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원리





올인원 패키지 Online.

디자인 기초 체력 다지기
시각디자인 요소 활용

  • 01 누구나 쉽게 시작!

    기초 지식이 없어도 시각 디자인의 기본 요소와 원리, 실제 활용까지! 차근차근 배울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습니다.

  • 02 실용적 강의 구성

    강의를 듣고 직접 디자인 할 수 있도록 ‘활용’에 초점을 맞춰 강의를 구성했습니다. 디자인 요소의 ‘구체적인’ 활용 방법과 6개의 고퀄리티 실습을 통해 나만의 디자인을 만들어보세요!

  • 03 아무에게나 배우지 않는다

    ‘누구에게’ 배우는지가 중요한 디자인 기본기, ‘최고’들만 모인다는 세계적인 디자인 에이전시 ‘펜타그램’에서 수년간 근무한 강사님의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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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소개

디자인 요소만 알려주고 끝나는 강의? NO!
시각디자인의 단단한 토대가 될 디자인의 원리부터 활용, 그리고 실습까지,
평생소장 온라인 강의로 해결하세요!



느낌적인 느낌으로 좋은 디자인, 본능적으로 끌리는 디자인, 그냥 좋아보이는 디자인 등 우리가 ‘좋다’고 생각하는 디자인의 뒤에는 항상 수많은 결정과 논리가 있습니다. 이 강의에서는 바로 이 좋은 디자인 원리와 원리의 활용 방법에 대해 배웁니다.

무엇이든 '기초'가 가장 중요합니다. 시각디자인에서는 더욱 그러합니다. 기초와 그것이 활용되는 논리만 잘 잡는다면, 누구든 좋은 디자인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최고의 강사님에게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한 기초와 기초를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세요. 이 강의를 듣고 나면 여러 디자인 요소들을 활용해 스스로 디자인 할 수 있게 될 겁니다!

디자인, 세계 최고의 에이전시 출신 디자이너에게 제대로 배우세요!
‘어떻게’ 디자인 해야 하는지를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디자인 비법서!

강의 구성

이 강의는 이렇게 진행됩니다.
6개 파트로 배우는 디자인 요소 학습과 활용 방법.

Part 1~5를 통해 시각디자인을 구성하는 5가지 요소와 원리, 디자인 요소들의 구체적인 활용 방법을 배웁니다.
Part 6에서는 앞서 배운 모든 요소들을 종합하여 디자인 결과물을 만듭니다.
시각 디자인 요소와 원리를 학습하고 앞서 배운 내용을 차근차근 쌓아올려 디자인 결과물을 만드는 것이 이 수업의 목표입니다.
또한 케이스스터디를 통해 세계적인 디자이너 강사님의 작업 노하우도 배워봅니다.

Part 1. 디자인 기본 구성

본격적으로 디자인 하기 전에 디자인을 구성하는 요소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더불어 앞으로 배울 내용들이 시각적으로 어떤 목적과 역할을 가지는지 학습합니다.

Part 2. 레이아웃

디자인 전략의 핵심, ‘레이아웃’에 대해 배웁니다. 이 파트에서는 한정된 공간 안에 목적에 맞게 디자인 요소를 효과적으로 배치하는 과정을 배웁니다.

Part 3. 타이포그래피

SNS, 상세페이지, 포스터, UXUI 등 문자가 들어가는 디자인에 반드시 활용되는 타이포그래피를 배웁니다. 서체를 선택하고 내용을 구성하고 배치하는 등 디자인의 시작이자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Part 4. 사진/이미지

어떻게 사진과 이미지를 매력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지, 더 나아가 이미지를 사용할 때 흔히 마주하는 현실적 제약과 해결 방법을 학습합니다.

Part 5. 컬러/재료

디자인의 첫인상이 되는 컬러! 추상적으로만 느껴지는 컬러를 어떻게 논리적으로 정하고 활용할 수 있는지 학습합니다.

Part 6. 종합

지금까지 배운 내용들을 어떻게 자신의 디자인에 활용할 수 있을지 사례를 통해 확인합니다.
[부록 : 성연지 디자이너의 실제 작업 과정 케이스스터디]

실습 예제

이 강의에서 우리는
다음과 같은 실습 결과물을 만들어봅니다.

