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 후기]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 포토샵 5주 완성 과정 김윤하 수강생
"국비지원 GTQ자격증 강의로 커리어를 넓힐 수 있었어요"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김윤하 수강생의 이야기
글 미리보기
1. 순수미술 전공자가 포토샵 강의를 들은 이유
2. 독학보다 빠르게, 유튜브 강의보다 효율적으로
3. GTQ & ACP까지 배우는 알찬 커리큘럼
4. 비전공자의 디자인 능력을 증명하는 자격증
5. 온라인 강의? 패스트캠퍼스는 학원처럼 관리해줘요
비전공자가 자신의 전문성을 증명할 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자격증입니다. 능력이 우선시 되는 현대 사회에서, 자격증은 전문성을 입증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죠.
김윤하 수강생도 마찬가지였는데요. 비전공자지만 자신의 디자인 역량을 증명하기 위해 포토샵 온라인 강의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5주 만에 GTQ 1급 자격증을 취득했죠.
순수 미술을 전공하고, 미디어 아트 분야에서 꾸준히 개인 작업을 하고 있는 김윤하 수강생이 포토샵 강의를 듣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단 5주 만에 원하는 목표를 이뤄낸 비결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일과 삶의 밸런스를 꿈꾸는 김윤하 수강생을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패스트캠퍼스 포토샵 5주 완성(w. GTQ취득반) 과정을 수강한 김윤하입니다. 전공은 조소과이고 현재, 미술 작업을 하며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미디어 아트 쪽을 다루고 있어요.
순수미술 전공자가 포토샵 강의를 들은 이유
순수미술을 전공했지만, 현재는 미디어 아트 분야에서 작업하고 있어요. 어쨌든 디자인 분야에서는 비전공자잖아요. 어느 순간 마음의 짐 같은 것이 쌓이더라고요. GTQ같은 자격증을 따서 전공 상관없이 디자이너로 일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싶었습니다.
포토샵 툴은 대학생 시절 학원을 통해 배웠던 적이 있었고, 지속적으로 툴을 사용하기는 했어요. 그런데 필요할 때만 사용하니 늘 똑같은 기능만 쓰게 되어 스스로의 실력에 한계를 느끼게 됐습니다. 그래서 포토샵 강의를 통해 저의 실력을 복기하고, 새로운 기능을 배우기를 원했습니다.
독학보다 빠르게, 유튜브 강의보다 효율적으로
포토샵을 배우려다 보니, 예전에 지인께서 ‘패스트캠퍼스 강의가 괜찮다’라는 말을 해주셨던 것이 생각났어요. 그래서 검색을 하다가 우연히 다른 수강생의 블로그 후기를 보고 패스트캠퍼스를 선택하게 되었어요. 기초 과정이지만 꼼꼼한 커리큘럼으로 알려주더라고요. 유튜브 강의나 독학보다 훨씬 더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GTQ & ACP까지 배우는 알찬 커리큘럼
처음에는 포토샵 기초를 다지고 싶은 목적이었는데, 패스트캠퍼스 교육과정은 GTQ 수업과 ACP(Adobe가 공인하는 국제인증 자격시험)수업도 포함되어 있더라구요. 다양한 관점으로 포토샵 수업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강의는 5주 동안 진행됐는데요. 포토샵 기초단계의 경우에는 가장 기본적인 툴 정리부터 알려주셨어요. 작업 환경이 정리되면, 실무를 할 때 조금이라도 빠르게 할 수 있잖아요. 툴에 대해 궁금한 점은 언제든지 찾아볼 수 있게 안내해주셨고요. 그 후에 GTQ와 ACP 강좌를 수강하면서 심화단계를 차근차근 밟아나가는 커리큘럼이었습니다. 온라인 수업이다 보니, 시간 제한 없이 반복해서 들을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더라구요.
