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모델링







Realistic Character 제작으로 배우는 게임 캐릭터 모델링
3D 아티스트 eWhitewolf

  • 3D 캐릭터 모델링 첫 걸음

    입문자를 위한 기초 단계부터
    Realistic Character를 제작하면서
    캐릭터 제작의 전 과정을 학습합니다.

  • 실무 파이프라인 학습기회

    국내 3대 N 게임 회사 출신 3D 아티스트의
    실무 파이프라인에 따라 효율적인 캐릭터
    제작 노하우를 학습합니다.

  • 복습예제 및 프로젝트 파일제공

    모든 챕터의 프로젝트 파일이 제공됩니다. 아티스트가 직접 제작한 추가 실습 예제 10종으로 반복학습까지 놓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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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개월 무이자 할부 시

국내 대표 게임 회사, N사 출신의 캐릭터 아티스트가
36시간에 걸쳐 캐릭터 제작 과정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클래스를 지금 만나보세요!

강의 소개

실무에서 활용되는 툴과 프로세스로
처음부터 끝까지 배우는 게임 캐릭터 모델링 입문 클래스

이번 강의에서는 3DSMAX, Zbrush, Substance Painter, Marmoset Toolbag
총 4가지 툴을 활용해 캐릭터 모델러에게 꼭 필요한 스킬을 기초부터 차근차근 학습합니다.

입문자도 가볍게 시작할 수 있도록 준비한 7가지의 기초 예제를 통해 툴의 인터페이스와 기본 기능을 익히고,
Realistic Character를 함께 제작하면서 모델링부터 스컬핑, 텍스처링, 렌더링 등 고퀄리티 캐릭터 제작의 전 과정을 한 번에 배울 수 있습니다.

01. 3DS MAX

게임 제작에 널리 사용되는 대표 모델링 툴입니다. 3가지 예제로 툴의 기능을 익힌 뒤, 캐릭터의 기본 바디 모델링 과정을 집중적으로 학습합니다.

02. Zbrush

2.5D 기반 디지털 스컬핑 툴입니다. 4가지 예제로 베이스 메쉬부터 학습하며, 모델링을 불러와 스컬핑, 질감, 페인팅 등 디테일을 향상시킵니다.

03. Substance Painter

실사 기반 그래픽에 특화된 3D 페인팅 툴입니다. Low-poly와 High-poly 이용한 베이크 추출, 수준 높은 결과물을 위한 텍스처링 과정을 배웁니다.

04. Marmoset Toolbag

웹 기반의 리얼타임 렌더링 툴로, 3DS MAX와의 높은 연동성을 보여줍니다. 리깅된 캐릭터를 마모셋으로 불러와 매력적인 최종 결과물로 렌더링 합니다.

* 본 강의에서 제작하는 예제입니다

실습과정

Part 1. 3DSMAX Basic

Part 2. Zbrush Basic

Part 3. Character design

Character Output

강의 구성

이 강의에서
우리는 이런 것들을 배웁니다


eWhitewolf 님

전) 3대 게임 회사 N사
전) XLGAMES
전) Oozoo
전) NEOWIZ

포트폴리오

3D 캐릭터 아티스트
eWhitewolf 님의 포트폴리오

실사 캐릭터부터 스타일 라이즈 캐릭터까지!
캐릭터의 매력과 색감이 돋보이는 아티스트의 포트폴리오를 지금 확인하세요!

강의 특징
실무 파이프라인에 맞춰 구성된
캐릭터 모델링 풀 커리큘럼

실제 게임 업계의 파이프라인과 동일하게 구성된 커리큘럼에 따라 캐릭터 모델러가 되기 위한 필수 툴을 모두 학습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도 하이퀄리티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도록 모델링부터 텍스처링, 렌더링까지 캐릭터 제작의 모든 과정을 꼼꼼하게 담아 36시간으로 구성했어요.
하이퀄리티 캐릭터 결과물 완성
기초 예제를 학습하며 기본기를 쌓은 뒤, 캐릭터 기본 바디 모델링부터 실제 게임에서 볼 법한 의상과 악세사리 및 무기 제작, 섬세한 헤어 표현까지! 예제를 차근차근 따라오다 보면 초보자들도 하이퀄리티의 캐릭터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실제보다 더 리얼한 텍스처 표현법
캐릭터를 실제보다 더 리얼하게 표현하는 텍스처 페인팅 기법을 배웁니다. 매혹적인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가장 중요한 눈, 속눈썹 을 제작하고, 사실적인 피부 텍스처의 질감을 표현해 캐릭터의 퀄리티를 높이는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모델링 파일 및 추가 복습예제 제공
아티스트가 제작한 세부 모델링 파일이 제공됩니다. 어렵거나 막히는 부분이 있을 때 참고하거나, 원본 파일을 활용하여 나만의 캐릭터로 응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강의에서 학습하는 예제 외 추가 10종의 복습 예제를 통해 기본기를 탄탄히 쌓을 수 있습니다.

* 본 강의에서 제공하는 부가 자료는 [게임 캐릭터 모델링의 모든 것 초격차 패키지 Online.] 에서 제공하는 부가 자료와 동일합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무료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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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 커리큘럼

아래의 모든 강의를 패키지 하나로 모두 들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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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캐릭터 모델링의 모든 것 초격차 패키지] 커리큘럼 중 Part 2. 노말맵이 본 강의 전체 영상 및 자료와 동일합니다.

