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리서치

UX 리서치
코스 프로모션 배너 전용입니다.
0 0시간 0 0 코스 프로모션 배너 전용입니다.
(자동)
정가 (자동)
할인 금액 (자동)
현재 판매가 (자동)

(자동)

* 12개월 무이자 할부 시

비즈니스의 성공을 결정짓는 UX를 위한 유저리서치!
이 강의 하나로 기초부터 실무 템플릿까지 한번에 끝!

UX 리서치

  • 이 수업을 통해 얻게 될 것들을 확인해보세요!

완강과 동시에 바로 내 업무에 적용 가능한 서식과 템플릿!

UX 리서치

*실제 제공되는 양식들 일부 예제입니다.

유저리서치의 A to Z!

STEP 1. 리서치 설계

✔ 프로덕트의 특성에 맞게 조사 대상자(사용자)를 설정하는 방법
✔ 사용자 리서치가 도움이 되는 문제와 그렇지 않은 문제
✔ 전문적인 사용자 리서치의 역할과 방향 설정 노하우
✔ 프로덕트의 기획/진행 상황에 맞는 리서치 방법론 선택
✔ 대기업, 중견기업, 스타트업에 맞는 리서치 형태

STEP 2. 리서치 진행

✔현업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리서치 방법론 활용팁 (ex: FGD, IDI, UT, Survey)
✔ 사용자 리서치 진행의 구체적인 가이드라인
✔ 리서치 목적에 맞는 질문의 방법과 순서
✔‘아’ 다르고 ‘어’ 다르다. 소비자가 질문을 이해하는 방식
✔'내가 궁금한 것'을 '사용자가 답할 수 있는 언어'로 질문하는 방법
✔고객으로부터 최선의 정보를 얻는 방법
✔궁금한 점만 ‘나열’하지 않는 설문지 제작하기
✔유도가 아닌 사용자가 스스로 답을 주는 리서치 설계

STEP 3. 리서치 결과분석

✔ 리서치 내용을 제대로 리뷰하는 방법
✔ 기획자와 디자이너의 언어로 리서치 결과를 분석하는 것의 중요성
✔ 리서치 보고서의 플로우와 전후관계가 향후 업무에 미치는 영향
✔ 프로덕트 기획에 도움이 되는 사용자 리서치와 그렇지 않은 사용자 리서치

STEP 4. 리서처와 협업하기

✔ 리서치 결과 공유하기
✔ 리서치 회사 통해, 외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경우


유저리서치,
이젠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 유저리서치(User Research)란 제품을 기획하는 기획팀과 UX디자인을 실현시키는 디자인팀에게
    사용자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인사이트를 도출해 더 나은 상품을 만들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는 것을 뜻합니다.
    즉, 유저리서치를 제대로 한 UX 설계가 이루어져야 그 이후의 단계로 나아갈 수 있으며
    그 어느 때보다 사용자 경험이 중요시되고 있는 지금,
    비즈니스의 성공을 결정짓는 UX를 실현시키기 위해선 반드시 유저리서치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렇게 중요한 유저리서치,
그러나 현실은..?


  •  ① 사용자에 대해 모르는 기획자와 디자이너 






    대부분의 현직자들은 이미 고객을 잘 파악하고 있다고 판단하기에 굳이 시간과 예산을 들여 유저리서치를 하는 것을 망설입니다.
    하지만 이들이 생각하는 사용자 경험은 개인적인 추측과 의견인 경우가 대부분이며
    위의 조사 결과처럼 실제로 그들의 고객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결국 고객을 위한 결정이 아닌, 스스로를 위한 결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  ② 늘어나는 수요, 부족한 공급 






    사용자 경험이 중요해짐에 따라 현재 주요 IT기업들은 유저리서처 직군을 따로 채용을 할 만큼 해당 직무에 대한 니즈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UX와 관련된 커리어 성장을 위해 유저리서치 역량을 갖추고 싶어하는 수요 또한 함께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수요에 비해 유저리서치를 제대로 할 수 있는 전문 리서처의 공급은 턱없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그럼 유저리서치,
왜 배우기 어려울까요?

제대로 된 UX 리서치 강의 부재

조사 방법론을 비롯한 여러 이론들이 존재하지만 인사이트나 개론에 그칠 뿐, 진짜 내 실무에 도움되는 유저리서치 강의는 현재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현직자 강사 부족

다소 낯선 개념인 유저리서처 직무를 수행하고 있는 현직자들은 국내에 그렇게 많지 않으며 현업에 종사하며 해당 내용을 알려주는 강사님 또한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실무를 위한 도서의 부재

도서시장 역시 UX디자인 서적이 대부분이며 조사 방법론과 같이 이론에 치우친 도서들이 대다수 입니다.

그래서 패스트캠퍼스가 준비했습니다!
성공적인 UX를 위한 유저리서치의 A to Z!

