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부트캠프후기

프론트엔드 개발 취준생에게
놓칠 수 없는 기회였어요

#비전공자개발자 #개발부트캠프후기 #국비지원


프론트엔드 개발자 국비지원 수강생 인터뷰

글 미리보기

1. 비전공자가 프론트엔드 개발에 뛰어든 이유
2. 개발 공부? 1순위는 실전 경험이죠
3. 패스트캠퍼스를 선택한 이유는요
4. 모든 사용자를 돕는 개발자가 되고 싶어요
5. 메가바이트 스쿨은 커리어 성장의 기회

* 메가바이트 스쿨은 '패스트캠퍼스 부트캠프'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식당을 선택할 때, 어떤 기준을 세우나요?
간판이나 외관, 음식의 종류와 맛, 내부 공간의 인테리어나 청결, 기분 좋은 서비스와 친절함 등 다양한 기준이 있을 텐데요. 사람의 취향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보통 최대한 많은 기준을 충족하는 식당을 선택하게 됩니다. 그리고 ‘맛집’이라고 결론내리죠.
국비교육 부트캠프도 마찬가지입니다. 수많은 교육기관 중 어떤 곳이 가장 나에게 적합한지 고민하게 되는데요. 효과적인 프론트엔드 개발 교육을 듣고 싶었던 한 취준생은, 망설임 없이 메가바이트 스쿨을 선택했습니다. 과연 어떤 이유 때문일까요? 무슨 기준으로 패스트캠퍼스를 선택하게 되었을까요? 천희영 수강생의 이야기, 함께 들어보시죠.

👀비전공자가 프론트엔드 개발에 뛰어든 이유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핀테크 서비스 프론트엔드 개발자 취업 완성 2기 교육을 수강하게 된 천희영이라고 합니다. 전공은 화장품공학 인데요. 학창시절부터 화장품 산업에 관심이 많았고, 관련된 소논문을 읽을 정도로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특히 아로마 테라피 관련 서비스에 흥미를 느꼈습니다.

| 아이디어를 마음껏 구현해주는 기술

군 생활 중, 부대 내에서 경연 대회가 열렸습니다. 저는 평소에 관심 있던 분야인 아로마 테라피 서비스로 참가하게 되었는데요. 이 대회에서는 짧은 시간 동안 산업 서비스에 대한 결과물을 도출해야 했습니다. 촉박한 시간 속에서, 제가 원하는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한 도구가 필요하다는 것을 절실히 느꼈어요.
이때 알게된 것이 바로 ‘프론트엔드 개발’이었습니다. 내 머릿속의 아이디어를 구현하기 위한 가장 적합한 툴이라고 생각했어요. 이때부터 프론트엔드 개발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 개발 공부? 1순위는 실전 경험이죠

대학생이다 보니, 복수 전공으로 컴퓨터 공학을 선택할 수 있었어요. 하지만 그러지 않았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프론트엔드 분야에서, 실전적인 경험을 통해 성장하고 싶었거든요. 그러다 보니 국비교육이 가능한 부트캠프를 찾게 되었고, 패스트캠퍼스를 알게 되었습니다. 이곳이라면 비전공자인 저를 ‘1인분을 거뜬히 해내는 개발자’로 만들어 줄 것 같았거든요.

국비지원 이유 메가바이트스쿨 후기

| 경험을 통해 얻은 신뢰

사실 이전에도 패스트캠퍼스 강의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개발 입문자를 위한 ‘한번에 끝내는 프론트엔드 개발 초격차 패키지’ 과정이었는데요. 웹개발을 처음 배우는데도, 이해가 굉장히 잘 되더라고요. 핵심 내용만 콕콕 찝어주는 커리큘럼과, 강사님의 쉽고 친절한 설명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우연히 만나게 된 패스트캠퍼스의 강의가 저에게 딱 적합했던 거죠. 만족스러웠던 만큼, 다른 강의도 꼭 들어보고 싶었습니다.

그러던 중, 입문 강의를 진행했던 강사님이 ‘핀테크 서비스 프론트엔드 개발자 취업 완성 2기’ 과정에 참여하신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어요. 저는 이미 경험을 통해 신뢰를 얻었잖아요? 망설임 없이 지원했습니다.

🔍 취준생이 패스트캠퍼스를 선택한 이유

내일배움카드 내배카 후기

제가 패스트캠퍼스를 선택한 이유는 3가지가 있어요. 첫 번째는 커리큘럼이에요. 프론트엔드 분야는 트렌드에 굉장히 민감해요. 기술은 계속 개발되고, 발전되기 때문에 변화가 많거든요. 메가바이트 스쿨의 교육은 트렌드를 반영한 유연한 커리큘럼이라고 생각해요.

두 번째는 믿음직스러운 구성원입니다. 수강생에게 강사의 역량은 굉장히 중요한데요. 이전 교육과정에서 굉장히 훌륭한 강사님을 만났기 때문에, 망설임 없이 선택할 수 있었어요. 이번에도 좋은 교육을 해주실거라 믿습니다.