비전공자의 디자인 능력을 증명하는 GTQ 자격증
GTQ 수업은 전문 강사님께서 기출문제를 함께 풀어주셨는데요. 전문가의 설명을 들으니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헷갈리는 문제나 오답을 여러번 다시 풀어보니 반복학습이 됐구요. 어느 순간 ‘합격하겠다’라는 자신감을 얻었던 것 같아요. 패스트캠퍼스 강의를 들으며 열심히 공부하다 보니, 바라던 GTQ 1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습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자격증 취득은 제가 디자인 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비전공자들이 디자이너로 커리어를 쌓을 때, 자신의 능력을 가장 쉽게 인증할 수 있는 과정이라고 생각했구요.
온라인 강의? 패스트캠퍼스는 학원처럼 관리해줘요
온라인 강의임에도 불구하고 진도율을 100% 달성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요? 아무래도 제가 일을 쉬고 있었기 때문에 가능하지 않았나 싶은데요 (웃음) 패스트캠퍼스의 관리와 소통 시스템 덕도 있다고 생각해요. 예전에 유튜브를 보며 독학한 적이 있었는데, 효율적으로 학습하기엔 한계가 있더라고요. 패스트캠퍼스 온라인 강의는 ‘온라인’이지만 학원처럼 관리해주는 느낌이고, 짜여진 계획대로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도와주거든요.
실습코치의 관리부터 전문가의 피드백까지
과제 같은 경우에도 전문가 분들에게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이런 점이 좋았고, 이런 점은 개선하면 좋겠다’라는 사항들을 메모지로 하나하나 적어 주셨어요. 학원처럼 소통하고, 세심한 관리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다른 온라인 교육과 차별화된 패스트캠퍼스만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패스트캠퍼스 강의가 목표를 위한 원동력이 되었어요
종합하자면 패스트캠퍼스 온라인 강의는 부드러운 학원의 체제가 마련되어있어서,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한 원동력이 되는 것 같아요. 수업에 대한 커리큘럼도 좋았고, 체계가 잘 잡혀있어서 비전공자도 다가가기 쉬운 플랫폼이고요. 수업도 다양한데 국비지원도 되니 경제적인 부담도 덜했어요.
포토샵은 다양한 분야에서 기본적으로 많이 쓰이는 툴이라고 생각해요. 강의를 듣고 나서, 포토샵 툴의 기본적인 기능들을 빠르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가 처음에 목표했던 바의 80%는 이룬 것 같아요. 포토샵 학습을 통해 디자인 역량을 키우고, GTQ 1급 자격증을 취득해서 실력을 검증받을 수 있게 됐고요.
배운 내용은 앞으로 개인 작업처럼 크리에이티브한 역량과 프리랜서 디자인, 향후 취업에 필요한 포트폴리오 제작에 자주 활용할 것 같습니다. 나중에 패스트캠퍼스의 다른 강의도 듣고 싶어요. 최근에는 3D 블렌더 과정을 눈독들이는 중입니다 (웃음)
일과 삶의 밸런스를 유지하기 위한 기회
저에게 패스트캠퍼스는 ‘기회’입니다. 개인 작업을 주로 하다 보니, 경제적으로 뒷받침해줄 수 있는 다른 일이 필요했습니다. 하고 싶은 일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늘 고민하며 연구 중인데요. 이번 포토샵 학습도 그 과정 중 하나였어요. 실력을 다듬고, 자격증을 취득하며 새로운 기회를 얻은 거죠.
보다 전문적인 업무에 투입되고, 기술도 환경도 안정이 된다면 일과 삶의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배움을 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학습하며 또 다른 길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패스트캠퍼스의 국비지원교육인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은 수강생의 커리어 성장을 목표로 기초부터 탄탄히 다져나가는 강의입니다. 이론보다는 실습 위주의 커리큘럼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현직자를 강사로 초빙하여 실무에서 사용되는 꿀팁도 직접 들을 수 있습니다. 제로베이스의 초심자에게는 기본기를, 전공자나 현직자에게는 실력을 재점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죠.
GTQ & ACP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는 포토샵 강의를 놓치기 아까우신가요? 비용 때문에 고민하고 계시다고요? 그렇다면 지금 바로 내일배움카드를 사용해보세요. 김윤하 수강생이 만족한 고퀄리티의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지금 바로 참여하세요!
다른 후기가 더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