코스 프로모션 배너 전용입니다.
0 0시간 0 0 코스 프로모션 배너 전용입니다.
(자동)
정가 (자동)
할인 금액 (자동)
현재 판매가 (자동)

(자동)

* 12개월 무이자 할부 시


오직 패캠에서만 배울 수 있어요

본 UX 리서치 강의만의 특별한 강점 4가지

IT 회사에서 프로덕트 리서치를 진행하는 현직 리서처의 직강



구글, 현대카드 등 UX로 유명한 글로벌 기업들과 국내 카드 회사 등에서 수많은 리서치 프로젝트를 수행해오며 현재는 현업에서 리서치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는 검증된 실력의 강사님이 기초부터 실무까지 직접 알려드립니다.
이제 유저리서치에 관한 뜬 구름 잡는 얘기 대신 진짜 전문가가 전하는 생생한 실무 얘기를을 들어보세요!
유저리서치의 전 과정을 한번에 담은 대체불가 실무 강의



본 강의는 리서치 설계부터 진행 , 결과분석, 협업까지 유저리서치의 전과정을 한번에 담았습니다.
FGD(그룹인터뷰), IDI(개별 인터뷰), UT(사용자 테스트), Survey(설문조사) 등 현업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리서치 방법론과 함께 전문 리서처의 실무노하우까지 한번에 배워보세요!
강사님의 노하우가 담긴 실무에 활용 가능한 템플릿 제공



처음 사용자 리서치를 하는 분, 리서치 관련 업무 시간이 부족한 분들을 위해 빠르고 정확하게 리서치를 진행하실 수 있도록 강사님이 현업에서 활용하는 실무 샘플과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리서치 요청 양식부터 제안서,설문지, 가이드라인,보고서 등 실무에 꼭 필요한 자료들을 내 실무에 활용해보세요!!
하루 1시간씩 일주일이면 끝! 6시간이면 완성하는 유저리서치



리서처 업무를 위해서 반드시 알아야하는, 딱 필요한 정보들만 담았습니다. 본 강의는 평균 10분 길이의 짧은 클립들로 이루어져 출퇴근시간 혹은 자투리시간을 활용해 들을 수 있으며 세부 커리큘럼들을 통해 필요한 부분들을 바로 찾아서 골라 들을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총 길이 약 6시간으로 하루에 1-2시간씩 듣는다면 부담없이 일주일만에 끝낼 수 있으며 한번 구매로 평생소장까지 가능합니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이중에 하나라도 내 얘기 같다면 주목해보세요!

UI/UX 디자이너 / 기획자

- 리서치내용을 바탕으로 고객을 위한 상품을 기획/디자인 해보고 싶은 분
- 리서치해서 어떤 걸 얻을 수 있는지 몰라서 돈과 시간을 쓰기에 주저하는 분
- 사용자 리서처 또는 외부 리서치 회사(외주)와 함께 일하기 위해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모르는 분
- 사용자 리서치에 활용할 수 있는 기본 리서치 설계 방법, 설문지 제작, UT, FGI 등 실무 정보를 얻고 싶은 분
- 우리 서비스를 사용자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사용하고 있는지 알고 싶은 분
- 리서치 내용을 통해 개선안을 기획하여 타 부서에 설득하고 싶은 분

프로덕트를 준비하는 창업자

- 신규 프로덕트 기획의 방향성을 잡기 위한 아이디어를 얻고싶은 분
- 신규 프로덕트의 시장 수용성을 사전에 확인하고 싶은 분
- 사용자 리서치를 프로덕트 기획에 도입하고 싶은 분
- 서비스/프로덕트를 개선하고 싶은데 방향성을 모르겠는 분

프로덕트를 운영하는 회사

- 프로덕트를 점검하고 싶은 분
- 프로덕트를 기획하는 과정에서 사람들의 의견을 듣고 싶은 분
- 프로덕트를 개선하기 위한 방향을 모색하는 분
- 잘 짜여진 설문지 템플릿을 만들어 운영하고 싶은 분
- 사내 사용자 리서치 도입을 준비하는 분

국내/해외 취업을 준비하는 디자이너/기획자

- 국내 취업시장에서 UX 디자인의 강점을 가져가고 싶은 분
- 해외 취업을 노리는 디자이너의 필수 포트폴리오인 UX 리서치와 사용자 리서치를 잘 배워가고 싶은 분
- 국내에 UX/사용자 리서치에 대한 정보가 없어 고민이었던 분



이 UX 리서치 수업을 듣고나면 달라질 모습들!

수업을 완강하고 나면 이런 것들을 할 수 있어요!

