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FX













매치무브 온보딩 :
Maya와 3D Equalizer로 배우는 헐리우드 매치무브

  • 국내 유일의 온라인 매치무브 강의

    매치무브 이론부터 실습, 트러블샷 노하우까지
패스트캠퍼스에서만 들을 수 있는 전무후무
매치무브 학습 바이블

  • 헐리우드 탑티어 연사의 경험적 지식

    아이언맨, 쥬라기 공원, 존윅, 베놈 등을
    작업한 13년 경력의 조규민 매치무브
    리드가 알려주는 매치무브를 위한 모든 것

  • 제작비 500만원 이상 강의자료 제공

    오징어게임의 75mm Studio와 함께 제작한
카메라샷, 라이다 데이타 등의 소스를 통해
    진짜 실무 매치무브를 실습해 볼 수 있습니다.

코스 프로모션 배너 전용입니다.
0 0시간 0 0 코스 프로모션 배너 전용입니다.
(자동)
정가 (자동)
할인 금액 (자동)
현재 판매가 (자동)

(자동)

* 12개월 무이자 할부 시
강의 소개

현실을 CG로 바꾸는 시작점, 매치무브.

매치무브는 카메라 촬영본과 CG를 하나의 씬으로 만들기 위한 첫번째 파트이자 가장 중요한 파트입니다.
헐리우드에서는 그 중요성을 이미 수십년 전부터 인정하고 있었고, 
국내에서도 넷플릭스 등의 영향으로
다양한 작품이 나오면서 매치무브 파트의 중요성과 수요가 커지고 있습니다 .

13년간 Image Engine, Locus, Macrograph 에서 독보적 경험을 쌓은 매치무브 아티스트 조규민과
오징어게임, 승리호, 킹덤, 스위트홈의 75mm Studio가 함께 하는 강의!

매치무브

카메라 촬영본을 기반으로 컴퓨터 안에 3D 환경을 만드는 작업입니다.
영화나 MV를 제작할 때 실제 촬영장과 컴퓨터 안에서의
카메라 움직임, 사용되는 오브젝트, 인물 동선까지
모두 매치무브 작업을 거쳐야 원하는 위치, 형태, 각도, 크기 등 에 맞게 CG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Image Engine의 리드 매치무버,
조규민 아티스트를 소개합니다.

<아이언맨2>, <쥬라기 월드>, <존윅3>, <베놈2>, <엑스맨 아포칼립스>, <왕좌의 게임>, <채피> 등
디즈니와 마블 등 헐리우드 스튜디오에서 독보적인 경험을 통해 쌓은 지식을 패스트캠퍼스에서만 공개합니다.

강의 구성

이 강의에서
우리는 이런 것들을 배웁니다.

본 강의에서 사용될 프로그램 안내드립니다.
프로그램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1. Maya 2020

2. 3D Equalizer 4

3. Natron
실습 자료

75mm Studio와 만든 제작비 500만원 이상의
소스로 ‘진짜’ 실습을 해봅니다.

협업

국내 넷플릭스 작품의 교두보, <75mm Studio>.

75mm studio는 VFX 산업의 On-set, Matchmove 서비스를 시작으로
프로덕션과 포스트 프로덕션 사이의 간극을 좁혀 프로젝트 전체의 효율을 높이는 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오징어게임> <승리호> <킹덤2> <스위트 홈>
<킹덤 아신전> <마이네임>, 그리고 그 외 <지리산>, <유체이탈자>,
<구경이>, <모범택시>, <원더우먼>, <펜트하우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등 영화, 드라마, 광고, 뮤직비디오 다수의 Matchmove 및 Onset-Acqusition, 3D 라이다 스캔 작업.
실습 예제

실무에서 가장 자주 사용하는 15개의 핵심 케이스를 다뤄봅니다.

예제1 카메라 트래킹

프리무브, 노달 팬, 모션 블러, 온셋 데이터가 없는 샷 등 기본 실습부터
난이도가 높은 실무 레벨의 카메라 트래킹까지 다양한 상황에 대한 노하우를 배웁니다.

