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RED
“세계 최대 VFX 스튜디오의
리드 모델러가 되기까지’
EA Sports, Method Studios,
Sony Pictures Imageworks를 거쳐
지금은 ILM의 리드 모델러가 되었습니다.
그 동안 새로운 툴과 기술이 많이 출시되고
실무 방식도 달라졌습니다.
하지만 결국 그런 것들은 아티스트를 보조하는
역할 그 이상이 될 수 없습니다.
이 강의에서는 좋은 작품을 완성하기 위한
미학적이고 기술적인 관점 모두를 다룹니다.
특히 현업에서 아티스트가 판단해야 할 부분들에 대해
설명하고 실습하는데 중점을 둡니다.
조형 원리는 언제나 그대로이고 변하지 않습니다.
강의를 잘 따라오고 반복적으로 연습한다면
분명히 좋은 모델러가 될 수 있습니다.
by. Lead Modeler 마이크 홍
Introduction
Nun & Dragon 모작을 통해
자연스럽게 알게 될 월드클래스 모델링 How-to
가장 빠르게 실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은 모작입니다.
본 강의를 통해 캐릭터를 단순히 따라 제작해 보는 수준을 넘어,
실습을 통해 자연스럽게 세계 최대 VFX 스튜디오들의 모델링 원칙을 습득하게 될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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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actice 1. N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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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actice 2. Dragon
Top of Top
<스타워즈> 우주 전함과 <콰이어트 플레이스> 크리쳐 제작자,
ILM 리드 모델러의 미학적이고 기술적인 강의
<킹스맨2>, <미션임파서블7>, <메이즈러너> 등 VFX 명작 중의 명작에 참여하며
수많은 오가닉과 하드서페이스 모델을 제작한 ILM 리드 모델러의 경험적 지식을 전달합니다.
100명에게는 100개의 다른 작업 방식이 있고,
어떤 것이 맞고 틀리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오랜 기간의 경험을 토대로
저는 가장 효율적인
저만의 작업 방식을 확립했습니다.
이론으로 설명드리기보다는
실제 모델링 과정을 통해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Portfolio
Summary
Learning Point 1
✔ Practice 1 : Nun 휴먼 캐릭터와 하드서페이스 모델링
인체 아나토미를 기초로 휴먼 캐릭터를 제작하고, 의복과 소품으로 비주얼을 디벨롭해 매력적인 캐릭터를 완성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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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컨셉아트에서 3D 모델로컨셉아트 기반으로 모델링 계획을 수립하고, 아나토미를 기반으로 전체 구도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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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휴먼 바디와 얼굴 제작페이셜, 눈, 치아 등 인체 모델링과 Maya 쿼드 드로우 툴을 이용한 리토폴로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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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옷과 갑주, 무기와 방패 제작의류,소품의 소재&디자인에 따른 툴 선택 노하우를 배우고 실제 모델링 과정에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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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스컬핑을 통한 디테일업작업한 코스튬 및 아머 등에 스컬핑으로 디테일을 더해 완성도를 높이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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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엑스젠 툴을 활용한 헤어헤어 표현에 관한 원리와, 표현에 특화된 툴의 기초를 배워보는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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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페인팅과 렌더링페인팅 작업의 보편적인 프로세스와, 렌더 셋팅 및 쉐이더 셋업에 대한 이론과 실습
Learning Point 2
✔ Practice 2 : Dragon 크리쳐 형태와 디테일 모델링
크리쳐와 인체 형태의 차이점과 유의점에 대해 배우고,
뿔과 스킨, 날개 등의 질감을 표현해보며 대표적인 판타지 캐릭터를 완성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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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컨셉아트에서 3D 모델로컨셉아트 기반으로, 지스피어와 다이나메쉬를 활용해 전체 바디 스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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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크리쳐 형태 제작Maya 쿼드 드로우 툴을 이용한 리토폴로지와 휴먼 캐릭터와의 차이점 및 주의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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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UV 언랩어떤 상황에서 몇 개의 타일로 작업해야 하는가 등 의 효율적인 UV 작업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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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디테일링텍스쳐 프로젝션을 이용한 스킨, 뿔, 날개 등 디테일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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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페인팅Mari와 Substance Painter를 활용한 크리쳐 특유의 질감을 표현하는 페인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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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렌더링Maya와 Arnold 에서의 쉐이더 및 라이팅으로 배우는 렌더러와 쉐이더 셋업
