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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로 정복하는 인디게임 개발 - 방치형 RPG편

평생소장
약 20시간
사전지식 필요

배워야 할 것도 해야 할 것도 산더미인 1인 게임개발! 이제는 AI를 활용해 단 1주일만에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AI게임개발#AI인디게임#게임개발#미드저니#인디게임#인디게임개발

강의 정보

온라인
4파트
25.08.22~ 영상 공개
커뮤니티 운영

51%
월 15,750원
12개월 무이자 할부 시

권장 소비자 가격
390,000원
할인 금액
-201,000원
할인 판매가
189,000원

마감까지 2일11시간49분

AI로 정복하는 인디게임 개발 - 방치형 RPG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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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감까지 2일11시간49분

커리큘럼

파트 4개약 20시간

  • Part 01. AI를 통한 게임 기획을 해보자

      Ch 01. 강의 소개 및 게임 프로토타입 소개

    • 01 앞으로 강의에서 배울 내용들을 간략하게 설명 (LLM 활용, Comfyui, Cursor, Unity)
    • Ch 02. Chat GPT로 게임 기획해보기 (GDD 문서 제작)

    • 01 게임 기획을 왜 해야하는가? 게임의 전체적인 프로세스를 그리는법
    • 02 ChatGPT로 간단하게 게임 기획 해보기
    • 03 (지침용)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을 만드는 방법
    • Ch 03. ImageFX를 활용한 게임 컨셉 아트 생성

    • 01 GPT로 간단한 프롬프트 + 다양한 게임 컨셉 아트 제작으로 기초 다지기
    • 02 기획 문서를 확인하여 나만의 확고한 게임 컨셉 아트 제작
    • Ch 01. Gamma를 이용한 기획 PPT 문서 제작하기

    • 01 Gamma 를 이용하여 PDF 문서 프롬프트를 활용한 기초 게임 GDD 문서 제작
  • Part 02. 게임 그래픽 리소스 제작하기

      Ch 01. ChatGPT를 활용한 다양한 에셋 제작

    • 01 캐릭터 만들기 프롬프트 + GPT 이미지 생성
    • 02 몬스터 만들기 프롬프트 + GPT 이미지 생성
    • 03 스킬 이펙트 만들기 프롬프트 + GPT 이미지 생성
    • Ch 02. ComfyUI로 이미지 퀄리티 올리기

    • 01 Comfy UI 의 설명과 간단한 이론 소개
    • 02 Comfy UI 의 설치 과정
    • 03 Comfy UI 로라에 대한 기초 이해 설명과 실사용 해보기
    • 04 Comfy UI 스프라이트 시트 퀄리티 업그레이드
    • Ch 03. 미드저니를 활용한 고퀄리티 리소스 제작

    • 01 미드저니 유저를 위한 스프라이트 시트 퀄리티 업그레이드
    • 02 미드저니 비디오를 사용하여 게임속 가챠 연출 만들어보기
    • Ch 04. 게임 UI 디자인 하기

    • 01 게임에 사용할 UI 디자인에 대한 기초 이론
    • 02 ImageFX + SDXL + Lora를 활용하여 나만의 일관성 있는 UI 만들기
    • Ch 05. ComfyUI 사운드 생성하기

    • 01 오픈소스를 활용해 BGM/효과음 제작하기
  • Part 03. Cursor를 활용한 유니티 개발

      Ch 01. 유니티 개발 준비

    • 01 Cursor 1.0 버전 기준 Agents와 각종 세팅 방법 설명
    • 02 ChatGPT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을 통해 기본적인 PRD 문서 제작
    • 03 제작한 PRD 문서를 통해 프로젝트 파일 구조를 확인 Cursor PRD 파일들 생성
    • 04 Agents 모드 실행 후 기본적인 디렉토리 구조 생성
    • 05 생성된 파일 구조중 발생된 유니티 런타임 에러의 디버깅 꿀팁
    • 01 순차적으로 방치형 프로세스 캐릭터 시스템 구현
    • Ch 02. Cursor를 활용한 게임 시스템 구현

    • 02 유니티에서 구현하는 적과 전투 시스템을 커서로 구현하기
    • 03 플레이어의 스탯과 스탯을 상승할 수 있는 상점 시스템 + 돈 시스템까지 구현하기
    • 04 구글 애드몹 연동 방법 + 광고 시스템 구현 + 뽑기 시스템까지
    • 05 AI 아트로 스테이지 레벨을 구현하고 유니티에서 스테이지 전환을 구현
    • 06 게임 시작 화면 구현 ( AI를 통한 게임 시작 화면 구현해보기 )
    • 07 Cursor를 통하여 게임의 전체적인 코드의 흐름을 읽고 게임에 맞는 설정 시스템 구현
  • Part 04. 수익화 전력과 게임 퍼블리싱

      Ch 01. 게임 출시하기

    • 01 Unity Android 간단하게 빌드하는 방법
    • 02 구글 플레이 스토어 출시 시 유의 사항들
    • Ch 02. 게임 홍보하기

    • 01 Wan 2.1 + Adobe After Effects를 통한 고퀄리티 게임 트레일러 영상을 제작해보자
    • 02 ImageFX + Flux + Adobe Photoshop을 통하여 게임 메인 배너 일러스트를 제작해보자
 영상공개 일정 D-69
해당 강의는 총 3회에 걸쳐 공개됩니다.
1차2025.08.22(금)
2차2025.09.12(금)
최종2025.10.02(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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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 규정 및 환불 규정

학습 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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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강의는 사전 예약 상품으로, 강의 영상이 공개 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제작되어 오픈됩니다.

* 수강 신청 및 결제를 완료하시면, 마이페이지를 통해 바로 수강이 가능합니다.


총 학습기간:

  • 정상 수강기간(유료 수강기간) 최초 30일, 무료 수강 기간은 31일 일차 이후로 무제한이며, 유료 수강기간과 무료 수강기간 모두 동일하게 시청 가능합니다.

  • 본 패키지는 약 20시간 분량으로, 일 1시간 내외의 학습 시간을 통해 정상 수강 기간(=유료 수강 기간) 내에 모두 수강이 가능합니다.

  • 수강시작일: 수강 시작일은 결제일로부터 기간이 산정되며, 결제를 완료하시면 마이페이지를 통해 바로 수강이 가능합니다. (사전 예약 강의는 1차 강의 오픈일)

  • 패스트캠퍼스의 사정으로 수강시작이 늦어진 경우에는 해당 일정 만큼 수강 시작일이 연기됩니다.

  • 일부 강의는 아직 모든 영상이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각 상세페이지 하단에 공개 일정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주의 사항


  • 강사님 PC사양: RAM: 16GM / GPU: NVIDIA 3060 RTX

  • 최대사양: RAM : 64GB / GPU : NVIDIA 5090 RTX 32GB

  • 최소사양: RAM : 32GB / GPU : NVIDIA 3070 RTX 16G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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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천재지변, 폐업 등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상황에는 서비스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 본 상품은 기수강생 할인, VIP CLUB 제도 (구 프리미엄 멤버십), 기타 할인 이벤트 적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커리큘럼은 제작 과정에서 일부 추가, 삭제 및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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