예제2 Lens Distortion Pipeline

ST map & Lens node를 통해 렌즈 파일을 제작하는 방법과,
더 나아가 VFX 파이프라인인 안에서 작업한 파일을 공유하는 스킬까지 배웁니다.

예제3 오브젝트 트래킹

레퍼런스 포토를 활용해 모델링을 하고, 3D Equalizer를 활용한 object track과
Maya를 활용한 직접적인 manual tracking 작업을 디테일하게 배웁니다.

예제4 Match Mation

레퍼런스 포토를 활용해 모델링을 하고, 3D Equalizer를 활용한 object track과
Maya를 활용한 직접적인 manual tracking 작업을 디테일하게 배웁니다.

예제5 Face/Skin Match

실제 모델의 얼굴에 마커를 찍은 자료를 기반으로
매치무브에서 가장 까다롭고 난이도가 높은 Face Match와 Skin Match를 배웁니다.

예제6 Anamorphic lens

렌즈 특유의 질감과 화면비를 이유로 헐리우드에서 선호하는
아나몰픽 렌즈에 대한 실습으로 작동 원리를 이해하고 솔루션을 배웁니다.

* 위 6개 실습 외에도 트러블샷 등 현업에서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9개 실습을 더해 총 15개 샷을 다뤄볼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습니다.

커리큘럼.

아래의 모든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지금 한 번만 결제하고 모든 강의를 평생 소장하세요!
* 제작 과정에서 더 좋은 강의를 만들기 위해 일부 내용이 추가, 삭제 및 변경될 수 있습니다.

Camera Tracking
매치무브 이론
1. Intro
2. 매치무브란?
3. VFX 파이프라인
4. MatchMove 아티스트의 업무
5. 3D 카메라와 촬영 카메라
6. 카메라의 속성
7. 문제요소
8. 트래킹 프로그램과 그 원리
카메라 트래킹 준비하기
1. 온셋 데이터 소개
2. 3D Equalizer 시작하기
3. 3D Equalizer 환경 셋업
4. 디스토션 그리드로 렌즈 파일 만들기
5. 라이다 데이터 최적화하기
카메라 트래킹 심화
1. Nodal Pan 카메라 트랙
2. 화면을 가리고 지나가는 샷(1/2)
3. 타이트한 카메라 트랙
4. 카메라 이어붙이기
5. 원경만 있는 카메라
6. zoom shot_고정 카메라
7. zoom shot_프리무브 카메라
8. No data shot(정보가 없는 카메라)
카메라 트래킹 tip
1. repo&crop plate / retime plate
2. 바다 트랙
3. Flop 카메라
4. import from Maya
Object Track
오브젝트 트랙
1. reality capture로 포토스캔하기
2. 3D Equalizer로 모델링 데이터 추출하기
3. 3D Equalizer 오브젝트 트랙
4. 마야에서 매뉴얼로 매치무브하기
5. obj->camera / camera->obj
로토 애니메이션 / 매치메이션
1. 전신 매치매이션
2. 얼굴 트랙
3. 상반신 트랙
4. 목 스킨
5. 표정 맞추기
6. 손 / 손가락 매치
Anamorphic lens
아나몰픽 렌즈
1. 아나몰픽 렌즈 설명
2. 아나몰픽 렌즈 생성하기
3. 아나몰픽 카메라 샷 1_fix
4. 아나몰픽 카메라 샷 2_freemove
코스 프로모션 배너 전용입니다.
0 0시간 0 0 코스 프로모션 배너 전용입니다.
(자동)
정가 (자동)
할인 금액 (자동)
현재 판매가 (자동)

(자동)

* 12개월 무이자 할부 시

안녕하세요,
매치무브 아티스트 조규민 입니다.

비유하자면 매치무브는 아티스트들이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캔버스를 준비하는 파트입니다.
촬영본이 다 준비되더라도 매치무브 아티스트가 씬을 구축하지 않으면 CG작업을 시작할 수 없고,
이 파트에서 얼만큼 씬 셋팅을 정확하게 하는지에 따라 최종 화면의 퀄리티가 달라집니다.

