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계 기업 대리가 알려드립니다
바로 써먹고 칼퇴하는 슬기로운 엑셀생활

반복되는 단순 업무, 데이터 관리, 보고서 작성에 많이 지치셨나요?
지금 당장 적용 가능한 시각화와 데이터 관리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short book's checkpoint

여러분은 이 책을 통해 다음과 같은 것들을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 01.
    패스트캠퍼스
    오리지널 콘텐츠
    PDF 전자책*

    오직 패스트캠퍼스에서 구매 가능한, 가장 최신의 인사이트가 담긴 PDF 전자책을 여러분의 기기에 평생 소장하세요.

  • 02.
    안 쓰는 함수 대신
    꼭 알아야 할
    엑셀 지식만**

    일반 사무직 직장인에게 필요없는 내용은 하나도 담지 않았습니다. 꼭 필요한 엑셀 지식만 빠르게 배워가세요.

  • 03.
    반복 업무를
    없애주는
    자동화 템플릿
    ***

    입문하는 단계부터 매크로를 사용하기는 어렵습니다. 이제 막 엑셀을 배우기 시작한 여러분을 위해, 자동화 템플릿을 드립니다.

  • 04.
    독자를 위한
    Q&A 노트오픈채팅방
    ***

    입문자들이 하는 질문은 대개 비슷합니다. 이러한 질문에 대비하여 Q&A 노트, 그리고 오픈채팅방을 마련했습니다.

* 본문 실습 파일은 결제 후 [마이페이지]에서 부가자료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 본문은 엑셀365 버전을 기준으로 집필되었으나, 엑셀 2010 이후 버전에도 적용 가능합니다(엑셀 2013 이후 버전 권장).
*** 자동화 템플릿과 Q&A 노트, 카카오 오픈채팅방 링크는 PDF 전자책 뒷부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서비스는 전자책 판매 종료 후 중단될 수 있습니다.

short book's detail

필요없는 내용은 담지 않았습니다. 직장인에게 정말 필요한 내용만 골라 담았습니다.


단순한 원칙 몇 가지가
엑셀 문서를 좋아 보이게 만듭니다





입문 레벨에서는 복잡한 함수, 매크로가 아니라 상대방의 눈에 먼저 띄는 시각화에 능숙해지는 게 효율이 좋습니다. 누가 보아도 일 잘하는 사람처럼 보이게 하는 시각화의 법칙, 쉽고 또 단순하게 정리해드립니다. 깔끔한 일 처리와 디자인 감각까지, 인정받는 직장인이 되어봅시다.


사무직 업무의 핵심인 데이터,
제대로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쓰레기를 넣으면, 쓰레기가 나옵니다(garbage in, garbage out). 평소 정제된 데이터 관리를 하지 않으면, 올바른 결과물을 얻어낼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여러분의 반복 작업을 획기적으로 줄여줄,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 방법을 요약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데이터 관리의 원리를 이해하면
보고서 작성이 쉬워집니다







데이터를 관리하고 다루는 원리를 이해하면, 원하는 데이터를 쉽게 추출할 수 있게 됩니다. 거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클릭 한 번으로 원하는 그래프를 만들어낼 수도 있고요. 이러한 관리 및 추출 방법을 익혀두면, 보고서를 만드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안 쓰는 복잡한 함수 말고
워라밸에 필요한 함수만 알려드립니다




엑셀에는 400개 이상의 함수가 존재합니다. 그중에는 여러분도 저도 평생에 한 번 '쓸까 말까' 한 함수도 많이 있습니다. 직장인들이 실무에서 사용하는 함수는 50개 내외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중 업무 시간 단축에 꼭 필요한 함수만 추려서 알려드립니다. 일단 기본을 이해하고 나머지는 응용으로 해결합시다.

short book's author

여러분의 업무생산성을 10배 높여줄 저자 '엑셀연구소'는 이런 사람입니다.

엑셀연구소
군대에서 배운 엑셀 실력으로 외국계 기업에 취업했습니다. 외국계 은행, 그리고 증권사에서 일하며 '엑셀 좀 하는 사람'으로 인정을 받았습니다. 직장에서는 동료들의 엑셀 사수로 통하고,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엑셀연구소'를 운영하여 많은 사람에게 저녁 있는 삶을 선물하려고 노력합니다.

▲ 저자가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

short book's QnA

여러분이 궁금해 할 수 있는, 예상 질문과 답변을 준비했습니다.

Q.
엑셀 책을 이미 가지고 있는데,
전자책이 또 필요할까요?
이미 서점에는 수많은 엑셀 책이 나와 있습니다. 저 역시 엑셀 책 몇 권을 소장 중이고요. 하지만 대부분의 책이 방대한 분량으로 어쩐지 펼치기가 부담스럽고, 휴대도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언제 어디서나 휴대가 가능한 PDF 전자책을 집필했습니다. 핵심만 골라 뽑아낸 이 책을, 사무실의 데스크탑, 스마트폰, 태블릿에 넣어두고 필요할 때마다 찾아보세요.

Q.
부가자료로 주는 자동화 템플릿은
어떤 것들인가요?
전자책만 드리기는 아쉬운 마음에 여러분의 업무를 더 쉽게 만들어줄 부가자료를 준비했습니다. 여기에는 (1) 자주 쓰는 함수공식 요약, (2) 피벗 + 슬라이서 + 그래프를 이용한 보고서 템플릿, (3) 이벤트 관리 템플릿, (4) 내 컴퓨터의 아이템을 관리하는 템플릿, (5) Word 파일을 자동으로 PDF로 변환하는 매크로 파일, (6) 규칙이 있는 이름이 폴더를 대량 생성하는 매크로 파일, (7)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자동으로 찾아주는 매크로 파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Q.
엑셀 자격증이 있는 사람에게
이 전자책이 도움이 될까요?
ITQ나 컴퓨터활용능력에서 준비하는 내용은 실무에서 사용하기에 약간 복잡합니다. 대부분의 수험생이 패턴을 익혀 당장의 합격에 집중하느라, 시험을 마치자마자 모든 내용을 까먹기도 하고요. 이렇게 배운 내용을, 실무에서 잘 활용할 수 있을까요? 이 책에서는 사무실에서 자주 쓰이는, 꼭 필요한 내용을 기초부터 실전까지 핵심만 담았습니다.

Q.
엑셀을 잘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가요?
엑셀 기능을 이해하는 것 외에도 적극적인 문제 해결 의지가 필요합니다. 주어진 문제를 정의하고,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어떤 기능을 활용해야 하는지 고민하고 알아보는 일 말입니다. 우선 여러분이 평소 자주 하는 반복 업무를 정의해보세요. 그다음에 어떻게 하면 효율적이면서도 직관적으로, 실수 없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세요. 그럼에도 문제 해결이 너무 어렵다면, 구매 후 카카오 오픈채팅방에 들어와 저에게 질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 계속되는 반복 업무에 워라밸이 무너진 직장인
    - 많은 양의 데이터를 다루기가 어려운 직장인
    - 누가 보아도 일 잘해 보이는 보고서를 작성하고 싶은 직장인
    - 입력만 하면 뚝딱 만들어지는 보고서가 필요한 직장인

  • 이런 걸 얻어갈 수 있어요

    - 칼퇴, 그리고 퇴근 후 약속이 있는 삶
    -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다루는 방법
    - 직장에서 인정받는 엑셀 보고서를 만드는 방법
    - 입력만 하면 자동으로 만들어지는 보고서 템플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