실습 디자인 원본 파일과 소스 제공!

* 프로젝트 실습 중 일부를 보여주는 자료이며, 강의 진행 시 변동될 수 있습니다.

혹시 이런 고민 하고 계신가요?

- 디자인 혼자서 해보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 개념은 알고 있는데, 막상 디자인 하려면 막막해요.
- 항상 ‘감’으로 디자인하는 것 같아요.
- 디자인을 해도 항상 결과물이 마음에 들지 않아요.
- 디자인을 하면 ‘어딘가’이상한데 그게 어디인지 모르겠어요.
- 디자인을 했는데 남에게 설명할 수가 없어요.
- 근거 있는 디자인을 하고 싶어요.
- 레퍼런스를 참고해도 제 손을 거치면 이상해져요.
- 어떤 디자인이 좋은 디자인인지 파악하기 어려워요.


이 강의를 듣고 나면.

  • 01

    ‘어떻게’ 디자인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디자인, 이론만 알고 어떻게 활용할지 모르신다고요? 이 강의를 통해 ‘어떻게’ 디자인 요소를 활용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 02

    ‘어떤’ 요소를 활용해 디자인 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ㅇㅇ을 표현하고 싶은데 어떤 요소를 사용해 디자인 해야 할까?’ 디자인의 목적과 컨셉에 맞는 디자인 요소를 활용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 03

    ‘스스로’ 나만의 디자인을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매체나 용도가 달라지더라도 원리와 구체적인 활용 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강의를 통해 학습하고 브랜딩, UXUI, 광고 등 나만의 디자인을 완성하세요!

강사님 소개

세계적인 에이전시 펜타그램 출신
성연지 디자이너에게
배우는 시각디자인 강의.


성연지 디자이너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마이클 게릭과 함께 펜타그램에서
미국 National Gallery of Art, Airlines for America, Rockefeller Center 등 국제적인 클라이언트들과 작업을 진행했으며, 현재도 프리랜서로서 세계적인 뮤지엄 Cooper Hewitt 등의 그래픽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강사 소개.

성연지 디자이너

이력

현) 프리랜서 디자이너
전) 2X4 뉴욕 디자이너
전) PENTAGRAM 뉴욕 디자이너

[저자] <나의 길을 찾아서> 공동 저자
[수상] Graphis 2013, 2014, 2015, 2016 다수 수상

본 강의에서 사용될
프로그램 안내드립니다.

1. Adobe Indesign 2021
2. Adobe Illustrator 2021
3. Adobe Photoshop 2021


기초적인 툴만 활용할 수 있어도 본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별도의 프로그램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커리큘럼.

part1. 디자인 기초 원리 학습&실습

강사&수업 소개
1. 강사소개
2. 수업의 목적과 과정
3. 지면 / 화면의 구성
4. 레이아웃
5. 타이포그래피
6. 타이포그래피 실습물
7. 이미지
8. 이미지 실습물
9. 컬러 및 물성
10. 케이스 스터디

Layout
1. 디자인 이전에 꼭 해야 할 고민: 무엇을 위한 디자인인가
2. 컨텐츠 파악하기: 누구를 위한 디자인인가
3. 컨텐츠 해석하기: 디자이너의 관점 녹여내기
4. 디자인 설계하기
5. 컨텐츠의 목적에 따른 설계: (소설, 잡지, 사진집, 매뉴얼 등)
6. 컨텐츠의 양에 따른 설계: (판형, 구조, 서체 사이즈 등)
7. 페이지 설계하기
8. 컬러, 서체 사이즈, 글줄 설계
9. 마진 설계
10. 페이지 기본 정보의 구성 (책의 이름, 페이지 넘버, 찹터 넘버 등)
11. 그리드 설계하기
12. 타입 공간 설계
13. 이미지 공간 설계
14. 레이아웃 설계의 현실적 제약