Interview

Question 1.

어떤 사람이, 어떤 이유로
이 강의를 들어야 하나요?
매치무브를 이제 막 배우기 시작하는 학생들은 물론이고, 현재 실무를 하고 계시는
분들 중에서도 본인의 업무 역량을 성장시키고 싶은 분들께도 추천합니다.


또는 타 파트지만 돋보이는 포폴을 원하는 분들께도 추천합니다. 색다른 릴을 만들 수 있고, 파이프라인 전반에 대한 기본 이해가 있다는 걸 어필할 수 있습니다. 같은 이유로 프로덕션&스튜디오 관계자께도 좋은 지식이 될 것 같습니다.

Question 2.

매치무브 아티스트가
가져야 하는 역량은 무엇인가요?
하나는 사소해 보이는 부분도 미리 확인해 완벽한 씬을 만들 수 있는 섬세함이고,
또 하나는 다양한 상황에 유동적이고 창의적으로 대응 할 수 있는 유연성 입니다.



그래서 현장에서 사용하는 최대한 다양한 소스들을 다뤄보며 툴의 ‘기능’을 아는 것을 넘어서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이번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자료 준비가 어려워 지금까지 배우기 어려웠던 매치무브를 보다 쉽게, 중요하게, 즐겁게 생각하게 되었으면 좋게습니다.

Question 3.

매치무브 파트의
비전은 어떤가요?
영화촬영과 CG를 연결하는 중간자로서,
영상 촬영이 존재하는 한 매치무브는 언제나 그곳에 함께 있을 것 입니다.


기존의 실물 카메라 뿐 아니라 최근 등장한 버츄얼 스튜디오의 카메라샷 까지도 매치무브 아티스트가 작업합니다. 단순 카메라를 만드는 파트라고 생각하시면 안되고, 전체 VFX 파이프라인이
원활히 돌아가도록 만드는 기반 파트인 것을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History
Image Engine Desigin Inc.
• Lead Matchmove 2021 -
- 신비한 동물사전 3

• Senior Matchmove 2018 - 2021
- 스카이스크래퍼
- 명탐정 피카츄
- 신비한 동물사전 2
- 스파이더맨 홈커밍
- 왕좌의 게임 시즌8
- Netflix 올드가드
- 뮬란
- Netflix 프로젝트 파워
- 카니발 로우
- Birds of Prey
- 베놈 2
- 만달로리안 시즌 1,2
- 존윅 3
- Blood Shot

• Matchmove TD 2013 - 2015
- Ninja turtles
- 채피
- 차일드44
- 쥬라기 월드
- Point break
- 샌 안드레아스
- 왕좌의 게임 시즌 3
- Straight Outta Compton
Hydraulx VFX
• Senior Matchmove Artist 2015 - 2018
- 스카이라인2
- 엑스맨 아포칼립스
- 지오스톰
- 베이워치
- Netflix 데스노트
- Netflix Spectral
- Netflix 기묘한 이야기 시즌 2
- 램페이지

Locus
• 3D Artist 2011 - 2013
- Archeage 4th 시네마틱
- 빅뱅 Monster MV
- 여수 엑스포 전시
- Kia viral euro2012 광고
- 그 외 50개 이상 영화와 광고 작업

Macrograph
• Matchmover 2008 - 2011
- Journey to the West(2012)(feature film)
- R2B (feature film)
- Blue salt (feature film)
- Samsung galaxy S (commercial)
- The Forbidden Kingdom (feature film)
- 30 more works for Feature Film, Commercial Film etx 11:04 etc
이 강의도 추천해요.

수강료.

국내 8개 카드사 12개월 무이자 할부 지원! (간편 결제 제외)

  • 삼성카드
  • 신한카드
  • 롯데카드
  • 현대카드
  • 하나카드
  • BC카드
  • KB국민은행
  • NH농협카드

※ BC카드의 경우, 비씨(페이북)을 선택하여 결제시에만 12개월 무이자 할부가 가능합니다.
(BC계열 – 우리/제일/기업/대구/경남/부산/광주/수협/전북/제주/신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