Part 1. 3DS MAX
01. 3DS MAX 주요 인터페이스 기능 소개
1. 오리엔테이션
2. 주요 사용하는 기능 및 메뉴
3. 기본 조작 방법
4. 단축키 - 단축키 파일 제공
5. 나만의 3DSMAX 셋팅
02. 알과 병아리 예제 모델링
1. 알과 병아리 만들기
2. 몸통 만들기
3. 날개 만들기
4. 다리 만들기
5. 눈, 부리 만들기
6. 병아리 디테일 업
7. 추가 디테일 및 머테리얼 컬러 집어넣기
03. Sword 검, 칼집 예제 모델링
1. 검날, 손잡이 제작1
2. 검날, 손잡이 제작2
04. 고양이 예제 모델링
1. 얼굴 만들기
2. 몸 만들기
3. 다리 만들기
4. 꼬리 만들기
5. 방울 목걸이 만들기 및 머테리얼 컬러 집어넣기
05. 캐릭터 기본 바디 모델링
1. 얼굴 만들기
2. 바디 만들기
3. 다리 만들기
4. 팔 만들기
5. 손 만들기
6. 가슴 만들기
7. UV Unwrap 작업 및 배치
Part 2. Zbrush
06. Zbrush 기본 인터페이스와 기능 조작
1. 주요 메뉴와 조작
2. 브러쉬
3. Mask, Hide tool
4. 머테리얼 (Standard Materials, MatCap Materials)
5. 나만의 UI 셋팅 작업
07. 친칠라 예제 모델링
1. 도형 생성
2. 친칠라 모델링 스컬핑
3. 컬러 페인팅
08. 뱁새와 나뭇가지 예제 모델링
1. 도형 생성 제작 / 몸통, 부리, 날개 스컬핑
2. 뱁세 디테일 업
3. MatCap 머테리얼 삽입과 페인팅
4. 나뭇가지 제작
5. TposeMesh를 이용하여 포즈 잡기
09. Sword 검, 칼집 예제 하이폴 모델링
1. Goz 설치방법
2. Sword 검 Goz로 불러오기, 디테일 업1
3. Sword 검 디테일 업 2
4. Sword 검 페인팅
10. 고양이 예제 하이폴 모델링
1. 고양이 모델링 불러오기 디테일 업 1
2. 고양이 디테일 업 2
3. Layer를 이용한 표정 제작
11. 기본 바디 모델 불러오기, 스컬핑
1. 맥스로 작업한 바디를 Goz로 불러오기, 얼굴스컬핑
2. 바디 스컬핑
3. 얼굴, 바디 피부질감 및 페인팅
4. 헤어 스컬핑
5. 옷 제작 스컬핑
12. 하이폴 데이터 최적화 작업
1. Decimation Master
2. 하이폴 메쉬 네이밍 및 내보내기
13. 3D-Coat 토폴로지 및 주요기능 조작
1. 주요기능 조작 및 설명
2. 얼굴 토폴로지
3. 팔 토폴로지
4. 바디 토폴로지
5. 다리 토폴로지
6. 헤어 토폴로지(북미풍 스타일)
7. 옷, 악세사리 및 무기 토폴로지
14. 3DX MAX에서 로폴 불러오기 및 UV 작업
1. 토폴로지 불러오기, UV 작업 및 배치
2. 로폴 메쉬 네이밍 및 내보내기
Part 3. Substance Painter
15. Substance Painter 주요 인터페이스 기능 소개
1. 주요 사용하는 기능
2. 기본 조작
3. 내부 리소스 Asset 설명
16. 프로젝트 생성과 제작한 캐릭터 베이킹
1. 시작 셋팅과 메쉬 불러오기
2. Low-poly와 High-poly 이용한 베이크 추출
3. 추출된 맵들 설명
17. Asset 내에 리소스 이용한 텍스처링
1. 레이어 생성 및 사용법
2. 기본 머테리얼과 스마트 머테리얼 삽입
3. 모델링에 맞는 머테리얼 선정
4. 피부, 헤어 디테일 업
5. 눈 텍스처 작업
6. 옷, 악세서리 디테일 업
7. 나만의 머테리얼 소스 만들기
18. 최종 텍스처 작업 저장 및 파일 관리
1. 최종 텍스처링 저장 및 Export
2. Export 된 텍스처 파일 관리
19. Hair Card, Eye brow 제작
1. Hair Card 모델링
2. Hair 맵 제작
3. Eye brow 모델링
4. 최종 모델링 마무리 작업
20. 최종 데이터 모델링 쉽게 본 심고 포즈 잡는 방법
1. Mixamo 소개 및 본 심는 방법, 완료된 데이터 Export
2. Mixamo 본 작업을 3DX MAX로 불러오기 및 포즈 잡기
Part 4. Marmoset toolbag
21. Marmoset toolbag 기본 인터페이스 기능 소개
1. 메뉴와 기본 조작
2. 뷰포트
3. HDRI와 Light
22. Low-poly 메쉬, 텍스처 불러오기 최종 작업 마무리
1. Low-poly 메쉬 불러오기
2. 머테리얼 생성 및 텍스처 삽입
3. 라이팅 셋팅
4. 카메라
5. 최종 스샷 및 포토샵 마무리
  • Realistic Character 제작으로 배우는 게임 캐릭터 모델링 강의 상세 커리큘럼
    자세한 커리큘럼 및 내용은 여기서 확인하세요!

[게임 캐릭터 모델링의 모든 것 초격차 패키지] 커리큘럼 중
Part2 노말맵이 본 강의 전체 영상 및 자료와 동일합니다.

사용 프로그램

본 강의에서 사용될 프로그램 안내드립니다
프로그램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1. 3DS MAX 2020
2 Zbrush
3. Substance Painter
4. Marmoset Toolba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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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성카드
  • 신한카드
  • 롯데카드
  • 현대카드
  • 하나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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