마지막은 기업의 실무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기업 연계 프로젝트’입니다. 대학 수업이나 인터넷 강의, 독학으로는 절대 채울 수 없는 경험을 할 수 있어요. 백엔드 개발 과정, UX/UI 디자인 과정 등 다른 과정의 수강생과 팀을 이뤄 협업할 수 있는 것도 패스트캠퍼스만의 특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특별하고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확신해요.

| 좋은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았어요

국비교육을 시작하기 전,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아직 대학생 신분이잖아요. ‘조금 더 천천히 준비해도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들었어요. 하지만, 저는 직접 서비스 개발을 해보고 싶었어요. 학교에서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전 경험이 가장 중요한 것을 알고 있거든요. 무엇보다 패스트캠퍼스의 좋은 강의를 놓치고 싶지 않았습니다.

| 패캠을 통해 반드시 성장할 거예요

저는 1인분을 해내는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고 싶어요. 필드에서, 제 역량을 문제없이 발휘하고 싶다는 얘기죠. 그러려면 전반적인 이해 능력, React, Vue js 같은 프레임워크 활용 능력, 협업을 통한 프로젝트 개발 등을 고르게 발전시켜야 합니다. 과한 욕심일지도 모르지만, 꼭 해내고 싶어요. 이번 교육과정이 저를 그렇게 만들어줄 것이라고 확신해요.

국비지원 프론트엔드 개발자 후기

| 개발자의 워너비 ‘핀테크 서비스’

패스트캠퍼스의 프론트엔드 과정은 핀테크 서비스로 배우는 교육이잖아요. 저 역시 개발자가 되면, 핀테크 서비스 기업에서 일하고 싶은데요. 다양한 IT 서비스 중, 특히 핀테크 서비스는 모든 사람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발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사회인 만큼, 분명한 소외 계층이 존재하잖아요. 접근성과 정보 격차, 디지털 격차라는 장벽이 있기 때문인데요. 저는 이 격차를 해소하고 싶어서 핀테크 서비스를 선택했어요. 모두에게 공정한 서비스 구축에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굉장히 중요한 분야입니다.

💪🏻 모든 사용자를 돕는 개발자가 되고 싶어요

취업준비생이다 보니, 원하는 목표 기업이 있는데요. 제가 취업하고 싶은 기업은 ‘간편 결제 시장’ 분야인 카카오페이와 당근페이입니다.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보니, 방대한 양의 트래픽이 모이는 대규모 핀테크 서비스로 자리잡았어요.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고요. 저는 다양하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서비스를 직접 개선해보고 싶습니다. 카카오페이처럼 많은 사용자가 이용하는 기업에서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는 일을 해낸다면, 스스로 추구하는 목표에 더 가까워질 것이라고 생각해요.
반면 당근페이는 서비스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요. 게다가 당근마켓이라는 제한적인 플랫폼 안에서 활용되고요. 하지만, 그만큼 발전 가능성이 큽니다. 신생 서비스를 확장해나가는 과정에서, 제 능력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국비지원 프론트엔드 개발자 후기

| 원하는 분야에서 능력을 인정받는 일

프론트엔드 개발자 과정에 지원했긴 하지만, 저는 풀스택 개발자가 되고 싶어요. 그러려면 백엔드와 프론트엔드 두 분야를 모두 섭렵하는 것이 중요하죠. 능력있는 풀스택 개발자가 되어 웹개발 분야에서 능력을 인정받고 싶어요.
이건 개인적인 목표인데요. 나중에 핀테크 서비스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를 나눠주는 봉사활동과, 소외계층을 위한 핀테크 서비스 이용 강연도 하고 싶어요.

🔥 메가바이트 스쿨은 커리어 성장의 기회

그래서, 메가바이트 스쿨은 저에게 정말 좋은 기회입니다.
커리어 성장에 굉장히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거든요. 최선을 다할 것이고, 수료 후에도 열심히 목표를 향해 달릴 예정이에요. 메가바이트 스쿨의 좋은 선례로 남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겁니다.

| 설마 아직도 망설이고 계시나요?

수강을 망설이는 분들에게, ‘아무것도 시작하지 않으면 어떤 결과물도 얻을 수 없다’라는 말을 해드리고 싶습니다. 고민으로 흘러 보내는 시간이 아깝다고 생각해요. 생각을 행동으로 옮겨 보세요. 비전공자인 저도 도전하니, 다른 분들도 충분히 해낼 수 있을 거예요. 패스트캠퍼스의 도움을 받는다면, 목표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패스트캠퍼스 메가바이트 스쿨은 좋은 구성원과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짧은 시간 안에 커리어 성장을 이루어낼 수 있게 돕고 있습니다.
또 취업을 위한 커리어 개발 서비스도 운영 중인데요. 인사 담당 전문가들이 이력서와 포트폴리오, 1:1 면접에 대한 피드백을 드립니다. 또, 수료 후에도 수강생을 도울 수 있도록 수료생 커뮤니티인 ‘패스트 러너’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비전공자라서 고민되나요? 수업을 제대로 따라갈 수 있을까 걱정이신가요? 그렇다면, 망설이지 말고 도전하세요. 패스트캠퍼스는 언제라도 당신이 원하는 목표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와드릴 겁니다.


다른 후기가 더 궁금하다면

이 글과 연관된 주제의 추천 강의