program (영상&컨텐츠, 이벤트 중심) 영역]
[Space(Store, Retail) & Experience 영역]
[Purchase & Payment 영역]
[Review & Viral 영역]
[Loyalty & Fandom 영역]

[산출물]
- Customer Journey 별 Check-list 샘플


Objective& Key Takeaways
[Objective]
- 최근 브랜딩 영역에서 핵심적인 요소인 총체적인 “브랜드 경험”에 대해 온오프라인 상에서 고객의 Journey 와 Touch Point 을 알아보고 다양한 요소를 이해하고 각 요소에서 필요한 핵심 디자인 Guideline 제시

[Key Takeaways]
- Integrated 혹은 Holistic 한 브랜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전방위적 요소들을 이해하고 디자이너가 가치 창출할 수 있는 포인트를 도출하여 실무에 활용 가능한 노하우 전달
6회차
Wrap-up: 브랜드 전략과 디자인의 Mariage를 위한 Creative Workshop
강의 내용
[Project Review : 개인별]
[프로젝트 발표 또는 리뷰]
[브랜드 전략과 디자인 사이의 실전 Tip]
- 취향과 감도 확장하기
- 자신만의 Inspiration Source
- Next Generation 에게 어필하기 위한 디자인 요소
- 효과적인 Budget 관리
- Get Things Done 지향
- 브랜드 디자인의 평가 등

[산출물]
- (개인별) Brand Identity System 패키지


Objective&Key Takeaways
[Objective]
- 전략/BI 파트를 정리하며 1~5 회차 동안 거론되었던 내용들을 하나의 Context 에서 리뷰하여 내재화하고 1 회차에 제시되었던 프로젝트를 개인별로 리뷰 후 파트 Wrap-up 및 Tip 전달

[Key Takeaways]
- Integrated 혹은 Holistic 한 브랜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전방위적 요소들을 적용된 자신만의 브랜드 전략과 컨셉을 수립해보는 일련의 과정을 경험하고 이를 바탕으로 차후 디자인 강의에서 Depth 있는 실습이 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

PART.2 BX DESIGN & VISUALIZATION

7회차
오리엔테이션
강의내용
- 강사와 강의 소개
- 수강생 소개
- BX 디자인의 사례 전달


운영방식
- 강의 방식 : 이론+실습+발표
- 과제 방식 : 주제선정 -> 브랜드를 분석 -> 브랜드 이해 -> BX디자인 접점들을 찾기 -> 디자인씽킹(아이데이션) -> 디자인으로 문제 해결
- 내용 전달 방식 : 이론 강의 + 예제/방법론 설명 + 1:1 개별 지도
8회차
BX Design Process
강의 내용
- 개인별 브랜드 설정
- 브랜딩이 필요한 브랜드 설정 팁부터 설계 단계에 집중
9회차
Desk Research
강의 내용
- 자료수집
- 브랜드 분석, 이해
- BX 디자인 고객접점 설정(및 산출물 범위 결정)
- 무드보드 제작(스타일 리서치)
10-13회차
디자인 실습
강의내용
- 1:1 개인별 지도
14회차
Presentation
강의 내용
- 개인별 PT
- 총평
강사 소개.

  • 최의리 강사님

    현| S유통사 브랜드 전략 수립
    전| CJ 주식회사 브랜드 전략 수립
    전| P&G Korea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 삼성에버랜드 마케팅기획

    [주요 프로젝트]
    – S쇼핑몰 하남&고양 입점 리테일 브랜드 개발&런칭 / 기획 전담
    – S유통사 할인매장 브랜드 기획&런칭 / BI, 브랜드 스토리, In-store & External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개발
    – S그룹 전사 브랜드 CI, BI 체계 정교화 및 브랜드 Hierarchy 수립
    – CJ 그룹 전사 브랜드전략 수립 및 인천공항 등 컨셉, 네이밍, BI 기획


  • 오성수 강사님

    현| Vinyl C 수석 디자이너
    전| a Factory(에이팩토리) CTO
    전| publicis modem korea(퍼브리시스 모뎀) 팀장

    [저서]
    – Proto Pie 가이드북
    – Adobe XD 가이드북
    – typography in newyork_거리에서 만난디자인

    [강의경력]
    – 패스트캠퍼스 UI/UX 디자인 강사
    – 상명대학교 디지털디자인 강사
    – 경희대학교 인터랙티브콘텐츠디자인 강사
    – 홍익대학교 타이포그래피 특강 강사
    – 동아대학교 디지털 디자인 기획론 강사

강사님의 작업물을 확인해보세요.

강의장 안내.
유의사항 및 환불규정.

수강료.

  • BX 디자인 12기 얼리버드

    현재 정가 대비 10% 할인 중!
    4월 10일 금요일 까지

    정가 910,000원
    현재 판매가 820,000원

    12개월 무이자 할부 시 월 68,333원

국내 9개 카드사 12개월 무이자 할부 지원!

  • 삼성카드
  • 신한카드
  • 롯데카드
  • 현대카드
  • 하나카드
  • BC카드
  • KB국민은행
  • 씨티카드
  • NH농협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