Typography
1. 서체의 분류
2. 서체의 형태적 분석을 통한 분류법
3. 타이포그래피의 기초: 텍스트의 구조 파악하기
4. 타이포그래피의 기초: 텍스트의 리듬과 호흡 구축하기
5. 타입패밀리의 선택법
6. 단일 타입패밀리 사용하기
7. 다수의 타입패밀리 섞어쓰기
8. 타입패밀리의 선택, 활용 예시
9. 서체의 이미지화
10. 디스플레이 서체
11. 레터링 / 칼리그래피
12. 텍스쳐를 통한 이미지화
13. 타이포그래피의 거장들

[실습]
사진매거진 실습: Picture Magazine
청첩장 디자인 실습: 서체의 이미지 화를 활용하는 청첩장 디자인
아이덴티티 디자인 실습: 영상작업을 하는 크루를 위한 브랜드 에셋 디자인

Photography & Image
1. 이미지 활용법
2. 이미지 크롭, 비율, 프래임 등을 활용한 이미지 구성 1
3. 이미지 크롭, 비율, 프래임 등을 활용한 이미지 구성 2
4. 효과적 이미지 처리
5. 이미지 컬러 처리하기 1
6. 이미지 컬러 처리하기 2
7. 이미지 배경 없애기 1
8. 이미지 배경 없애기 2
9. 이미지에 질감 부여하기 1
10. 이미지에 질감 부여하기 2
11. 이미지 변형시키기 1
12. 이미지 변형시키기 2
13. 이미지 창작
14. 촬영
15. 꼴라쥬
16. 아이코노그래피
17. 백터 그래픽
18. 이미지 사용의 현실적 제약: 스탁이미지

[실습]
1. 포스터 디자인 실습: 아이코노그래피를 활용한 포스터 디자인
2. 전시 포스터 디자인 실습: 이미지 변형 및 백터 그래픽을 활용한 포스터 디자인
3. 아이덴티티 디자인 실습: 브랜드 비쥬얼 랭귀지의 확장

Color
1. 컬러
2. 컬러 사용의 목적
3. 컬러의 사회적 인식 및 상징
4. RGB vs CMYK + 메탈릭 + 형광
5. Iridescence + Foil
6. 물성
7. 물성에 대한 고민: 종이
8. 물성에 대한 고민: 제본
9. 물성에 대한 고민: 인쇄 및 설치
10. 물성에 대한 고민: 입체적 물성

part2. 디자인 작업 프로세스&케이스 스터디

Case Study
성연지 디자이너의 실제 작업 프로세스

[Case Study 1] Cooper Hewitt, Design Journal: 구축된 시스템을 활용,
정보전달을 주 목적으로 하는 에디토리얼 디자인

[Case Study 2] 초대장 디자인: 이미지 보정, 변형을 사용한 초대장 디자인

부록
[Case study]
Nature by Design Exhibition
Herbert Bayer Exhibition
2020 Design Journal

1. 강사소개, 수업개요
2. 전시디자인의 브리핑
3. 전시디자인의 시작과 컨텐츠의 체계 잡기(Hierarchy)
4. 전시그래픽의 비쥬얼시스템: 다채롭지만 조화되는
5. 전시그래픽의 향후 방향: 높은 접근성 그리고 포용성
6. 전시 아이덴티티: 바우하우스와 헤르베르트바이어 그 사이에서
7. 전시그래픽의 목적: 시선을 끌어와야 하지만, 한 발 물러서있어야 하는
8. 전시디자인 설치: 발주에서 끝나지 않는 업무
9. 편집디자인의 시작: 컨텐츠 파악
10. 편집디자인과 포스터의 차이점
11. 영문 타이포그래피
12. 타이포그래피와 이미지들과의 상관관계: 페이지와 페이지 사이도 디자인 되어야

*부록은 [올인원 패키지 : 완전정복 시각디자인 기초] 강의의 [Case 1_공간과 시각디자인] 파트, [패캠 Univ. 시각디자인 기초와 타이포그래피]강의의 [Case Study 03. Kelly Sung]파트와 동일합니다.
  • 상세 커리큘럼.

    자세한 커리큘럼 및 내용은 여기서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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