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코더팩토리와 함께하는 나만의 첫 캐릭터와 브랜드 (프로모션 종료)
올인원 패키지 Online.
리코더팩토리와 함께하는
나만의 첫 캐릭터와 브랜드
-
01. 리코더팩토리(2011~)와 함께
일상에 귀여운 에너지를 주는 11년차 캐릭터 디자인 브랜드의 여정과 노하우를 모두 공개합니다.
-
02. 나만의 첫 캐릭터
낙서에서 탄생한 귀여운 캐릭터를 디자인 제품으로 만들고 판매하는 방법에 대해 마스터하세요!
-
03. 브랜드의 시작부터 성장까지
1인 창작자로 시작해 나만의 브랜드를 키우고 유지하는 다양한 실전 노하우를 하나하나 배워봅니다.
일상에 귀여운 에너지를 주는
캐릭터 디자인 브랜드
리코더팩토리와 함께
안녕하세요. 리코더팩토리 대표 리코입니다.
1인 창작자로 시작해 브랜드를 만들고
최근까지
소규모 브랜드들이 모인 편집샵
리코더스토어를
운영했으며,
해외 에이전시 작가로도 활동 중입니다.
2011년부터 좋아서 시작한 일이 지금은
오랫동안 즐겁게 하고 싶은 일이 되었고
2022년 현재는 13명의 멤버들과 함께
브랜드와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리코더팩토리가 성장하는
여정에서 도전과 시행착오를 통해 배운 것들을
여러분께 가감 없이 공유드리려 합니다.
캐릭터 창작ㆍ제품 제작과 판매ㆍ브랜드 운영에 대한 실전 노하우뿐만 아니라
좋아하는 일을 해도 된다는 용기를 드리고 싶고
캐릭터를 만드는 건 곧 내 친구를 만드는 일이라는 것, 그리고 어디선가 여러분의 창작물을 기다리고 있을 누군가가 꼭 있다는 것을 알려 드리고 싶어요!
리코더팩토리 홈페이지
Instagram
포트폴리오
강의 소개
원앤온리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고 함께 브랜드로 성장하기까지
1인 창작자로 시작해 브랜드가 되는 모든 과정에 필요한 필수 스킬과 노하우를 모두 알려드립니다.
-
STEP 01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그림과 디자인에 자신이 없어도 괜찮습니다.
낙서에서 탄생한 캐릭터에 스토리를 더하고
완성형으로 디자인하는 일부터 시작해 볼게요. -
STEP 02 캐릭터 제품 제작하기 발주 과정이 막막하셨나요? 스티커, 메모지,
키링 등을 소량 제작하는 간단한 방법부터
패키지와 제품 촬영 노하우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
STEP 03 캐릭터 제품 판매하기 다양한 온라인 입점처 판매 방법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페어와 마켓에 참여하는 방법까지
차근차근 마스터해 봅니다. -
STEP 04 브랜드 운영하기 브랜드의 성장을 돕는 SNS 활용법과 편집샵 운영,
마켓에서 만난 동료 작가들과의 경험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배워봅니다.
강의 혜택
리코더팩토리의 노하우가 담긴 자료를 활용하면 시작이 조금 더 쉬워질 거예요.
*패스트캠퍼스 수강생에 한해 사용 가능하며 제공되는 파일의 판매와 재공유를 금지합니다.
-
캐릭터 표정 가이드드로잉이 오랜만이신가요? 그림에 익숙하지 않아도 작가님만의 가이드가 있다면 충분히 원하는 표정을 그릴 수 있습니다.
-
일러스트레이터 작업 파일 원본 & 활용 TIP요리 영상만으로 요리사의 맛을 따라하기 어렵듯이 실제 작업 파일과 활용 TIP이 담긴 모음집으로 더 확실하게 배워보세요!
-
캐릭터 & 브랜드 만들기 워크북나만의 취향과 그림체, 스토리가 담긴 캐릭터 만들기와 브랜드 준비하기까지 막막해 보였던 과정을 차근차근 따라가봅니다.
-
동료들과의 이야기 모음집어디에서도 들어볼 수 없었던 리코더팩토리와 동료 작가님들의 진짜 경험이 담긴 이야기들을 확인해 보세요!
with 버라이어티숨ㆍ룸룸ㆍ수바코ㆍ잼있는인생ㆍ우이
보키ㆍ홍단단ㆍ할미잼ㆍ주쓰ㆍ토마쓰리
커리큘럼
나만의 첫 캐릭터와 브랜드 올인원
캐릭터 창작ㆍ제품 제작과 판매ㆍ브랜드 운영에 필요한 내용을 강의 하나로!
지금 한 번만 결제하고 평생 소장하세요.
: 좋아하는 것/색/순간/형태/감정
2. 노트에 낙서하며 구상하기 : 귀엽게 그리는 방법/캐릭터화하는 방법
2. 완성형으로 보이게 다듬기 : 이름/로고/컨셉에 맞는 디자인 소스
2. 모양 스티커 만들기 : 테두리 있는 타입/없는 타입
3. 메모지 만들기 : 바탕색 있는 타입/없는 타입
4. 키링 만들기 : 아크릴 키링
5. 패키지 만들기
6. 인형 만들기 Q&A : 과정/수량/텀블벅
7. 어떤 제품을 만들어야 할까
8. 제품 촬영하기 : 추천 카메라와 환경
2. 온라인 입점 판매 : 텐바이텐과 같은 채널 입점 형태
3. 오프라인 직접 판매 : 페어와 마켓
2. 환경 만들기 : 공간과 계획
3. 내 분야의 발전이 가져오는 지속성 : 마켓 참가에서 주최까지/스토어
2. 작업 - 환경 - 운영 모두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창작 시간의 확보"
3. 세상에 이런 작업을 하는 사람은 나뿐이고
오늘 처음 알게 된 사람은 새로운 브랜드라는 것
4. 창작과 브랜드 밸런스 : 새로운 도전으로 영역 확장하기
강사소개
리코 RiCO
리코더팩토리 대표
해피카와이 메이커
이력
[브랜드 콜라보]
SANRIO KOREA (2021)
LIPTON (2021)
LINE FRIENDS (2021)
COCA-COLA
APPLE
빙그레 (2018)
모나미 (2018)
국립국악원 (2018)
UNIBALL SIGNO (2017)
마스다미리 [오늘의 인생] (2017)
2016 CJ [더 건강한 햄] (2017)
[페어 참여] SEOUL DESIGN FESTIVAL (2012 / 2013 / 2021)
HANDMADE KOREA FAIR (2012 / 2013 / 2014)
TOKYO DESIGN FESTA (2016 / 2017)
SEOUL DESIGN FESTA (2016 / 2017)
THE SEOUL ILLUSTRATION FAIR
(2017 / 2018 / 2019)
STS [SHANGHAI TOY SHOW] (2018 / 2019)
TTE [TAIPEI TOURISM EXPO] (2019)
BTS [BEIJING TOY SHOW] (2017 / 2018 / 2019)
TTF [TAIPEI TOY FESTIVAL] (2018 / 2019)
[스토어ㆍ마켓 운영] RECORDER MARKET (2015-2019)
RECORDER STORE in seoul (2018-2021)
사용될 프로그램 안내드립니다
일러스트레이터 CC
*프로그램은 별도로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