  • 01.내 커리어의 성장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하였듯이 현재 국내에서 사용자 조사를 제대로 할 수 있는 기획자와 디자이너는 부족하며 취업시장에서도 해당 직무에 대한 UX의 중요도 또한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더 나은 UX를 위한 사용자 조사를 제대로 배워 남들과 차별화된 역량을 키우고 커리어를 성장시켜보세요
  • 02. 업무에도 100% 활용 가능합니다!

    사용자 조사의 전 과정을 담은 강사님의 노하우가 담긴 템플릿들을 통해 실제 내 업무에 적용시켜보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 03. 감에 의존하던 날들은 그만! 이제 설득의 근거를 세워보세요

    사용자 조사를 배움으로써 상품기획과 디자인작업을 진행할 때 더이상 감에 의존하지 않고 고객을 위한 기획 및 디자인을 할 수 있으며 그 무엇보다 확실한 설득의 근거를 세울 수 있습니다.


여러분을 이끌어 줄 강사님을 소개합니다

이애라 강사님
[이력]
현) 카카오페이 유저리서처
- 카카오페이 앱 사용성 평가
- 앱/기능/서비스/창 개선을 위한 프로토타입/와이어프레임 평가

전) Kantar insight
<구글 프로젝트>
- 구글 국내 고객 마케팅 전략 리서치, UX리서치 프로젝트 담당
- 음악/동영상 스트리밍 이용 행태 및 고객 전략 도출
- 모바일 검색 이용 행태 분석 및 DAU Scene 인사이트 발굴을 위한 리서치
- 게임 관련 프로그램 시장성 파악을 위한 선행 리서치
- 모바일 게임 과금 이용 행태 이해를 위한 리서치

<현대카드 프로젝트>
- 현대카드 앱카드 런칭 후 UI/UX테스트 및 메뉴 개선 방향성 도출을 위한 프로젝트
- 카드 관련 기능 사용성 와이어프레임 평가
- 디지털페이먼트앱 이용 행태 파악을 위한 선행 리서치
- 카드사 홈페이지 사용성 개선 방향성 파악을 위한 리서치
안녕하세요? 저는 카카오페이에서 유저리서치를 담당하고 있는 이애라라고 합니다.
유저리서치란, 말 그대로 사용자를 탐구하는 겁니다. 좁게 말하면 UX디자인 하는데 있어서 유용한 방법이기도 하지만, 넓게 말하면 프로덕트를 만드는 과정에서, 우리의 잠재적 사용자를 탐구하고 이해하는 방법입니다.
쉽게 떠올리시는 설문조사, Usability Test/사용성 테스트, 개별 인터뷰, 그룹 인터뷰 등 상황이나 주제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선택해,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의 의견을 구하고 반응을 관찰하는 방법이죠.
그러나 많은 분들이 리서치를 하고 싶지만 접근법을 몰라서 혹은 진입장벽이 높아서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본 강의에서는 누구든 유저리서치를 활용할 수 있는 know-how를 알려주려고 해요. 이를 위한 잘 묻고, ‘제대로’ 된 답을 얻는 방법과 사용자의 뼈 때리는 말들의 진의를 이해하고, 개선 방향을 도출하는 방법을 도출하는 방법도 함께 공유해볼게요.


총 6시간으로 끝내는 UX 리서치 커리큘럼



잠깐!
함께보면 더 좋은 강의들이예요!

코스 프로모션 배너 전용입니다.
0 0시간 0 0 코스 프로모션 배너 전용입니다.
(자동)
정가 (자동)
할인 금액 (자동)
현재 판매가 (자동)

(자동)

* 12개월 무이자 할부 시

구매 안내.

결제 후, 언제 어디서나 하루 10분 공부 시작.

•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로그인
• 원하는 강의 결제하기
• 마이페이지에서 강의 시청하기


하루 10분으로
완전 정복.

걸음마부터.
유저리서치의 기초부터 진행, 활용, 협업까지 전과정을 한 번에

템플릿 및 서식 제공
실무에 바로 써먹을 수 있는 활용 100% 템플릿과 서식을 제공합니다!

원하는 장소 어디서나.
내가 마음먹은 곳 어디든 나만의 강의장이 됩니다.

원하는 장소 어디서나.
내가 마음먹은 곳 어디든 나만의 강의장이 됩니다.

무제한 반복 학습과 평생 소장.
이해가 잘 되지 않는 내용도 몇 번이고 반복 재생하여 학습할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UX 리서치
올인원 패키지 상세정보.

이런 강의는 어떠세요?

수강료.

국내 8개 카드사 12개월 무이자 할부 지원! (간편 결제 제외)

  • 삼성카드
  • 신한카드
  • 롯데카드
  • 현대카드
  • 하나카드
  • BC카드
  • KB국민은행
  • NH농협카드

※ BC카드의 경우, 비씨(페이북)을 선택하여 결제시에만 12개월 무이자 할부가 가능합니다.
(BC계열 – 우리/제일/기업/대구/경남/부산/광주/수협/전북/제주/신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