Learning Point 3
최적의 모델링을 위한
핵심 원리와 툴 사용 노하우
버텍스, 엣지, 피봇, 트랜스폼 등 모델링의 원리와 핵심을 배워보고,
이를 가장 효율적으로 구현해 낼 수 있는 다양한 툴의 셋팅과 기능을 배워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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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Maya 2022Edit Mesh, Mesh Tools, 브러쉬 등의 기능을 활용해 모델링 전반에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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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Zbrush 2021스컬핑을 통한 세부 디테일 작업, 텍스쳐 베이킹을 위해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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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Mari 4.6 v3프로젝션을 통해 반복 작업의 생략 등 효율적으로 페인팅 작업을 하기 위해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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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Substance Painter 7.4사실적인 질감 표현을 위한 프로시쥬얼 텍스처링에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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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Marvelous Designer 9의류의 주름과 형태 표현에 용이해, 다이나믹 코스튬 제작을 위해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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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Arnold 4.2.1렌더링과 라이팅을 통해 파이널 이미지의 퀄리티를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
* 더 좋은 커리큘럼을 위해 강의에서 활용하는 프로그램 일부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Learning Point 4
탑티어 연사가 직접 답하는
모델링 스킬&커리어 궁금증
*질의응답 게시판은 강의 1차 공개(3/7)부터 운영됩니다.
*2024년 02월 28일까지 운영되며, 질문을 남기시면 7일 내에 답변을 드립니다.
Brand New Sight
ILM Lead Modeler
Mike Hong
2021 ~ 현재 / Lead Modeler
2019 ~ 2021 / Senior Modeler
- Mission: Impossible 7
- Dungeons & Dragons
- Red Notice
- Free Guy
- Coming 2 America
- The Mandalorian
- Quiet Place 2
- Star Wars: Episode IX
- The Rise of Skywalker
Think Tank Training Centre
2019 ~ 현재 / Mentor
Visual College of Art and Design
2016 ~ 2015 / Modeling Instructor
Electronic Arts
2013 / Modeler
2018 ~ 2019 / Lead Modeler
2014 ~ 2018 / Senior Modeler
- Spider-Man: Into the Spider-Verse
- The Mitchells vs the Machines
- Smallfoot
- The Meg
- Hotel Transylvania 3: Summer Vacation
- Kingsman: The Golden Circle
- Storks
- Suicide Squad
- Angry Birds
Method Studios
2013 ~ 2014 / Modeler
- San Andreas
- Once Upon a Time
- The Maze Runner
- The Gi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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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cept artist Jiyoung Kim -
Concept artist Jaemin Kim
Curriculum
*본 강의는 30시간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제작 과정에서 더 좋은 강의를 만들기 위해 일부 클립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Part 01. 모델링 기초이론
✔ Part 02. 휴먼 캐릭터 모델링
✔ Part 03. 크리쳐 모델링
아티스트 Mike Hong의 모델링 강의,
지금 최저가로 만나보세요!
잠깐!
사전 지식
* 본 강의는 툴의 인터페이스를 설명하는 튜토리얼성 강의가 아니며,
예제 제작 시 활용하는 기능에 대해서만 기본 설명을 진행합니다.
사용하는 Tool
- Zbrush 2021
- Mari 4.6 v3
- Substance Painter - Marvelous Designer 9
- Arnold 4.2.1
*수업은 windows으로 진행되지만, mac 사용자도 수강할 수 있습니다.
*본 강의에서 프로그램은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